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하사 3 소근2 16.05.11 05:39 답글 신고
    저는 타보니 진동이 너무 심한것같아서 ... 타면탈수록
    더 시끄러워질까봐 좀 마음이 달라졌어요 ㅠ
    장단점이 딱 뚜렷하게 나오네요 ㅎㅎ
  • 레벨 준장 해리가셀리를만졌을때 16.05.11 06:02 답글 신고
    엔진이 2 회전할때, 동일배기량일때, 폭발회수가 적어지면 그만큼 더 크게 폭발해야 하기 땜시, 어쩔수 없음요.

    가령 동일배기량이라 가정시. 엔진 사운드 및 진동이 이렇게 됩니다.
    엔진 2회전시.
    1기통 딸
    2기통 탈탈
    3기통 쾅쾅쾅
    4기통 쿵쿵쿵쿵
    6기통 콩콩콩콩콩콩
    8기통 퐁퐁퐁퐁퐁퐁퐁퐁
    12기통 송송송송송송송송송송송송

    이상.
  • 레벨 하사 3 소근2 16.05.11 06:09 답글 신고
    ㅋㅋㅋ좋은 설명 감사합니다^^
  • 레벨 대위 1 L4LPi 16.05.11 06:11 답글 신고
    홀수기통이 진동잡기가 어렵기도 합니다. 짝수기통은 점화순서를 가령 1-4-2-3처럼 좌우 대칭으로 정해서 밸런스있게 진동을 상쇄하는 효과를 내는데, 홀수기통은 그게 어렵죠.
  • 레벨 대령 1 다뎅 16.05.11 06:15 답글 신고
    아시겠지만 실린더가 3개라서 3기통인데...
    4기통보다 크랭크샤프트(직선운동을 회전으로 바꾸는 구동축)를 덜 촘촘하게 돌리니까
    4기통에 비해서 진동이 늘어납니다. 회전균형이 구조상 4기통에 비해서 떠러짐.
    진동은 3기통의 특징이고 그러나 회전질감이나 다른 장점이 3기통쪽에 더 많기때문에
    저배기량 엔진들은 발전과정에서 3기통으로 옮겨가는것이 필연적입니다.
    3기통 엔진중 지금 기준으로 가장 마지막에 개발된것이 gm의 스파크에 달린 그 엔진입니다.
  • 레벨 중위 3 아워너섬띵투풋인유 16.05.11 06:54 답글 신고
    진동 어마무시하죠. 정차시나 저속 순항시 스텐 텀블러 드드드드떨리는 소리 상당히 거슬립니다. 그래도 차 잘나가고 변속기 똘똘하니 이냥저냥 탑니다
  • 레벨 중장 울산쉐비 16.05.11 07:50 답글 신고
    근데 엔진 마운트를 늘리던지 조금만

    더 신경써도 진동 최대한 잡을 수 있..
  • 레벨 대위 1 꼼짝마움직이면서쏜다 16.05.11 09:50 답글 신고
    친언니 차는 4기통 넥스팍은 3기통

    홀수 기통이 진동에 상대적으로 약합니다..

    그차가 이상한게 아니에요

    모닝도 mini도 같아요 ㄷㄷ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