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를 판금도색할지 교환할지 고민중입니다..
헌자면 몰라도 산지 한달 된 lf쏘나타고요.
사진 첨부했는데.. 뒷 문짝 주차자에서 사고났고요.
직영 사업소 가니 판금 60만원, 교환 80만원 나왔습니다.
공업소에서 판금시 25만원이고요.
근데 판금 수명이 궁금합니다.
판금도색이 영구적인건지, 아니면 잠깐 때우는 개념인지요.
10년 아니 15년 이상 부모님이 탈 차라 더 신경 쓰이네요..
판금도색이 영구적인 개념이라면 공업사에서 25 주고 하면 속 편한데.. 대충 구부린거 핀 다음 퍼티 발라서 굳히는게 판금도색인거 같은데.. 이게 영구적인건지..
사진 보면 별로 안심해보이는데 사진에 살짝 튀어나온 부분이 임팩트빔입니다. 생각보다 심하게 찌그러졌어요.. 사업소에서도 판듬도색을 해줄수는 있는데 찌그러진게 심해서 강도가 많이 약해질꺼라고 추천하지 않더군요..
무조건 교체아닌가요?
판금할때 내부에 데미지가 가하게되는데 그게 쉽게녹이슬어버림 그러면 추후에 빠데와 분리될거고 기포가 올라올거고 빵꾸가나겠죠
녹슬지말라고 코팅제도포해줘야함
교환도 방법임 중고로안팔거믄 교환이낫슴
1급공업사나 직영점이나 거기서거기 둘다 잘해줍니다. 임팩트빔이 충격받을정도면 근데 문짝갈아주는게 나을수도...
치아떼우는것도 영구적으로 쓰는사람이 있는반면 쓰다가 탈락되서 교체하는사람이 있음
경화된 퍼티 두께따라 몇해 지나면 갈라지거나 떨어져 나가기도 하구요.
거기다 찢어져서 용접한곳은 열이 가기 때문에 쇠가 물러집니다.
습기가 침투되면 발청이 되기도 하구요.
업체/작업자 마다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그런듯..
부위마다 차이는 있지만 철판인 외장은 대부분 1급 업체기준 4~5년 정도는
견디는듯..
걍 덴트 하세요. 제일 이리저리 차에 손을 적게 들이면서 만족도가 높을듯.
사업소는 한판 기준이라 FM이라서 공임이 많이 들것 같으면 차라리 교체하라고 하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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