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3일자로 말리부 디젤 시트 화재건으로 글올렸던 차주 입니다.
5/11일 쉐보레 본사 측에서 화재사건 관련해서 조사를 하고 갔습니다.
일주일쯤 분석시간이 걸린다고 하여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기다렸습니다.
그래서 5/20(금) 쉐보레 고객케이팀이라고 해서 OOO차장이라는 담당자가 연락을 해왔습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고 차량 바닥에 떨어져 있던 라이터가 켜져서 화재가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제차는 2015년 9월 출고된 차 입니다. / 옵션 : 말리부 디젤 LT프리미엄 (마이링크 + 선루프) , 영맨서비스 : 네비게이션 연동매립 /
사고와 관련된 옵션으로는 열선시트 / 메모리 시트 입니다.
메모리시트는 차량운행 종료후 운전석 문을 열면 자동으로 시트가 뒤쪽으로 5cm 정도 움직입니다.
쉐보레측에서 화재원인이라고 지목한것이 바로 그 열선시트가 움직이는 레일에 라이터가 작동되 발화가 되었다고 합니다.
여기서 발화라고 하는것은 담배 태우시는 분들은 아실겁니다.
라이터로 불을 키우기 위해서는 상단의 원형부분을 돌려서 부싯돌과 마찰을 일으키고 가스가 지속적으로 공급이 되어야
발화가 됩니다. -> 쉐보레측은 시트 작동으로 이렇게 라이터가 작동되어 화재가 발생되었다고 합니다.
원인을 듣는순간 조금 어처구니가 없었네요. 사람도 한번에 불을 붙이기가 쉽지 않은데 시트가 뒤로 움직이면서
라이터가 손으로 작동시키는것 마냥 화재가 발생했다고 하는데 어이가 없었습니다. (폭발이 아니고 발화가 원인이라고 합니다.)
그말을 듣고 있는데 점점 화가 치밀어 오르고 / 그럼 담당자에게 한번 재연을 해달라고 부탁하였습니다.
당신네들이 말하는 라이터 직접발화가 원인이라면 한번 보여 달라고 하였는데 사정상 그렇게는 해줄수가 없다고 하네요
그럼 이차는 조수석도 전동시트인테 조수석 밑에 라이터를 놓고 한번 시트를 뒤로 밀어보자고 하였습니다.
그렇게해서 불이 붙으면 인정을 하겠다고 하니 그것도 쉐보레측에서는 인정할 수 없다고 합니다.
이러한게 차량화재의 원인이라고 10일동안 본사에서 조사한거냐고 따지니 그렇게 결과가 나왔으니
쉐보레측에서는 결함없음이라고 판정을 내렸다고 하더군요
쉐보레 좋은차라고 해서 구매 했었습니다. 저한테 이런일이 생길줄도 몰랐고
발생을 해서도 본사측에서 조사한 결과가 고작 시트가 밀리면서 라이터가 작동되 화재가 났다는게 원인이라고 하고
차주가 과실 100%이니 어떠한 보상도 해줄수가 없다고 합니다.
전화통화하는 순간만 생각하면 너무 짜증이 나네요. 수리야 하면 되는건데 원인이라고 하는게 답답하고 억울하기만 합니다.
앞으로는 쉐보레 서비스를 생각하면 절대 재구매는 하지 않을꺼 같습니다.
혹시 대응방안을 조언해 주실분 있으시면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답한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 추천부탁드리고 널리 알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_
-------------------------------------------------------------------------------------------------------------------------
안녕하세요!!
답답한 마음에 글한번 올립니다.
혹시 회원님들중 운전석 시트에 화재 나신분이 있나요?
5/10(화) 오전 9시 출근후 (출근시 까지 이상 없었음, 비가 오는날이라 추워 열선시트 작동 했었습니다. 출근소요시간은 1시간 정도구요 )
13시경 외근 나갈려고 보니 차량에 화재가 발생한걸 확인 했습니다.
확인하자마자 서비스센터에 입고 시켰고
GM 본사에서 11일 사고조사팀와서 보고 갔는데 분석하는데 일주일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대책없이 우선 기다려야 되나요?
하는일이 외근이 많아서 차가 필요한 1인 입니다.
차량출고는 15년 9월이고 2만5천 정도 운행한 차량입니다.
내부는 유독가스가 많이 나왔는지 트렁크까지 연기가 번져 있어서 상태가 심각한 상황입니다.
이런 경우 있으신 분들 있는지 조언좀 부탁드리고
어떻게 대응해야되는지 답답합니다.
고수님들 조언 부탁 드리겠습니다.
저도 제 주변에 차 산다고 하면 그냥 현기 사라고 합니다. 정확히는 현대요.
문제가 많은거 같지만 차량 판매량이 많다는 점을 감안하면 그나마 젤 낫거든요.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ㅋㅋㅋㅋㅋ
개콘 소재로 제보해야 하나????
쉐보레가 공상과학판타지 소설 쓰고
자빠졌네. .
쉐보레ㅉㅉㅉ
개탄스럽다 미개한 새끼들 으휴
우리나라도 소비자가 합당한 대우를 받는 날이 하루 빨리 왔음 좋겠습니다.
니들이 그래서 그따구인거여 현기나 너네나 ㅉㅉㅉ
http://cafe.naver.com/anytouch
007가방 번호키여는 톱니 발로치고 지나가다가 어쩌다가 열렸다고 거짓말했었는데.
우리 아부지는 얼마나 기가차셨을까..
하하하..
일단 업무때문에 2주정도 타다가 쉐보레 직영센터에 가서 as신청을 했는데..
절 엄청 의심하더라구요 때다 판건 아닌지말이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뒤로도 미션병맛이라 토스카로 갈아탓다가 결국엔 쉐보레하면 쳐다도 안보는1인이예요
보배에서 쉐보레 찬양글들 수두룩 올라와도..결국 10년된 똥차나 타는애들이 찬양하는걸로밖에 안보입니다
어떤차든 결함은있죠..다만 현기차가 더 이슈가 될뿐..
잘 해결되시길바랍니다
수동좌석을 밀다보면 순식간에 쭈욱 밀리면서 라이터가 켜질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지만
전동이면 이동속도가 천천히 동작할 텐데 /.//
암튼 새차라고 묻어 버리려는 수작인듯...
멀 분석할게있어야 일주일이 걸리지 눈으로 보고 가서 분석하는데 1주일?
애들이 사람으로 생각할 수 있는 초보적인 상식도 없나보네요.. 그냥 차량검사를 유치원생들에게 맡겨도 저것보다는 그럴듯한 얘기를 하겠네요.
번거롭더라도 박병일 명장님 같은 분들께 원인조사를 좀 부탁드리고, 미디어 등에 이슈화 시키시기 바랍니다.
자신들의 차량의 문제가 있으면, 정확한 조사와 또 고객님들께 정직한 고지와 보상을 하고, 자신들의 차량을 발전시킬 기회로 삼아야지... 정말 한심하네요.
모든 공산품은 불량의 소지나 결함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만, 그것이 발견되거나, 발생되었을때, 액션을 취하는 것을 보고 그 회사의 기업윤리를 판단하게 됩니다.
이런일이 벌어지지 않게 하려면, 비윤리적인 기업들이 단죄되고 망해야 반복되지 않는데, 쓰레기 같은 현기같은 기업들도 버젖이 있으니, 이모양이네요.. 소비자들이 반성해야 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