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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호봉 배13척 16.05.23 21:04 답글 신고
    국산 세단이 따따다 거리면 양카삘 작살인데. ㅋㅋㅋ
  • 레벨 대장 IMPPIPE 16.05.23 21:05 답글 신고
    4행정기관의 4사이클이 정확한 타이밍으로 진행이 되어야 엔진 효율이 올라가는데.

    흡입-압축-폭발-배기를 반복하면서 폭발되어서 최대 타점이 나오기 전에 배기가 된다는 뜻이 아닐까요?

    가변배기설계가 차량 맞춤설계가 아닌 경우 본문내용 처럼 레죠네이터를 장착하는 경우도 있더군요.
  • 레벨 중장 키토산알레르기 16.05.23 21:06 답글 신고
    배기파이를 줄여보세요
  • 레벨 중사 2 Bob4dre 16.05.23 22:14 답글 신고
    일반적으로 엔진의 구동원리를 설명하는 그림은 아주 기초적인 원리만 설명하고 있는겁니다.

    사실 엔진이 2000rpm 만 돼도 흡배기 밸브는 어마어마한 속도로 여닫히게 되고요.

    그 짧은 찰라에 실린더 내부를 다 채울 수가 없습니다.

    여기서 실린더 내부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채웠느냐를 체적효율이라고 부릅니다.


    이 체적효율을 높이는 방법 중 밸브 오버랩이라는게 있습니다.

    이게 뭐냐면 흡기시 일정 타이밍에 흡기 밸브와 배기 밸브를 전부 다 열어버리는겁니다.

    그럼 배기도 빨아들이게 되잖아요. 이렇게 충진 효율을 극단적으로 높여 주면 저알피엠에서 출력향상 효과가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여기서 배압이 안걸리면, 오버랩을 해도 흡기밸브로만 흡입하게 되고요.

    그럼 허당치게 되는겁니다.


    단 배압 문제로 저알피엠에서 허당을 치더라도,

    고알피엠 영역에서는 어차피 밸브를 무지막지한 속도로 여닫아서 충진효율이 떨어지는 반면에

    배압이 낮은게 배기에 도움이 돼서 고알피엠 출력에는 도움이 될 수도 있어요.
  • 레벨 대위 1 버드로드 16.06.07 00:56 답글 신고
    배압이 어떻게 걸리는지 이렇게 디테일한 설명은 첨 들어 보네요 감사합니다. 물른 저도 배기 때문에 할까 말까 반년을 고민한 사람인데 역시 가변 배기는 밸브열면 허당 칠수 밖에 없는 구조군요 ~~
  • 레벨 대위 1 버드로드 16.06.07 01:03 답글 신고
    아 그리고 흡기도 해야 하는군요 배기 하면 ~~~~그래야 벨런스가 맞아짐 ~~
  • 레벨 원사 2 천억남아 16.05.23 22:25 답글 신고
    배기쪽에 적절한 저항, 즉 내뱉으려는 힘에 반한 힘이 있어야 된단 얘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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