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변배기장착중인대 출력이 순정보다 떨어저버려서. .ㅜ
가변배기는 퍼포먼스라 어쩔수없다는 정보를 듣고
가변배기는 배압이걸리지않다보니 허당을 친다고 하시더라구요. 물론 가변배기종류마다 다르겠지만요.
제꺼는 sm7 2.3에 에이준가변배기장착중입니다.
특히 후빨이 엄청 떨어져버렸내요.
배압이 않걸린다 라는뜻이 정확히 무슨말인지알수있을까해서 이러게 질문글을 남겨봅니다.
않걸린다. . 그럼 레죠를 장착하면 않되는걸까요??
먹는양보다 싸는양이 많다는뜻인거같아서요. .
딱히 어마어마한출력을 원하는건아니고 그냥 조금만순정정도만 나와주면좋은대 그게않되니 힘드네요ㅜㅜ
고수님 선배님들 조언부탁드립니다~^&
흡입-압축-폭발-배기를 반복하면서 폭발되어서 최대 타점이 나오기 전에 배기가 된다는 뜻이 아닐까요?
가변배기설계가 차량 맞춤설계가 아닌 경우 본문내용 처럼 레죠네이터를 장착하는 경우도 있더군요.
사실 엔진이 2000rpm 만 돼도 흡배기 밸브는 어마어마한 속도로 여닫히게 되고요.
그 짧은 찰라에 실린더 내부를 다 채울 수가 없습니다.
여기서 실린더 내부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채웠느냐를 체적효율이라고 부릅니다.
이 체적효율을 높이는 방법 중 밸브 오버랩이라는게 있습니다.
이게 뭐냐면 흡기시 일정 타이밍에 흡기 밸브와 배기 밸브를 전부 다 열어버리는겁니다.
그럼 배기도 빨아들이게 되잖아요. 이렇게 충진 효율을 극단적으로 높여 주면 저알피엠에서 출력향상 효과가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여기서 배압이 안걸리면, 오버랩을 해도 흡기밸브로만 흡입하게 되고요.
그럼 허당치게 되는겁니다.
단 배압 문제로 저알피엠에서 허당을 치더라도,
고알피엠 영역에서는 어차피 밸브를 무지막지한 속도로 여닫아서 충진효율이 떨어지는 반면에
배압이 낮은게 배기에 도움이 돼서 고알피엠 출력에는 도움이 될 수도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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