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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령 1 피로물질 16.05.28 19:39 답글 신고
    1 광이 죽은건 대부분 클리어층 오염의 문제라 보구요..

    2 광택기 돌려서 클리어층 깎아낸다고 해봐야 파먹을 정도는 아니니 큰 문제는 없을것이라 생각됩니다.

    3 흰색이 추가비용을 받는다기 보다 흰색에 다른색에는 안 들어가는 펄이 들어가는 경우 다른 비용대비 비쌀 수 있다고 봅니다.
  • 레벨 원사 1 마산올뉴모닝수동오너 16.05.28 19:41 답글 신고
    /답변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고급차의 도장은 다른차와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 레벨 중령 1 피로물질 16.05.28 19:45 신고
    @마산올뉴모닝수동오너 음 클리어층 경도가 다를 수 있다고 하던데..

    저도 ㅋㅋ 잘은 모릅니다...

    반갑습니다 ㅋ 저도 마산 살아요~ ㅋ
  • 레벨 원사 1 마산올뉴모닝수동오너 16.05.28 19:48 답글 신고
    아 동향사람이시군요 ㅋㅋㅋ 반갑습니다~
  • 레벨 중사 2 nicobo 16.05.28 19:53 답글 신고
    1.클리어층 손상으로 난반사가 되서 광이 죽어보입니다
    2.클리어를 깍는거만 메뉴얼기준 작업자 능력에 따라 5~8번 정도 광택 가능함
    3. 그냥 흰색이 아니고 화이트 펄이 들어가 추가 비용 더 받습니다
  • 레벨 원사 3 MC탁탁 16.05.28 19:57 답글 신고
    1. 보통 광이 죽었을경우에는 클리어층이 기계세차등으로 인해 손상된거고요 다날아갈경우는 도장까짐 등 아니면 클리어는 살아있기때문에 괜찮습니다

    2.제가 운전석 사고가나고 공업사에 맡기기전에 제광택기로 직접 클리어층을 얼마만큼 조져야 날아가는지 테스트해봤는데요 평상시 작업할때보다 세게 누르고 계속 한곳만 손도못댈만큼 뜨겁게 조져봤는데요 결코 클리어가 날아가서 광이 죽지않았네요
  • 레벨 상병 나그네2013 16.06.11 08:08 답글 신고
    도장단계가 틀렸습니다~^^
    하도(전착)-중도-상도(외관색상)-클리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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