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예감님 글에 논란이 있었는데요...
몇몇분이 출력상승효과는 거의없다고 하시고,히트예감님은 약간 더 좋아진다고 하시고...
자료가 없으니 논란이 서로에 대한 인신공격성 비난으로 변질되버리는것같아 , 어디 자료하나 없을까 하고 찾아봤습니다.
조이라이드 블로그글에 보니 itg장착후 다이나모 비교 그래프가 있더군요..
젠쿱3.8에 장착 전후를 비교한 그래프인데...이 그래프대로라면 출력효과가 거의 없다라고 볼수는 없지않을까 생각됩니다.
판단은 각자 알아서 하시고,구체적인 자료나 수치들이 토론에 도움이되지 그런것도 없이 서로에 대한 인신공격성 말들은 서로를 더 피곤하게만 만들뿐인것 같습니다.
http://joyrde.com/114455846?Redirect=Log&from=postView
링크중간에 보면 그래프가 나옵니다.
출력이 오르고 그걸 순정 필터를 끼면 다시 프로그래밍된 것보다 흡입량이 낮으니 출력이 낮아짐..
또한.. 단순 순정형 튜닝필터만으로는 순정상태에서 출력 올릴여지가 거의 없고.
맵핑이나 터빈업 하고 흡배기가 적절히 조합 되어야만 출력 상승이 있음.
그리고 itg가 그리 나쁜 필터는 아닌데 더싼 knn 과 비교해봐도
솔직히 itg로 바꾸고 나서도 후회된게..
거의 차이가 없었음..
출력이 오르고 그걸 순정 필터를 끼면 다시 프로그래밍된 것보다 흡입량이 낮으니 출력이 낮아짐..
또한.. 단순 순정형 튜닝필터만으로는 순정상태에서 출력 올릴여지가 거의 없고.
맵핑이나 터빈업 하고 흡배기가 적절히 조합 되어야만 출력 상승이 있음.
그리고 itg가 그리 나쁜 필터는 아닌데 더싼 knn 과 비교해봐도
솔직히 itg로 바꾸고 나서도 후회된게..
거의 차이가 없었음..
그런데 링크된 그래프보면 초중반에 토크곡선이 꽤나 벌어지긴 하더라고요,,,
공무과장 저분이 스크랩해서 저격글쓰고 색안경낀분들이 이상한소리만 한겁니다.
팩트는 김피디얘기를 인용한거고요 일반유 17인치에 225 고성능타이어로 풀악셀시 휠스핀을 억제함으로서
6초초반 나온다는 김피디얘기고요
거기에 고급유 길들이면 sae기준 약 15마력정도 증가된다고 하는 언급을 했습니다.
그래서
공기를 더 받을수 있게 흡기필터와 고급유 넣으면 5초후반대도 가능하지 않을까 했던
개인적인 의견이었습니다.
이런걸로 저격해서 논란을 일으킨건 공무과장이고요
흡기라인에서 일정공기량을 넘어서면 스로틀을 조절하기 때문에..
결국 엔진에 들어가는 공기량은 같죠 뭐.. 허허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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