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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2 김굽다불낼년 16.06.26 08:13 답글 신고
    GDI엔진은 가솔린 다이렉트 인젝터 방식으로 말 그대로 휘발유를 인젝트가 연소실안으로 바로 분사해서 정확한 연료분사가 가능해졌죠.
    단점은 인젝트가 연소실안에 있다보니
    공기가 들어오는 흡기쪽 세정을 못합니다. 왜냐면 휘발유에 세정제가 포함되어 있는데 MPI경우 공기랑 같이 흡입되에 밸브를 세척하는데 GDI는 안에서 뿌려데니...
    독일 모 차들은 예를들면 4기통인 경우 인젝트가 연소실 안,밖으로 8개를 달아 카본누적을 보완하고 있습니다.
    국내 GDI엔진은 흡기청소가 필수입니다.
    최초 현대가 미쯔비시의 GDI엔진 기술을 협업 해 에쿠스를 만들었죠...중요한건 미쯔비시에서 중요기술은 안 넘긴다는...ㅎㅎ
    기억나실지 모르지만 에쿠스는 노킹땜에 고급유를 넣어야된다고...
    요즘 GDI는 일반유로 맵핑 되어 있다네요.
    그리고 출력이 강한 만큼 블럭이 빨리 맛이 간다는...미국에서 GDI소나타 팔다 블럭 리콜 마니 한거 같던디...
    그래서 쪽바리의 합리적인 가격의 차들은 아직 높은기술의 MPI엔진을 쓴다는...정비도 편하고.

    갠적인 견해로 흉기차들은 기술력이 없으니 독일차,일본차를 가자미눈으로 카피해서 따라하기는 하는데 짝퉁이라 결정적인 기술력이 없어 위험부담은 소비자가 다 부담하는 듯 하네요.
    참!!
    연료에 넣는 엔진첨가제는 GDI엔진엔 큰 도움 안되요.
    인젝트 세척 얘기 하시는데
    휘발유에 세정제 포함되어있습니다.
    답글 6
  • 레벨 중령 1호봉 CBMD 16.06.26 09:01 답글 신고
    11년식 포르테GDI 오너입니다. 저는 다음차는 무조건 GDI 방식 제외입니다. 연료첨가제, 고RPM 유지하며 고속주행, 카본크리닝 별의별것 다 해봐야 잠시뿐이고 노킹에 질렸습니다. 게다가 주행거리 누적에따른 소음, 진동의 증가 어마어마합니다. 고급유를 넣으면 낫긴한데, 국산소형차 나부랭이에 고급유씩이나 넣어줘야한다니요.
    GDI는 기존 간접분사방식 대비 조금 더 나은 출력과 연비대신 단점이 너무 크다고 생각됩니다. 직분사방식쓰는 타사는 어떤지 모르겠고 현기GDI는 아직멀었다고 생각드네요.
    답글 3
  • 레벨 대장 FOCUS 16.06.25 11:39 답글 신고
    ㄷㄷㄷ
    답글 4
  • 레벨 중령 3 아라따따뚜겐 16.06.26 10:38 답글 신고
    직분사 방식은 같을수 있으나 엔진설계와 소프트웨어의 전자적 개입방식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수 있다라고 생각되네요+_+
    하지만 550만원 삼춘은 원래 그런거다..라고 말씀을 하시는데...
    특성이라면 특성이겠지요..+_+
    하지만 자동차 메이커마다 소음과 노킹. 카본때의 수준이 틀리다면 문제의 소지가 있지 않을까요?+_+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6.06.26 14:20 답글 신고
    글쎄요. MPI엔진은 노킹센서가 감지해서 점화각을 지각시킨다지만... 인젠션으로 뿜어주는 GDI는 ECU가 어떤 방식으로 노킹을 제어할까요? 실린더 내 카본때가 열화점으로 작용하여 조기착화를 발생시키거나 압축비가 높아져 발생하는 노킹일 경우... 과연 ECU제어만으로 잡을 수가 있을까요?
  • 레벨 대위 3 제이나 16.06.26 01:38 답글 신고
    사진에 차 깜빡이 극혐이네요
    저거 신고가능하죠?
  • 레벨 중령 3 아라따따뚜겐 16.06.26 10:39 답글 신고
    헐..+_+ 먼저 글부터 읽고 글에맞는 글을 쓰는게...+_+
  • 레벨 대령 1 은둥이오빠 16.06.26 05:01 답글 신고
    Gdi 엔진 지금까지괜찮앗다고 앞으로도괜찮다고생각하면 오산이죠...
    지금까지중에문제됏으면그거엔진아니죠 ㅋㅋ
    터질때가됏죠이제....
    미쯔비시의실패한엔진...
  • 레벨 중령 3 아라따따뚜겐 16.06.26 11:05 답글 신고
    그렇게 생각하시는분들이 좀 계시는군요..+_+
  • 레벨 중위 3 으아악 16.06.26 05:53 답글 신고
    가솔린카본~한번씩 고알 ㅣ엠 써주고 그러세요 ㅋ
  • 레벨 중령 3 아라따따뚜겐 16.06.27 00:32 답글 신고
    근본적 해결책이 아니라서 말이죠+_+
  • 레벨 중사 1 잠지마요잉 16.06.26 07:28 답글 신고
    cvvl 엔진은 어떤가요?
  • 레벨 중령 3 아라따따뚜겐 16.06.27 01:04 답글 신고
    좋지요~+_+ 오랜측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한 엔진+_+
  • 레벨 원사 2 케쎄라쎄라 16.06.26 07:48 답글 신고
    낚시글 투척에 여럿 물었군..외제차가 소음나면 이런갑다 국산차 소음나면 이러니 엔진이 문제다라고 하지 gdi 카본때 보다 디젤이 더 심각한거 아냐? 국산디젤차들 카본때 때문에 망가지고 난리든?쓸데없는 걱정말고 한푼이나 더 벌생각해라
  • 레벨 중령 3 아라따따뚜겐 16.06.26 12:06 답글 신고
    동문서답..+_+
  • 레벨 원사 2 케쎄라쎄라 16.06.26 15:47 신고
    @아라따따뚜겐
    인정하기 싫으니 동문서답이겠지
  • 레벨 일병 달빛한스푼 16.06.26 17:21 신고
    @아라따따뚜겐 동문서답이 아니라 egr 때문에 요즘 디젤 흡기라인들 엉망인건 사실이죠
  • 레벨 중령 3 아라따따뚜겐 16.06.27 00:33 답글 신고
    케쎄라쎄라삼춘아..GDI이야기하고 있다..+_+
    글좀 읽어라....동문서답하지말고..+_+
  • 레벨 원사 2 케쎄라쎄라 16.06.27 07:52 신고
    머리가 멍청한건지 이해를 못하고 동문서답이라고 우기네 내 말은 gdi보다 더심각한 니가 타고 다니는 디젤 엔진보다 괜찮다고야 어후 니가 타는 디젤차 엔진카본때가 더심각하다고 근데 니차 좋다메 이해기 안가냐? 동문서답은 니가 하는거라고
  • 레벨 원사 2 케쎄라쎄라 16.06.27 07:55 신고
    달빛한스푼님 글은 읽었냐? 답답한 양반이네 유심히 보니까 gdi 까는글에만 글 잘쓰네 괜찮다는말한 댓글은 아주 간단히 적고 나참 어이없어
  • 레벨 상사 2 김굽다불낼년 16.06.26 08:13 답글 신고
    GDI엔진은 가솔린 다이렉트 인젝터 방식으로 말 그대로 휘발유를 인젝트가 연소실안으로 바로 분사해서 정확한 연료분사가 가능해졌죠.
    단점은 인젝트가 연소실안에 있다보니
    공기가 들어오는 흡기쪽 세정을 못합니다. 왜냐면 휘발유에 세정제가 포함되어 있는데 MPI경우 공기랑 같이 흡입되에 밸브를 세척하는데 GDI는 안에서 뿌려데니...
    독일 모 차들은 예를들면 4기통인 경우 인젝트가 연소실 안,밖으로 8개를 달아 카본누적을 보완하고 있습니다.
    국내 GDI엔진은 흡기청소가 필수입니다.
    최초 현대가 미쯔비시의 GDI엔진 기술을 협업 해 에쿠스를 만들었죠...중요한건 미쯔비시에서 중요기술은 안 넘긴다는...ㅎㅎ
    기억나실지 모르지만 에쿠스는 노킹땜에 고급유를 넣어야된다고...
    요즘 GDI는 일반유로 맵핑 되어 있다네요.
    그리고 출력이 강한 만큼 블럭이 빨리 맛이 간다는...미국에서 GDI소나타 팔다 블럭 리콜 마니 한거 같던디...
    그래서 쪽바리의 합리적인 가격의 차들은 아직 높은기술의 MPI엔진을 쓴다는...정비도 편하고.

    갠적인 견해로 흉기차들은 기술력이 없으니 독일차,일본차를 가자미눈으로 카피해서 따라하기는 하는데 짝퉁이라 결정적인 기술력이 없어 위험부담은 소비자가 다 부담하는 듯 하네요.
    참!!
    연료에 넣는 엔진첨가제는 GDI엔진엔 큰 도움 안되요.
    인젝트 세척 얘기 하시는데
    휘발유에 세정제 포함되어있습니다.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6.06.26 14:23 답글 신고
    연료에 넣는 첨가제로 씻을 수 있는 건 실린더 내 카본인데... 이건 고RPM으로만 죠져도 청소가 되는거죠. 따라서 불필요...
  • 레벨 중사 1 유시진대위 16.06.27 13:43 신고
    @저승신하데스 연료 첨가제(클리너)는 엔진내부를 깨끗히 하기 위함도 있지만 인젝터가 막히는걸 방지하거나 미세하게 막힌 곳을 뚫어주는 효과로 비중이 더높은걸로 알고있습니다 인젝터에 이상이 생겨 연료 분사량이 일정하게 나오지 않게 되는걸 방지하는 거아닌가요
  • 레벨 대위 3호봉 예쁜흰차 16.06.26 17:23 답글 신고
    제가 알기론..타 회사 GDI들은 고압과 저압으로 인젝타가 2개가 달리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저압으로 MPI방식처럼 고압으로 우리나라 GDI처럼 직분사 로요.

    GDI라고 무조건 흡기밸브 청소해야한다는건 잘못된듯..
    (우리나라차는 해줄필요성이 어느정도 있겟지만 GDI가 다그렇다는건 아님.)
  • 레벨 대위 1 버드로드 16.06.26 18:06 답글 신고
    제가 알기로 멀티분사 시스템 아직 시판 중인 차에는 안나온걸루 아는데요 외제차도 그냥 현기처럼 그냥 같은 방식입니다. 인터넷 자료 찾아 보면 아우디 폭바 차량들 흡기 카본 청소 하는 자료 많아요
  • 레벨 대령 3 YNC 16.06.26 18:12 답글 신고
    BMW n시리즈 엔진들 다이렉트 인젝터라 흡기 벨브에 카본 엄청 싸이는데유..새로 나온 엔진들은 보완된건가요?
  • 레벨 중령 3 아라따따뚜겐 16.06.27 00:42 답글 신고
    역시 단점을 보완하는 설계적 대안이 필요한데... 현기는 그렇지 않는게 문제네요..+_+
  • 레벨 상사 1 조이조아 16.06.26 08:29 답글 신고
    아직 이런 질문이 올라오네.
  • 레벨 중령 3 아라따따뚜겐 16.06.26 10:29 답글 신고
    요즘 트랜드가 GDI이기 때문이죠+_+
  • 레벨 중령 1호봉 CBMD 16.06.26 09:01 답글 신고
    11년식 포르테GDI 오너입니다. 저는 다음차는 무조건 GDI 방식 제외입니다. 연료첨가제, 고RPM 유지하며 고속주행, 카본크리닝 별의별것 다 해봐야 잠시뿐이고 노킹에 질렸습니다. 게다가 주행거리 누적에따른 소음, 진동의 증가 어마어마합니다. 고급유를 넣으면 낫긴한데, 국산소형차 나부랭이에 고급유씩이나 넣어줘야한다니요.
    GDI는 기존 간접분사방식 대비 조금 더 나은 출력과 연비대신 단점이 너무 크다고 생각됩니다. 직분사방식쓰는 타사는 어떤지 모르겠고 현기GDI는 아직멀었다고 생각드네요.
  • 레벨 하사 3 여자도수동 16.06.26 09:03 답글 신고
    ㅋㅋㅋㅋ
  • 레벨 중령 3 아라따따뚜겐 16.06.26 10:28 답글 신고
    삼춘도 스트레스 받는분 중의 한분이군요+_+
  • 레벨 대위 1 버드로드 16.06.26 18:07 답글 신고
    제차는 아직 조용한데 노킹도 안나요 3민 키로마다 라덱스로 관리 합니다. ~ 그리고 요즘 mpi는 없어 지는 추세 에요 요즘 쉐보레 르쌈차 보세요 다 직분사 터보 차 입니다. 디젤차도 마찬가지구요 사람들이 먼가 잘못알고 계시네요
  • 레벨 하사 3 여자도수동 16.06.26 09:02 답글 신고
    참나....
  • 레벨 중령 1 급똥5초전 16.06.26 09:36 답글 신고
    멀사도 만족못할듯..
  • 레벨 중령 3 아라따따뚜겐 16.06.26 10:28 답글 신고
    장단점은 무엇이든 있기 마련이죠..+_+
    그많은 단점들을 장점이 커버한다면 그게 현명한 구매라고 생각합니다+_+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령 3 아라따따뚜겐 16.06.26 10:25 답글 신고
    ㅋㅋㅋㅋ+_+ 전 좋은대요+_+
  • 레벨 소령 3 이빵박사 16.06.26 10:00 답글 신고
    3.0 gdi엔진 탑재 차 오너입니다.

    가끔 고 알피엠써줘야 좋다고 해서 한번씩 밟아줍니다.

    근데 지금까지 뭐 딱히 말썽도 없고 출력도 만족합니다.
    연비가 에러인건 애초에 생각했던거라...

    근데 gdi에 대해 웃긴건
    gdi엔진탑재 차량 오너는 그냥저냥 대부분 만족 하면서 타는데

    꼭 gdi엔진이 아니거나 뚜벅이들이 꼭 이런글 쓰더군요.

    이상합니다.
  • 레벨 중령 3 아라따따뚜겐 16.06.26 10:26 답글 신고
    주변의 오너들의 후회를 배경으로 쓴글이에요+_+
  • 레벨 원사 2 케쎄라쎄라 16.06.26 15:51 답글 신고
    동감 hg 12년식 별문제 없이 타는데 뭐가 그리 못마땅한지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령 3 아라따따뚜겐 16.06.26 11:05 답글 신고
    문제없으면 좋은거죠+_+
  • 레벨 중사 3 라이터킴 16.06.26 10:30 답글 신고
    직분사 자체가 흡배기 밸브쪽에 카본이 많이 쌓이고 스로틀바디쪽에도 카본이 많이 쌓입니다. 뭐 여기까지면 좋은데 이로인해 공회전이 불안하고 엔진실화까지 발생할수 있으니 크리닝작업을 몇만키로마다 해주어야 제 성능을 발휘할수 있어요.
  • 레벨 중령 3 아라따따뚜겐 16.06.26 11:06 답글 신고
    그런부분이 문제가 된다면 정말 제가 오너라면 속상할거같아요+_+
  • 레벨 대위 1 버드로드 16.06.26 18:08 답글 신고
    요즘 디젤 차도 마찬가지 입니다. 8만키로 즘에 흡기 청소 한번씩 하면서 타면 문제 없습니다.
  • 레벨 소령 3 양원리 16.06.26 11:07 답글 신고
    고rpm 강요면 경차에 딱 좋겠네요
    모닝 후속 GDI엔진 소문 있던데...
  • 레벨 중령 3 아라따따뚜겐 16.06.27 00:43 답글 신고
    경차는 활용 목적에 맞게 만들어져야지요.+_+
  • 레벨 원사 1 오니좆까a 16.06.26 11:55 답글 신고
    좋기만 하던데 뭐가 문젠지요?
  • 레벨 중령 3 아라따따뚜겐 16.06.27 00:45 답글 신고
    발생비율이 얼마나 되는지 조차 모르지만
    정상적인 엔진도 엄청 많아서 그럴수도 있지요+_+ 노킹현상의 발생비율과 피해범위가 얼마나 되는지 정말 궁금해요+_+
  • 레벨 상사 1 돌격아프로 16.06.26 12:03 답글 신고
    그기술력좋은쪽바리도 포기한이유가있습니다.....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6.06.26 14:21 답글 신고
    대안으로 4기통 엔진에 8개의 인젝터를 장착한 엔진이 나오기는 했죠. 가격상승은 불가피하지만...ㅋ
  • 레벨 중령 3 아라따따뚜겐 16.06.27 00:46 신고
    @저승신하데스 설계적 대안들이 하나둘씩 나오고 있네요+_+
  • 레벨 중장 대구그란투리스모 16.06.26 12:05 답글 신고
    FSI 타세요 이제
  • 레벨 중령 3 아라따따뚜겐 16.06.27 00:46 답글 신고
    유지가 안되요+_+
  • 레벨 병장 18nom002 16.06.26 12:37 답글 신고
    미국에 수출하는 수출형은 GDI가 없다고 알고 있는데.. 이유가 몰까요?
  • 레벨 상사 1 후니즈 16.06.26 16:21 답글 신고
    누가 그러던가요? 가장 많이 팔리는 차가 쏘나타 2.4GDI 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령 3 아라따따뚜겐 16.06.27 00:48 답글 신고
    국산차를 타면서 엔진 오버홀을 한다라는건.. 어지간한 애정없이는 못하죠..+_+
  • 레벨 중사 2 서른즈음에는 16.06.26 13:21 답글 신고
    .6 md 오너 인데 만 4년 넘게 끌고 있는데

    주구장창 고속도로 주행 고 알피엠 사용 17만 가까이 운행중인데

    엔진오일 쳐먹기 시작 했습니다 -_-
  • 레벨 중령 3 아라따따뚜겐 16.06.27 00:49 답글 신고
    음.. 엔진오일은 또 흔한일이 아닌데...;;;,
    입장이 난처하시겠어요+_+
  • 레벨 원수 XLR8 16.06.26 13:22 답글 신고
    직분사 엔진의 확대적용에 가장 앞장섰던 아우디/폭스바겐이 2000년대 중반에 이미 곤욕을 한번 치뤘었죠.. 아마 차 보유기간 평생동안 딜러쉽 방문해서 엔진 까고 물리적인 힘으로서 카본을 세척(뜯어내기) 서비스 해주기로 쇼부 본걸로 압니다. 일찍이부터 직분사 장착했던 루포 1.4 FSI 같은건 이제 폐차시기가 다 됐을거고.. 남은거 해봐야 RS4 같은 고성능 차들일테니 수가 그리 많지는 않아 무상서비스로 결단 내렸겠죠.

    암튼.. 차 엔진룸 잘 살펴보면 불완전연소 가스를 흡기쪽으로 다시 보내는 호스가 있는데, 이 불완전연소 가스가 결코 깨끗한 가스는 아니겠죠? MPI 시절만 해도 이 불완전연소 가스가 들어온 곳을 연료가 세척하게 되는데 인젝터가 연소실 내부에 다이렉트로 달린 직분사 엔진은 그렇게 세척하지를 못합니다. 그래서 렉서스의 경우는 인젝터가 한 쌍씩 더 들어갑니다.

    인젝터를 한쌍씩 더 장착하는게 간단하게 들리긴 하나, 비용 문제에 민감한 일반 대중용 저가 승용차에서 쉽게 결단 내릴 수 있는 방안은 아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갈수록 직분사 엔진이 확대보급 되는 이유는... 전자기기처럼 자동차도 교체주기가 짧아지고 차의 증상을 문제삼는 사람보다는 간단히 바꿔버리는 사람들이 많아지기에 그렇다고 보여집니다. 오히려 문제가 생기기 전까지의 성능을 좋게하고, 배기가스 규제를 만족시키는 것이 더 급선무라 판단되어 그렇다고 봅니다
  • 레벨 중령 3 아라따따뚜겐 16.06.27 00:40 답글 신고
    일리가 있는 말씀이시네요+_+
    다이렉트 이젝션을 보완하기위한..+_+
    GDI의 행보를 좀더 지켜봐야겠어요+_+
  • 레벨 병장 세교리스 16.06.26 13:29 답글 신고
    음..........직분사엔진 답이 없진 않겠죠 .

    도요타.렉서스는 자사의 D-4S 기술로 이문제를 극복했구요 (직분사+MPI 혼합방식)-거이 완벽에 가까움

    벤츠는 모르겠고

    나머지 자동차 제작사는 무조건 카본 찌꺼기 클리닝 해줘야됩니다 (메뉴얼상 권장인걸로 알고있음)

    근데 우리나라는 아직까지는 직분사엔진은 피하는게 좋을듯하구요..
    (미국.일본은 직분사자연흡기.직분사터보엔진 은 무조건 고급유셋팅임 -*매우중요함)

    뭐 클리닝 해주면 다 해결이 가능한 문제니 클리닝 비용이 아까우시면 안타시는게 좋겠죠?
  • 레벨 중령 3 아라따따뚜겐 16.06.27 00:40 답글 신고
    그러게요.. 좀더 설계적 보완이 되는 그날을 지켜봐야겠어요+_+
  • 레벨 소령 3 박이줄에묶인그네 16.06.26 13:56 답글 신고
    별.. 쓰잘떼기 없는 고민을 하고 계시는 군요.
  • 레벨 중령 3 아라따따뚜겐 16.06.27 00:29 답글 신고
    우문현답?+_+
  • 레벨 원사 3 구양봉 16.06.26 16:57 답글 신고
    gde 랑 뭐가 틀린가요?

    sm6 세달째 타고있는데 gde 엔진이라던데요.
  • 레벨 대위 3호봉 예쁜흰차 16.06.26 17:25 답글 신고
    GDI
    가솔린 다이렉트 인젝터
    GDE
    가솔린 다이렉트 엔진??

    추측해봅니다.
  • 레벨 대위 1 버드로드 16.06.26 18:09 신고
    @예쁜흰차 말만 다르지 가솔린 직분사 엔진 입니다. ㄷㄷㄷ 요즘 mpi는 없어 지는 추세에요
  • 레벨 소장 사람사는곳 16.06.26 19:53 답글 신고
    잘보았습니다.
  • 레벨 상사 3 주말예능 16.06.26 22:08 답글 신고
    그렇다고 mpi로 나오면 시대가 어느땐데 구형엔진 넣어 파냐며 까이고 출력 낮아 까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gdi 쓸겁니다
  • 레벨 중령 3 아라따따뚜겐 16.06.27 00:30 답글 신고
    그렇겠지요.. 현기도 나름 고심하고 있을거에요+_+
  • 레벨 중사 1 유시진대위 16.06.27 13:31 답글 신고
    GDI 기술은 만들어 진지 꾀 오래되었고 그떄 당시엔 개발중 문제가 많아 바로 적용은 불가하여 보완후 나오는 추세로 아는데요
  • 레벨 상사 3 오이도빨간등대 16.06.27 21:21 답글 신고
    YF6년타고 실린더 블럭나가서 중고로 팔구
    투싼타고 다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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