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5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병장 저기야머하노 16.06.29 13:32 답글 신고
    모터그래프도 아마 좀 급했을지도 모르죠.
    일베 사건이후로 안보는 사람이 많아 졌을껀데 그 때 비교 시승도 머같이 해서 등돌린 사람도 있음꺼고 투싼으로 이때다 싶어서 현대 졸라게 깟는데 여기서 모터그래프 지식의 한계를 보이네요.
    이때까지 여러 일 있어도 잘 봤었는데 이번껀 정말 실망했습니다.
    답글 2
  • 레벨 소위 3 아리샤 16.06.29 13:24 답글 신고
    추천 합니다. 현까들은 하나만 보고 둘은 모르죠ㅉㅉ 모터그래프 관심 받을려고 무리수 던졌네요 하긴 인터넷 자동차 찌라시는 현기차 까야 인기를 받으니까요^^(오토뷰 포함)
    답글 7
  • 레벨 훈련병 화이트허니 16.06.29 13:49 답글 신고
    모터그래프.....김한용씨
    편향적이고 객관성이 결여된 글을 많이 써대서 자동차 전문기자라고 칭하기도 부끄러운 사람이죠.
    그래서 현기차에서 모터그래프에는 시승차 협찬 안해주는지도.........
    이번일로 현기차에게 고소 당하는거 아닌지 모르겠네요.
    답글 1
  • 레벨 중사 2 내가누군지몰라 16.06.29 23:49 답글 신고
    문제는...내수랑 수출이 다른건데...그게 안전성인지 등급업인진 모르겠지만. 상식적으로 뭔가 더 달렸는데 가격은 더 싸다면 이상한거 아닌가요?
  • 레벨 이등병 나름객관적 16.07.02 20:52 답글 신고
    수출차가 더 싼가요?
    유럽/미국/중동등 어디가 그런가요?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가격 좀 알려주세요.
    현까라는 분들 글 보다가 정말 답답!! 해서 올려봅니다.
    뭔가 더달렸으니...라는 말이 어이가 없네요..ㅍㅎㅎㅎㅎ
  • 레벨 원사 2 켓츠아이 16.06.30 00:50 답글 신고
    국산차 내수건 수출이건
    모르겠고

    현기및 현기하청 푸품업체,그리고 서비스센터 관계자분들
    보고만 있지말고 말좀 해주시죠
    차속에 들어가는 부품수명을 보증기간 끝나는 시점까지 만든다는거요

    그리고 자국민 생명을위해 안전한차보단 어찌하면 것모습만 그럴싸하게 만들어서 마진많이 남겨 먹는게 우선인 회사라고요
  • 레벨 훈련병 키리안 16.06.30 00:52 답글 신고
    이상하군요...
    미국 IIHS에서는 투싼이 코너 익스텐션이 달려있었기 때문에 안전도에서 1등 했다고 사진에 색으로 강조해서 설명했는데요.

    여기 오토트리뷴은 고속 추돌시 코너 익스텐션은 아무 역할을 못하고, 저속시 보행자 안전에 위협만 가한다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누구 말을 믿어야할지...
    또 차 주인 안전 혹은 보행자 안전에서 고민을 해야하는 건지...참
  • 레벨 원사 3 u2me2hk 16.07.01 11:53 답글 신고
    키리안? iihs 해설 글은 추측이라고요. 단정이 아님!!!
  • 레벨 이등병 나름객관적 16.07.02 20:55 답글 신고
    1.코너 익스텐션 하나 덧댄다고 시속 60km 이상 달리다 사고났을때 이상 없을까요?
    2.비유하자면..무릎에 아대 하나 덧댄다고 해서 달리던 차에서 뛰어 내리면 안다치나요?
    3.사고가 난다면 기본적인 강성이 좋아야 되겠지..라는 생각은 안드나요?
    4.스몰오버랠테스트라는게 쇠하나 덧대서 괜찮아 진다면 전세계 어떤차가 그테스트에서 좋은 평가를 못받을까요.
  • 레벨 병장 MONAME 16.07.03 04:28 답글 신고
    후속글 올라왔습니다. 그냥 대칭으로 잘 보이라고 칠한것일뿐 아무 의미가 없으며 코너익스텐션이 오프셋에 영향을 줬을거라 보기도 힘들다고 답변메일이 왔다네요. 모터리언 기사보고 오세용
  • 레벨 중령 1 소수의견 16.06.30 01:02 답글 신고
    근대 미국은 왜 보행자 보호 법규가 없나요?
  • 레벨 상사 1 궁디팡팡 16.06.30 01:08 답글 신고
    흉기 알바한다고 니가 고생이 많구나
    밥은 먹고 다니니..
  • 레벨 원사 3 u2me2hk 16.07.01 10:49 답글 신고
    남 걱정할 때가 지금??? 질질 싸져 나오는 니 똥물이나 걱정해!!!
  • 레벨 중위 1 Att 16.06.30 01:31 답글 신고
    현대 까던 분들 다 어디 숨으셨나.. 임팔라ㅋㅋ
  • 레벨 대령 3 경기프리남 16.06.30 02:53 답글 신고
    도대체가 믿을수가 없어요..워낙에 거짓 변명을 많이 해서..법을 이용한 원가절감이라고 보여지네요..
  • 레벨 원사 3 u2me2hk 16.07.01 10:48 답글 신고
    정신차리고 살어!!!
  • 레벨 병장 MONAME 16.07.06 20:38 답글 신고
    보행자 안전규정이 있는 국내와 유럽법이 훨씬 선진화된 법이고 IIHS조차도 2018년에 도입한다는데 선진화된 법을 이용해서 원가절감까지하면 현기차 기술력이 참 대단하네요? 그쵸?
  • 레벨 병장 바꼬뚜레 16.06.30 06:05 답글 신고
    흉기차오너들 열폭쉴드냐
  • 레벨 하사 1 쑥부쟁이 16.06.30 08:40 답글 신고
    브랜드 상관없이 내수차별하면 까야죠~^^
  • 레벨 상사 1 배고픈데 16.06.30 10:02 답글 신고
    이번일의 나의관점은 해외사양이 국내사양인양 기사화되고있다는점입니다.. 그게나쁜것이지요. 다른회사들 스몰오버랩에대한기사 접한게 드물어서말이죠..
  • 레벨 대위 3 제이나 16.06.30 11:48 답글 신고
    다들 뭔 개소리들 하시는지?
    범퍼레일 안전성이 중요한게 아니라.
    현대기아는 내수차별 없다고 해놓고
    차별이 있음이 드러난걸 얘기하는건데..

    거짓말 하는 현대기아차가 문제인건데
    뭔 안전과 직접적인 문제가 있니없니 개소리들 하는거냐?? 정신 안차릴래??
  • 레벨 중위 1 친일파타도 16.06.30 13:21 답글 신고
    이글이야말로 개소리지!!
  • 레벨 상사 1 TWK 16.07.01 10:20 신고
    뭔개소리야
    흉기가 욕먹는건 차이를 인정하면 되는데 수출차와 차이가 없다고 지랄하니까 욕먹는거지..
  • 레벨 상사 2 보배톡 16.07.01 03:22 답글 신고
    그렇죠 당신같이 내수차별 없다는 발언을 곧이곧대로 이해하는 무식이들 때문에 현대차가 그런 발언은 하지 말았어야한.
  • 레벨 원사 3 u2me2hk 16.07.01 10:39 답글 신고
    제이나, TWK? 차별과 차이를 모르는 것을 보니 외노자거나 탈북자네!!!
  • 레벨 소위 2 뭘보냐 16.07.01 11:10 답글 신고
    차별과 차이를 구분하는 것 부터 이해하셔야 겠네요.
  • 레벨 대위 3 ghkdlxmdhs 16.07.02 01:34 답글 신고
    저 부분은 2018년부터 차별이 없어집니다.
    미국용이 지금의 한국용과 같게 바뀌지요.
  • 레벨 병장 MONAME 16.07.03 04:30 답글 신고
    안전도에 영향이 없고 동일하면 차별이 아닌거지 별걸 다 갖고 시비터네 시X ㅋㅋㅋㅋ

    똑같은 햄버거크기와 무게를 가졌어도 맥도날드 한국지사에 미국밀가루 못먹고 국내 밀가루로 빵만든다고 내외수 차별이라고 할 새끼들이여 ㅋㅋㅋ
  • 레벨 대령 3 빨간악마덜 16.06.30 12:33 답글 신고
    근데왜 사고나면 흉기는 더 많이 부셔질까요?
  • 레벨 원사 3 u2me2hk 16.07.01 10:47 답글 신고
    등10 인증하나???
  • 레벨 원사 1 파파슬럼프 16.06.30 12:36 답글 신고
    지금 당장 현까든아니든 ㅋ 우리나라 법에 우리만 당하고 있는데 우리끼리 똘똘뭉치어 법을바꿔도 모자랄판에 우리끼리 싸우고있으니 ㅋ 기업에서 볼때 어자피 대중들은 개 돼지입니다. 적당히 짖어대다 알아서들... 이러지맙시다
  • 레벨 소위 2 뭘보냐 16.07.01 11:11 답글 신고
    그런데 말입니다. 보행자안전을 강화한 법이 나쁜 법입니까??
  • 레벨 병장 MONAME 16.07.03 04:33 답글 신고
    보행자에 대한 안전규정이 있는 우리랑 유럽법이 더 선진화 된건데요 ^^

    IIHS는 미교통국이 아니라 미국에 보험사가 연합으로 실시하는 테스트구요.. 왜 보행자테스트는 빠지고 코너익스텐션에 가산점을 부여할까요?? 이해하시죠... 미국이라고 다 좋은거 아니에요
  • 레벨 대령 2 이런망할 16.07.04 10:25 답글 신고
    그냥 미국이라면 막 좋은건가요....?
  • 레벨 원사 3 iiiii30 16.06.30 12:49 답글 신고
    현대 알바 총출동
  • 레벨 하사 1 쑥부쟁이 16.06.30 13:10 답글 신고
    작정하고 달려드는듯...에휴...
  • 레벨 중사 2 톰이나간다 16.07.01 00:36 답글 신고
    현.기빠들 (알바) 웃기다 ..말이 안나온다 지금 핵심 은 국내 수출용 같다고했자나 현기에서 그런데 틀리자나..눈으로 보이자나 ..법이 우찌된것 같다고 햇음 똑 같이 해야지..왜 틀림..
    그걸 말하는거지 무슨 ...진짜 말도 안되는 소리 를 하는지..이상하게 섞지마십시오.. 분명 틀린건 틀린건데...인정하세여..오토토리뷴 저기도 현기 협찬이야 ? 말도 안되는소리 하고 있노?? 핵심은 그야그가 아니자나 ..오토 토리뷴 야.. 에효..
  • 레벨 원사 3 u2me2hk 16.07.01 10:46 답글 신고
    인생살기 참 힘들 것다!!!

    니가 취직할려고 같은 날 두곳에
    이력서 내는데 한회사는 경력 적으라 하고 한 회사는 경력 적지 말라하고...여튼 규정에 맞게 이력서 냈다.

    저녁에 친구 가족에게 이력서 두군데 냈다고 말한다.
    그러면 니 이력서 중 하나는 구라가 되는 것이냐??????????????????
  • 레벨 중사 2 톰이나간다 16.07.01 19:06 신고
    @u2me2hk 답답하다..열심히 하세요 ..알바님
  • 레벨 소위 2 뭘보냐 16.07.01 11:14 답글 신고
    ".법이 우찌된것 같다고 햇음 똑 같이 해야지..왜 틀림.."

    답답허다.. 법을 지키지 않으면 차량을 출시를 못해.
    각 나라마다 법이 조금씩 다른데 전세계 공통으로 똑 같이 만들면 뭐하나?? 팔지를 못하는데??
  • 레벨 중사 2 톰이나간다 16.07.01 19:06 신고
    @뭘보냐 열심히 하세요 알바님
  • 레벨 병장 MONAME 16.07.03 04:34 답글 신고
    현까들 특징이지 ㅋㅋㅋㅋ 반박은 못하고 그저 알바알바 ㅋㅋㅋ

    안전도가 다르면 차별이 맞고 현기차가 개새끼지..근데 아니면?? 그냥 해당현지법규에 맞춘 차이일 뿐인거지

    이해를 못하면 그냥 눈팅만하고 꺼져 정신승리 하지말고 ^^
  • 레벨 하사 3 보배깬시민 16.07.01 05:51 답글 신고
    유럽형과 한국형은 동일 북미형만 그나라 법이 그래서 세세한 부분은 살짝 다름 미국도 곧 보행자 안전때문에
    삭제한다고 함
    수출형이 꼭 북미형이다??
    그나라 법규마다 미세하게
    다르지만 전체적으로는 차이 없다가 맞음
  • 레벨 원사 3 u2me2hk 16.07.01 10:41 답글 신고
    이제 진실이 밝혀지니 말꼬리 잡기.
    뭐 응대 태도가 불량했다는 둥, 인사를 안했다는 둥.
  • 레벨 대위 3 게임의장인 16.07.01 14:40 답글 신고
    그러니깐 가전제품을 예로 들자면

    미국은 110v 이고 한국은 220v 이니깐
    그에 맞는 콘센트를 만들어서 적용 했다는데

    근데 그걸 내외수 차별..그라믄서 깐다 이거죠?
    그럼 코미디 인데...
  • 레벨 원사 3 u2me2hk 16.07.01 15:09 답글 신고
    비유가 적절하네요^^

    근데 여기 애들은 쓰지도 못하는 110으로 만들어 달라는 것이 더 문제!!!
  • 레벨 중사 2 로드리게스 16.07.01 23:53 답글 신고
    최고의 답글.
    짝짝짝
  • 레벨 소장 올티맥스 16.07.01 17:13 답글 신고
    참 어렵다...
  • 레벨 대위 3 ghkdlxmdhs 16.07.02 01:37 답글 신고
    애초에 범퍼 끝쪽에 살짝 튀어나온 쪼가리가 스몰오버랩의 테스트의 충격을 견뎌낼 수 있으리라고 생각하는 것 자체가 벌써 충돌사고의 충격을 우습게 아는 것이죠.

    범퍼 끝쪽 튀어나온 것은 어떤 메이커든 스몰오버랩과는 무관하고(도요타 역시 마찬가지로 보험료 산정을 위한 저속충돌 테스트를 운전석 쪽으로만 하므로 그쪽에만 살짝 늘려 놓았던 것입니다) 스몰오버랩 대응 구조물은 그 뒤에 있는 차체 프레임 부분인데. 투싼을 보면 범퍼 뒷쪽 윗부분에 좌우로 프레임이 크게 튀어나와 있고 뒷쪽 프레임과 연결까지 되어 있는 부분이 보이는데 그것이 바로 스몰오버랩 대응 부분이죠.
  • 레벨 중사 1 꽁무원 16.07.03 21:59 답글 신고
    잘 읽었습니다
  • 레벨 원사 3 u2me2hk 16.07.04 15:45 답글 신고
    엔캡방식 안전도 측정에 있어 대부분 안전도 차이가 보행자 부분에서 차이납니다.

    차는 주로 유럽차 좋아하면서 현기 깔려고 마냥 그러는게 개누리 같다는.
  • 레벨 중사 3 진섬 16.07.04 17:22 답글 신고
    정말 한심한 팬보이질 이네요.. 그냥 알바들이라고 생각 해야 겠지요. 쓰레기 같은 현기를 팬보이 하는 사람이 얼마나 되겠습니까?
  • 레벨 하사 2 국산차시로 16.07.05 10:45 답글 신고
    어떻게 생각 하냐의 차이 인듯...
    그러나 내 개인적 생각으론 스몰 오버랩 테스트 통과 하자고 범퍼 익스텐션 덧 붙였다고 하는것도 우습고, 보행자 보호 한다고 범퍼 익스텐션을 생략 한것도 웃기다....

    결론적으론 현대나 다른 나라 자동차 제조사 모두 우리나라 국민의 안전을 뒷전으로 한채 호구로 보고 자동차 제조 단가를 낮추기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 본다....
  • 레벨 이등병 그만좀싸워 16.07.05 15:36 답글 신고
    밥은 먹고 일하는거지?
  • 레벨 원사 3 purplec 16.07.05 16:40 답글 신고
    옛다 일당 3만원, (어버이연합)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