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기변한 제 코봉이 입니다.
궁굼해 하시는 분은 없겠지만 k3 에 비해서 모든게 다 불편 합니다 .
불편한 점
1. 주차하기가 너무 힘들다. k3에 비하여 진짜 주차하기 힘들다.....
2. k3 보다 보험료가 진짜 2배 가까이 올랐다.
3. 운전하기도 힘들다 고속도로에서 좌우로 출렁 거리고 옆에 탄 친구가 멀미를 한다.
4. 평지에서 풀악셀 아무리 눌러대도 150 km 이상 속도가 올라갈 생각을 안한다.
5. 고속 110 km 크루즈 걸어 놓으니 연비 10키로 나온다 연비가 드럽다. 시내는 더 안나온다
6. 내 차는 4륜이 아니다 이게 제일 불만이다.
7. 셀프세차 하다 정말 죽을뻔 했다.
8. 뉴알트 님께서 알려주신 1차로 주행이 불가하다. 은근히 신경이 많이 쓰이는 부분 입니다.
좋은 점
1. 짐칸에 로드자전거가 들어가서 너무 좋다.
2. 트렁크가 졸 크기 때문에 여행갈때 덕을 많이 보긴 했다.
3. 시트 포지션이 높아서 다른 차들을 위에서 내려다 보는 그 맛이 즐겁다.
4. 방지턱이나 노면이 좋지 않은 곳을 험하게 지나가도 하체가 닿지 않는거 같다.
5. 내눈엔 굉장히 남성적인 디자인으로 보이기 때문에 디자인은 만족한다.
이상입니다.... 어디 말할대가 없어서 주저리 해봅니다...
코스로 넘어오고 처음 듣는 칭찬인듯 합니다 ㅠ ㅋㅋ
기변하고 나서 여기저기 확인해 보니깐 4륜이 매력인 차인데 4륜이 빠지면 팥없는 팥빵이라고 하네요...
저는 마음편하게 내부순환로부터 시작하여 자동차 전용도로 모든 곳에서는 1차선을 피해 다닙니다.... 추월 할 때 빼고는요
뒤에가 길어서 그런거 같습니다.. 후방카메라가 있는데도 아직 전 힘드네요
일반 세단이랑 조향각도 많이 차이나는거 같아요.. 각이 좀 넓은 느낌 입니다. 엄청 연습중 입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대신 자동차세는 싸니까 그걸로
위안삼으세요 ㅎ
1 차가커서 주차하기어렵고
2 화물차라 첫보험일테니 많이나옴 대신 세금이쌈
3 렉스턴w 스텐빌하면 그나마 롤링많이줄어듬(화물차라 승용차 승차감ㄴㄴ)
4 직선 평지에서 150도 안나가면 님차가 안나가는거임
5 연비는.. 죄송합니다
6 제차는4륜입니다ㅋ
7 1번이랑 같음
제가 느낄때 가장큰 단점 변속 딜레이가 너무김 변속후 넉넉하게 3초후 출발해야함
일단, 코스도 액스도 승차감 업그레이드라는 순정 변테 튠을 하셔야 합니다.
순정 변태 튠은 최소 10만원 미만에서 최대 40만원대 까지의 금액으로
아무런 개조 없이 갖다 맞춰 끼우기만 하는 튜닝을 의미합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후륜 스테빌라이져를 렉스턴W나 무소 스포츠용으로 바꾸시면 좌우 출렁임은 잡힐 겁니다.
쌍용 스포츠 시리즈가 화물차기 때문에 앞은 물렁 뒤는 단단 합니다.
렉스턴 같은 상급 차들은 앞은 단단 뒤는 물렁 함으로서 승차감을 확보하거든요.
그런 고로, 후륜 쇼바를 랙W 멀티링크용 쇼바로 하시면 너무 물렁하지도 단단하지도 않을 겁니다.
승차감을 하신다면 렉W 5링크용 쇼바를 하시면 되구요. 5 링크용이 멀티링크 쇼바보다 물렁합니다.
순정 변태 튠은 렉스턴의 부품을 아무 개조없이 그냥 코스 자리에 끼우면 들어 맞는 튜닝입니다.
그럼으로서 승차감도 잡히구요, 원하시면 세미오프 수준의 리프트업도 순정 변태튠으로 가능합니다.
그래서.....업자들은 순정 변태 튠을 싫어합니다.
그래서 여전히 시장에서 경쟁모델이 없긴해도 나름 판매량이 있는것같습니다 ....!!!
저도 고민많이하다가 그냥 투싼으로 갓습니다 ..ㅜㅜ
수명이 보장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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