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6500rpm 16.07.01 23:57 답글 신고
    문제는 RAV4와 투싼의 범퍼 익스텐션은

    각자 설치 목적이 다르다는 거 +_+

    그걸 딱 보고 같다고 단정한 게 모터그래프 ㅎㄹ
    답글 1
  • 레벨 대장 Santiago 16.07.01 23:51 답글 신고
    깔끔한 정리 ㅎ
  • 레벨 하사 3 한만두 16.07.01 23:53 답글 신고
    깔끔하게 핵심만 ㅋ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3 한만두 16.07.01 23:53 답글 신고
    ㅠㅠ
  • 레벨 원수 6500rpm 16.07.01 23:57 답글 신고
    문제는 RAV4와 투싼의 범퍼 익스텐션은

    각자 설치 목적이 다르다는 거 +_+

    그걸 딱 보고 같다고 단정한 게 모터그래프 ㅎㄹ
  • 레벨 하사 3 한만두 16.07.02 00:00 답글 신고
    그게 모터그래프의 실수죠. 또 하나 생각할 수 있는 가능성은, 범퍼 익스텐션과 비대칭 (asymmetric) 이란 단어가 함께 맞물리면서 실수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 투싼, 라브4, 포레스터 사진만 딱 보면 어!! 이것봐라!! 하기 딱 좋거든요. 근데 report의 전체적인 흐름, 내용, 부분 부분에 대헌 것을 보면, 비대칭이라는 것은 운전석과 조수석의 탑승객 공간에 대한 구조적 차이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죠. 물론 범퍼 익스텐션도 비대칭이란 말을 사용하지만, 대신 결론을 내리진 않고 있고요. 여기서 모터그래프는 IIHS가 결론을 냈다고 말한 게 문제.
  • 레벨 대령 1 구멍큰타이거 16.07.01 23:59 답글 신고
    http://naver.me/5hGsY9o2
    모터리언에서는 상당히 객관적이고 전문적으로 접근 했네요...

    IIHS로부터 코너익스텐션이 스몰오버랩에 영향이있다는 근거가 없다고 답변을 들었다네요...
  • 레벨 준장 부자들의음모 16.07.02 00:02 답글 신고
    +2
  • 레벨 상사 1 앙숙이 16.07.02 02:04 답글 신고
    근데 눈이 너무아프다?
  • 레벨 하사 3 한만두 16.07.02 07:21 답글 신고
    죄송합니다.
  • 레벨 하사 3 볼미 16.07.02 02:33 답글 신고
    유튭에 모터그래프 영상이 새로떳네요
    끝까지 지켜봐야겟습니다
  • 레벨 하사 3 한만두 16.07.02 06:32 답글 신고
    모터그래프가 틀렸다는 취지의 글이 아닙니다. 모터그래프 기사들이 말하는 안전 중시 기업으로 나아가는 것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단, 제가 문제 삼는 것은, 모터그래프 조차도, 처음에는 IIHS가 범퍼 익스텐션이 상당한 영향을 한다고 보고 있다는 것을 근거로 까기 시작했는데, 문제는 정작 IIHS report에서는 그런 말 없고, 지금 당장은 결론 짓기엔 부족한 게 있다 정도로 밝혔죠. 지금 보세요. 모터그래프도 IIHS가 어느 정도는 있을 것이라고 한다고 말하잖아요? 어느 정도는 있을텐데, 어느 정도인 지 모르니 추후에 살펴보자고 결론 유보입니다. 따라서 모터그래프가 적어도 IIHS의 자료 인용에서 오바한 건 확실해졌네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