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팅 디바이스를 심었으나 그 장치가 lnt조절하는 장치인건 다 아시죠?
근데 국내 수입된 유로5에는 lnt가 없었죠...(국내에는 없고 미국형에만 있으니 차별 아니냐고 따지는 분도 있더군요...)
치팅 장치가 lnt를 조절하는데,lnt가 없다....그럼 이게 조작인가요?
(투싼에 요소수 불법조작하는 장치가 들어가 있는데,정작 투싼은 요소수를 쓰지않느다면 과연 이게 불법일까요?)
환경부 발표 전문을 보신분은 알겠지만 미국발표자료처럼 구체적인 증거제시는 하나도 못합니다.
그냥 정황증거만 내세우는데,사실 다른차도 조사해보면 다 비슷한 수준입니다.
폭스바겐 본사측에서 치팅 디바이스가 있는 ecu가 들어가 있는것을 인정한것만 가지고 불법으로 몰아가고 있죠...
그런데 팩트는 조작장치가 들어가 있지만 그 조작장치로 인해 배기가스에는 전혀 영향을 안주고 있다는겁니다.
왜냐 하면 lnt를 조작해야 하는데 lnt가 없었으니까요...
그래서 환경부의 폭스바겐 조작결과 발표 전문에는 디바이스가 테스트중임을 인지하여 테스트중에는 배기가스가 덜 나오고 ,테스트가 아닌 실주행에서는 더 나온다는 내용이 없습니다.(이건 미국형 모델만 해당되는 이야기죠)
단지 임의설정부분이 존재하여(에어컨작동유무,흡기온도,가속시..) 실주행에서 배기가스가 더나온다고 주장하면서 이를 조작의 근거로 봤죠...
하지만 폭스바겐측에서는 임의설정을 인정하지않고 있고요...(왜냐 하면 타브랜드도 거의다 비슷한 상황이니...)
그래서 환경부는 lnt가 들어간 유로6차량도 테스트를 합니다.하지만...조작 정황이 발견되지않았다고만 하고 발표를 마무리합니다.
이후 환경부는 이번에는 lnt의 내구성을 검증한다며 지금도 10만킬로 주행테스트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다들 이런 내용정도는 알고 까시는게 좋을듯해서 글 올립니다.
그리고 윗님은 폭스바겐관련해서 따지고 물은질문이라는걸 뻔히 알면서....
설마 실주행에서 배기가스가 증가하는 학술적인 자료를 요청했던것 같나요?
논지의 흐름좀 읽으시길...
저분 계속 제글에 반박하고 있는거 모르셨나요
그러게 중간에 잘알지도 모르면서 왜 끼어들어서 또다른 논쟁만들려하시나요?
배기가스는 환경부가 무리수를 둔게 맞습니다.
이 부분은 닛산 캐시카이도 마찬가지.
하지만 폭스바겐의 차량 시험성적서 조작이랑 미인증 부품 사용등은 빼박이죠.
이건 아예 현행법 위반임.
그리고 우리나라는 여론재판이 심해서 환경부가 무리수를 뒀지만 환경부의 승리가 점쳐집니다.
님때문에 일부러 글 따로 썼는데...
여론때문에 이긴다?
솔직히 싼타페 배기가스 사건을 까시는 분이라면 이번 폭바를 실드치면 안되죠.
근데 이분은 싼타페는 까시면서 폭바는 실드를...
인터넷서 현기보다 여론안좋은곳이 어딨음
벌써 퇴출됐어야지
lnt는 Lean NOX Trap, 희박질소촉매입니다
그리고 저단어 쓰면 유식해보이나요?
저런 단어도 모르고 배기가스관련 토론에 끼어들면 무식해보이는게 먼저 아닐런지요...
지글이 뭔가 구린거 있는건 아닐까요?
정부가 여론몰이 하고 있으니 대다수가 환경부 발표를 곧이곧댜로 믿고 있고,언론도 이에 대해 심층있는 보도는 안합니다.
티구안 조사해보니 40배 더 나왔다는 기사 많이보셨죠?
그거 다 구라였죠...
그기준이 북미기준치 대비이니...근데 여긴 대한 민국 아닌가요? 대한민국 기준치로 말해야지 왜 북미기준치를 들이댈까요?
고속도로에서 120으로 과속하다 잡혔는데,님은 제한속도의 무려네배에 해당하는 속도를 내셨습니다.하고 딱지끊는 상황이죠..무슨 네배냐고 따지니 어린이 보호구역 네배초과라고 작은 목소리로...
여기서 백날 까여도 잘팔리잖아요
미국님 우리가 이렇게 쑤셔놔도 잘팔리니 으쩔수 음다.... 하문서
=_=
환경부 발표에 임의 조작이 있었다고 발표 했어요.
26일 환경부는 국내에 판매된 폭스바겐 경유차 6개 차종 7대를 검사한 결과, EA189엔진이 장착된 티구안 유로-5 차량에서 배출가스재순환장치를 고의로 작동 중단 시키는 임의설정을 확인했다고 밝혔는데요,
임의 설정이 조작이지요...
폭바가 인정 안하면 아닌건가요?
http://www.me.go.kr/home/web/board/read.do?menuId=284&boardMasterId=108&boardId=583050
얼마나 허접한지....
구체적인 자료보다는 정황증거가 다입니다
그런데 다른차도 그렇게 돌리면 다 수치가 증가하죠...
실내에서 25분테스트를 연속으로 6번하니 질소산화물이 급격히 증가했다?
두시간 넘게 실내에서 테스트모드로 돌려보세요,다들 흡기온 50도 넘어갑니다.근데 45도 넘어가서 egr중단되는것은 합법이라고 합니다.다른차는 합법인데 티구안은 임의조작?
에어컨 틀었더니 배기가스 증가? 투싼은 에어컨관련 규정이 없어서 불법이 아니라고 해놓고는 티구안은 임의설정 근거?
급가속시 배기가스 증가? 다른차도 마찬가지죠.급가속시 배기가스 덜 나오는차가 있나요?
환경부의 승리
배기가스로 욕한다는건 사태의 근본을 전혀 모르고 있다는 걸 셀프인증하는것이죠
국산개솔린 짱!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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