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투싼과 아반테 공차중량의 차이가 있으니, 충돌 에너지에 차이가 있어서 의미 없는 결과다, 비교다 하면서 쉴드치는 분도 계시네요.
즉, 아반테의 충격량이 투싼보다 적으니, 범퍼 익스텐션이든, 레일이든, 내수랑 북미랑 같더라도 안전 등급에 이상 없다고는 요지로 주장하시는 분이 등장 ㄷㄷㄷ
와... 네이버 찾아보니, 투싼과 아반테의 공차중량 차이가 약 300~400kg 정도 나는데, 그렇게 중요하다고 주장하던 범퍼 무게가 약 2.5kg 무거운 걸로 300~400kg 차이로 발생하는 운동에너지를 다 버텨낸다는 신의 논리군요.
운동에너지 공식에서 다른 건 다 동일할테니,
결국 공차중량의 차이에 비례해서 충격량이 크다고 보면,
약1.2~1.3톤의 아반테보다 약1.5~1.65톤의 투싼의 운동에너지가 약 27% 정도 크다고 볼 수 있는데,
미국용 범퍼는 정말 최고인 듯 하네요.
쉴더들 논리라면, 모비스에서 그냥 범퍼 장사만 해도 될 듯.
이래서 종교가 무서운 것.
참고로 투싼 범퍼와 아반테 범퍼는 서로 다를 가능성이 크죠??
그럼 당연히 무게도 비례해서 줄어들겠죠??
그럼 자연스레 범퍼 무게당 지지하는 충격량은 비슷해지겠죠??
왜 하나는 알고 둘은 생각 못 할까요??
결국 핵심은 메인 프레임인 것을.
다들 먼가 오해적인 오해를 하고 계시겠지만 음 어 저 그러니까 투싼에서 중요한건 범퍼빔이 아니었어요 느낌적인 느낌으로 다르다는게 중요한거죠 범퍼빔부터도 다른데 안보이는데는 얼마나 다르겠어요!! 저 아반떼도 수출용이라 다르다구욧!!!!!! 빼애애애애애애애액 흉까님들 빨리 출근해주세요 오늘은 비상근무입니닷 ㄷㄷㄷ 위기입니다 비상사태!!!!!!!
아 알아냈습니다 AD는 음 사실 제 투싼영상을 보고 흉기가 논란을 잠재우기 위해 범퍼빔 없이도 굿 받게 10여일만에 보강한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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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시작은 내수차별이란게 출발이었기 때문에 눈에 보이는 범퍼빔인지 먼지가 기자분께 포착이 되었습니다.
사실 주행하면서 느껴지는 출력.소음/진동.핸들링.제동성능은 개인적인 차이는 있지만 기자로서 분석이 가능하고
디자인도 취향이 다르지만 그 역시도 기자 입장에서 어느정도 판단의 점수도 줄 수 있을겁니다.
여기까지는 자동차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기자님 몫입니다.
여기서....... 충돌과 관련된 차체부분은 충돌이후 부서진 외형과 찌그럼짐의 형태로서 기자의 생각은 반영될건데
문제는 아무리 기자라 할지라도 정확히 알수없는 분야가 분명있을겁니다.
사실...... 뉴스란게 약간은 임팩이 있어야 시청률이 보장되는데 심심한 내용은 누가 보겠습니까?
네이버.다음도 분명 낚시용 제목 하지말자고 해놓고도 지금도 하는것 보면.......
아무튼... 자동차란게 별거 아닌것 같아도 한분야를 정통한분 아니면 쉽사리 판정하기 곤란한 부분도 있다고 봅니다.
같은 iihs 인대 어떤건 믿고 어떤건 애써 부정하는 모습이 웃기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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