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차 타고 고속으로 달리다가 앞에 장애물을 만난 상황에서
먼저 브레이크 밟고 나중에 클러치를 밟나요? 아니면 동시에 밟는게 좋나요?
그리고 급정거시에 엔진브레이크도 사용할 수 있을까요?
클러치 밟으면 그 순간 차가 앞으로 슝 나가는 느낌 (무중력인것 처럼...) 느낌이 있는데 뭐가 나을지 궁금합니다
수동차 타고 고속으로 달리다가 앞에 장애물을 만난 상황에서
먼저 브레이크 밟고 나중에 클러치를 밟나요? 아니면 동시에 밟는게 좋나요?
그리고 급정거시에 엔진브레이크도 사용할 수 있을까요?
클러치 밟으면 그 순간 차가 앞으로 슝 나가는 느낌 (무중력인것 처럼...) 느낌이 있는데 뭐가 나을지 궁금합니다
클러치 안 밟아서 시동꺼지면?? ABS는??
클러치를 밟냐 안밟냐는 옛날 아버지 세대 논쟁거리고...
지금은 얼마나 더 풀브레이킹을 하냐가 관건입니다.
나의 체중을 다 실어 브레이크 패달이 부숴져라 밟으세요~
물논 급정거면 거의 동시에 타닥 하는 느낌으로? 근데 그런거 따지고 있을 시간에 0.1초라도 일찍 밟는게 더 중요
급정거시 브렉 먼저 밟게 되더군요
브렉먼저 꽉밟고 클러치 밟습니다
아님 많이 밀려요.
ㄷㄷㄷ
급할땐 동시에 클러치 밟고 3단변속... 브레이크는 계속 밟고있구요...
80키로 전후에서 연습하시다보면 100키로 이상에서의 급한 상황에서 대처가능할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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