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말리부
2. SM6
3. LF소나타
4. K5
각자의 특징이 있지만 하나씩 나열하자면....
일단 k5
초기형 k5가 나왔을 무렵 디자인의 혁신을 일으킬 만큼 아주 좋은 호평이 많았었고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면서 점점 모난 각을 깎아내듯 매끈하게 디자인이 변경되어 졌었죠..
아울러 내부 인테리어 또한 매끄럽고 차분한 디자인과 레이아웃이 변경되어
초기형의 날렵하고 스포티한 느낌에서 차분하고 정리된 디자인으로 변경이 되었죠+_+
그리고 풀체인지가 될 시기가 온거 같구요....
파워트레인 또한 현기와 동일하게 공유하면서 부족하지 않은 출력과 연비 두가지면을 보완해 왔다고 봅니다+_+
차체의 결함 또한 중대한 큰 결함없이... 이리저리 평타는 치는 수준에....+_+
(물론 에어백은.... 더이상은 생략하겠습니다+_+)
이단 쏘나타
초기형 YF 쏘나타의 삼엽충 디자인에서 중후하고 차분한 디자인으로 풀체인지 되었죠+_+
또한 실내 디자인 역시 30~40대를 겨냥하듯 더욱 중후하고 정리된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구요
파워트레인 역시 k5와 동일한 아이템을 적용하여 출력적으로나 연비면이나 평타는 치고 있다고 생각되어 집니다.+_+
자. 중요한 이슈를 두게 되는 포인트는 지금부터죠...+_+
삼단 SM6
디자인은 개취지만.. 외관이 지금까지의 SM에서 출시된 디자인 대비 가장 나은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구요
(물론 르노의 탈리스만 모델을 따온 것이라.. 당연한 이치가 아닐까.. 생강먹고 생각은 되지만..+_+)
실내디자인이 정말 미래지향적이면서도.... 특히 센터페시아의 특정 케릭터와 비슷한....
그리고 디스플레이 중앙 제어방식으로 뭔가 밋밋하고 조작성이 조금 아쉬움을 남기는데 반해
토션빔이라는 전반적인 주행에 저감되는 요인이 작용을 하고 구매비용 또한 싼듯 비싼 비용이 특징아닌 특징이죠+_+
아울러 초기의 다양한(?) 결함을 선보이면서 현재는 거의 대부분이 업데이트 혹은 개선이 되었다라고 보여지구요..+_+
사단 말리부
외관 디자인은 정말 4개사 모두 각양 각색으로 뚜렷한 케릭터라인을 구축하여 좋아보입니다.
하지만 실내의 디자인은 외관의 기대와는 약간 못미치는 디자인이라 조금 아쉬운 면이 없잖아 있구요...+_+
특히 센터페시아와 선터콘솔로 이어지는 부분이... 뭔가 공백이 허전해 센터페시아가 좀 붕 떠보이는 느낌적인 느낌?+_+
아울러 개인적으로 주행소음 또는 마감품질에 대한 약간의 아쉬움이 남기도 합니다..
차라리 이전세대의 말리부가 훨씬 낫다라는 평가까지 있으니까 말이죠...+_+
파워트레인.. 현기에 비해서 다소 부족하지만 일상 주행에서 많이 부족하다고 느끼진 못하구요...
현기와 마찬가지로 여러 트립으로 나눠져 있어 선택의 폭도 다양한 것 같습니다..+_+
정리를 하자면
제가 왜 굳이 나온지 상당기간이 자닌 지금에서 중형차 4개 모델을 따지느냐라고 하실수도 있겠지만..+_+
모델이 나오면서 가지고 있던 초기의 결함이 어느정도 컴플레인 반영이되고 개선품이 나온 지금에서야
다른측면에서보면 각 메이커가 의도한 모델이지 않을까...란 생각에 비교를 하게 되었구요+_+
저라면..... 4개 차종 중 디자인 / 성능 / 품질 / 주행 / 안전성 등등의 여러가지 요소를 고루갖춘 모델을 뽑자면
LF쏘나타가 아닐까... 생강먹고 생각합니다.+_+
이유는 현기에서 품질을 어느정도 향상을 시킨데다... 2.0 MPI엔진... 믿을만 하잖습니까?+_+
또한 디자인은 개취지만 중후함과 섬세함을 고루 갖추고 (실내 디자인은 너무 올드한 면이 있지만..+_+)
4개 모델 모두 다양한 케릭터를 구축하므로써 소비자의 눈길을 끌지 않을수 없는데 말이죠...+_+
종합적인 순위를 따지자면....
LF쏘나타 > SM6 > K5 > 말리부 이지 않을까 싶습니다.+_+
이유는
LF쏘나타는 앞서 말씀 드린바 있고...
SM6는 K5가 처음 나올당시의 디자인적으로 정말 괜찮고
이미 초기의 결함은 어느정도 보완이 되었다라는 가정하에 전체적인 요소를 따져보면 메리트 있을것 같구요
K5는 쏘나타와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갖추고 있지만... 이제 풀체인지다운 풀체인지 해야하지 않겠습니까+_+
말리부는 파워트레인이 좀 아쉽죠...미국은 아이신8단... 국내는 보령 6단...+_+
더군다나 실내 인테리어의 많은 아쉬운 부분...
외관 디자인은 우수하다고 생강먹고 생각하지만요
삼춘들의 생각은 어떠한가요?
종합적인 순위를 매겨 주세요+_+
종합순위를 생강먹고 생각좀 써주세요+_+
답은 이미 나와 있는거죠
LF > SM6 > K5 > SM5 > 말리부
그만큼 풀체인지가 시급하다라는 건 공감합니다+_+
디자인은 sm6>말리>k5>소나
그리고 SM5 또한 SM6가 있기에 배제될 수 밖에 없는...+_+
저는 우선 품질보강에 큰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_+
제 주관적으로 1위인데 ㅎㅎㅎ케파하이브리드 굳
반면 말리부가 꼴등
클러치에 대한 다른 보조장치가 있는건가요?
경제적으론 무난무난한 k5
쫌 욕심낸다 싶으면 말리부나 쏘나타 2.0 풀옵!
지금 시점에 중형차 산다치면 엄청 행복한 고민할 것 같아요 ㅋㅋ
덩치를 대체할 자동차를 찾는다라면 얼마나 좋겠습니까...ㅎㅎ+_+
생각만으로도 행복한 고민이죠
말리부의 옆라인
K5 실내와 후미, 편의장비(LED헤드램프 등)
LF 운동성능(2.0.터보)
이러면 보배슈퍼카 될 듯 합니다. 고로 순위 매기는게 의미가 없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