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세티 프리미어 1.8도 나온다는 기사가 떳네요. 그럼 불만나오는 초반가속 문제는 사라질거 같은데요.
제 생각에도 많이 팔릴거 같진 않네요. 1.6사는 사람들한테 세금 20만원 정도 차이면 크게 느껴지거든요.
해외에는 1.4터보가 판매된다고 알고 있는데 1.4엔진이 내수용 1.6 에코텍 엔진을 배기량만 줄인 같은 엔진인가요?
1.4터보가 국내 안나오는 젤 큰 이유가 준중형 가격을 넘어서기 때문인거 같은데 터보 부착하는게 그렇게 비용이 많이 드나요?
양산용 대량 생산 체계를 갖추면 어느정도 (한 100만원 정도로) 낮출 수 있지 않을까요?
예전에 인터쿨러도 안달린 스쿠프터보도 있었잖아요. 그거처럼 좀 오래된 시스템이라도 싸고 내구성만 좀 갖춰서 내놓으면 될거 같은데요.
많이 아시는분 계시면 답글로 좀 알려주세요.
--- 사진은 라세티 프리미어 카페에서 가져 왔습니다. ---
어느정도 비싸냐면..
전에 쏘나타 관련 설문때 현대 1.6 gdi 터보의 가격이 기존 2.0 2.4 자연흡기엔진보다도 좀더 고가라고 하니.. 현대가 이정도면 다른메이커도 비슷하리라 봅니다.
그리고 1.4gdi 터보 단다는 이야긴 있지만 아직 정식양산은 안된걸로 압니다.. 양산을 위한 라인도 아직 안깔렸다고 알고 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유럽에서는 이미.. 피아트 그룹의 1.4 엔진, 푸죠-미니의 1.6 엔진이 비교적 낮은 배기량임에도 불구하고 직분사터보 적용하고 있으니.. 먼 미래의 일은 아닌것 같습니다.. 다만 우리나라 같은 경우는 배기량에 대한 인식부터 고치지 않으면 출시되지 않겠죠 ㅎㅎ
그리고 옛 터보엔진은 배기가스 문제 때문에.. 힘들죠;; 옛 터보엔진은 친환경적인 목적은 없었으니까요 ㅎㅎ
그걸 국내에 도입하느냐 마느냐~ 그건 GM이 알아서 하겠죠~
물론 오펠에서 현재 1.4 엔진이 나오긴 하지만 라프에 달것은 거의 차세대 버젼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1.4 노멀은 있지만 1.4 터보 모델은 아직 양산 라인에 없습니다..
하지만 개발 해논건 확실한거죠 공개도 했으니까요..
다만 1.6터보는 라인업에 있는데 성능이.. 좋군요...
맨위의 차부터 자피라까지 다 뒤져 봣는뎁쇼..
아 그리고 1.4 터보도 있긴 있더군요.. 디젤...
그걸 착각하신건 아니실런지..
그넘들 마케팅, 전략수립하는거 보면 얼마나 멍충하고 답답한지 아시면서 그러세여
거의 공무원급이라고 보심 됩니다. 에혀라 디여 ~ ~ ~
아니지아니지
요즘은 공무원들도 얼마나 똑똑하고 부지런한분들 많은데 ;;
10여년전 일허버린 10여년전의 철밥통급이라고 보시면 될겁니다.
미국버전 판매되는 시점에 양산될듯 합니다
일단 채산성 부터가 맞지가 않아요. 당연히 A/S 대응도 문제가 되고요.
참 답답한 소리들 하십니다. 대우보다 당신네들이 더 멍청해 보여요.
너무 차에 관심 많은 사람들의 이상론만 지독스럽게 고집하시네요들...ㅉ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