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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3 님앙좀짱인듯 05/20 18:39 답글 신고
    과연 포르테와 라프의 원가차이는 얼마나 날까?ㅋㅋ
    답글 1
  • 레벨 훈련병 똘방구리 05/20 19:23 답글 신고
    여성시대 이분은 라프 깐다고 수고가 많으시네 ...
    라프 오너로서 차 괜찮아요..정말 고속도로에서 길 몇번 들였더니 잘나가요
    연비도 그닥 나쁘지 않고요. 뭐니뭐니해도 안전성에서 믿고 질러 버렸지요
    저도 처음에 연비생각해서 포르테 아반떼 고민하다 안전한게 제일이다고 생각해서..
    너무 기분 나쁘게 생각마요 저 나름대로 다 좋은찬데 굳이 다른차를 깔필요가 있나시퍼
    자기차 좋다고 하는게 다른차 비방하는것보다 좋아 보일것 같네요...^^
    차 천천히 몰고 다녀요 안전운전 하시고요..
    답글 0
  • 레벨 간호사 std 05/20 18:50 답글 신고
    토크는 비슷한데.. 무게는 많이 차이나네요.. 드럼과 디스크 등..

    라프미션이 초기 저출력엔진과의 부조화때문에 말이 많았지만..

    현기4단과는 비교대상이 아니죠.. 허용토크와 교환 미션오일 유무 등에서.. 비교불가..
    답글 3
  • 레벨 상사 3 infinia 05/20 18:10 답글 신고
    라프 1.6 제로백

    수동 11.8 초 최고속 185

    자동 밝혀진바 없음
  • 레벨 중장 스피라인 05/21 09:21 답글 신고
    자동이 왜 밝혀진바가 없죠?
  • 레벨 원수 XLR8 05/20 18:17 답글 신고
    포르테나 i30나 다 좋은데 4단 고속주행에서 rpm이 너무 높게 걸림 ㅠㅠ
  • 레벨 원사 3 Ernest 05/20 19:46 답글 신고
    ..i30의 경우 100km/h 에서 무려 2700~2800rpm을 유지하더군요.
    일반적인 1.6 준중형이 2400~2500rpm이고 라프는 6단으로 인해 2100~2200rpm인걸 생각하면
    너무 높은거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그렇게 촘촘하게 잡으면 초반 발진가속은 좋겠지만요.
    그런데 i30은 rpm 좀 높아도 꽤 정숙한 편인데...포르테는...ㅜㅜ..
  • 레벨 원수 XLR8 05/20 20:34 답글 신고
    저도 E-1st 시승기 봤는데 100km/h에서 2900~3000rpm 걸린다네요 -_-;;; 저는 초반가속 별로 필요없는데 국산차들이 날이 갈수록 이런 셋팅이라 아쉬울 따름입니다..

    그냥 닥치고 6단 미션 보편화 되기 전까진 12년된 프린스나 타야죠 ㅋㅋㅋ 같은 4단 오토인데도 3000rpm에서 145km/h 나와서 그런지.. 정속주행만 하면 연비 작살이라는 ㅋㅋㅋ
  • 레벨 상병 오랜지색A6 05/20 22:41 답글 신고
    궁금한건 아반떼HD 로 정속주행하면 과연 프린스보다 연비가 안나올꺼라 생각하나요???
    ㅡㅡㅋ

    연비가 과연 RPM만 낮으면 잘나올까요??
  • 레벨 원수 XLR8 05/21 01:12 답글 신고
    엔지니어링에서 12년이면 실로 엄청난 발전을 했음은 저도 압니다.. 회전수가 낮아 연료분사 횟수가 적어도 뿜는 양이 많으면 결국 소모가 더 많은것도 상식적으로 알구요..

    근데 잘 생각해보면 프린스야 꽁으로 집에 이미 있는거지만 아반떼는 돈 들여서 사야하잖아요? ㅎㅎ 나름대로 제 주행스타일에 너무 잘맞기도 하구요.. 저 그렇게 바보 아닙니다 ㅎ
  • 레벨 원사 3 Ernest 05/21 01:15 답글 신고
    오렌지색A6 / 우선 2.0과 1.6비교라고 말씀드리고 싶구요. 10년도 넘은 차와 요즘차와의 비교도 되겠군요....

    RPM이 낮으면 무조건 기름을 적게 먹는다....는 물론 아닙니다.
    중저속 가감속 상황일 때는 얘기가 달라지죠....
    그러나 항속 상태라면 즉, 가감속이 없는 상태라면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는 상황에선
    아무래도 RPM이 낮은게 유리합니다. 100%라고는 할수 없어도 90%이상은 rpm이
    낮을수록 연료를 적게 먹습니다.
    그리고 비단 연료만 따질게 아니라 정숙성, 진동, 안정감 등을 생각하면 저RPM이 아무래도 좋지요. 보통 준중형이 2500일때 중형이 2100~2200정도를 유지하는데 배기량에 여유가 있으니 차의 rpm이 더여유가 있고 엔진을 덜 쥐어짜니 가뜩이나 방음수준에서 차이가 나는데 rpm까지 이렇게 차이가 나니 중형이 훨씬 더 정숙하고 안정감있게 느껴지는 것이죠. 준중형이 아무리 좋아도 중형을 못따라 간다는 말은 그래서 나오는겁니다.
  • 레벨 상사 3 님앙좀짱인듯 05/20 18:39 답글 신고
    과연 포르테와 라프의 원가차이는 얼마나 날까?ㅋㅋ
  • 레벨 대장 여성시대 05/20 19:13 답글 신고
    알고싶으면 사다가 하나씩 뜯어보던가...............라프가 최곱니다...무게많이나가지..

    초반스타트느리지..연비제일낮지....국제유가 또오르던데..ㅉㅉ
  • 레벨 간호사 std 05/20 18:50 답글 신고
    토크는 비슷한데.. 무게는 많이 차이나네요.. 드럼과 디스크 등..

    라프미션이 초기 저출력엔진과의 부조화때문에 말이 많았지만..

    현기4단과는 비교대상이 아니죠.. 허용토크와 교환 미션오일 유무 등에서.. 비교불가..
  • 레벨 상병 오랜지색A6 05/20 22:43 답글 신고
    그렇죠 미션은 비교 불가일지 몰라도..

    그런좋은 미션을 저따우로 튜닝을 해놓다니 정말 답답한 노릇이네요..

    저 스팩대로라면 분명 6단 미션이 부족한 마력을 보상해주고 남을꺼 같은데..
    저 스팩대로라면 분명 6단 미션이 부족한 연비를 보상해주고 남을꺼 같은데..

    이상하네요..

    구형 라세티는 가속력 관련 뒷말은 없었던거 같은데..
  • 레벨 원사 3 Ernest 05/21 01:22 답글 신고
    엔진은 확실히 감마엔진이 우수합니다. 우리나라 특성상 1.6의 중요성이 굉장히 높고 그런점 때문인지 현대에서 참 개발을 잘 했습니다.
    에코텍이 많이 뒤쳐지는 엔진은 아니지만(그런대로 평균 이상은 하는 엔진임) 감마엔진에 비하면 부족하죠. 꼭 매칭 어쩌고를 따질게 아니라 엔진에서 아무래도 차이가 나는 겁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는 차량 중량이죠. 이 두가지가 그런 차이를 만드는 겁니다.
    라프에 감마를 얹었다면 연비가 14.0은 나왔을거 같구요.
    아반떼에 6단을 얹었다면 아마도 지금보다 0.5 이상은 연비가 올라갈 겁니다.
  • 레벨 대장 토스카트랜스폼 05/21 07:52 답글 신고
    아마도 감마엔진은 1.6을 위한 엔진이기 때문입니다

    에코텍은 1.8과2.0급이 최적화입니다

    굳이 1.6만을 위한 엔진을 GM에선 개발할 이유가 없습니다

    국내내수시장이 지엠대우가 현대차 수준만 끌어올려도 그럴수있겠지만

    국내에 몇대나 판다고...ㅡ.ㅡ
  • 레벨 대위 3 더다이나믹럭셔리 05/20 18:57 답글 신고
    비교불가지만 어떤걸 살까요??
  • 레벨 일병 웰러스 05/20 19:08 답글 신고
    라프 1.6 SX일반형 A/T의 동급모델은 포르테 si A/T입니다. 1558만원.

    가격은 라프가 더 싼걸로 나오지만, 갖가지 할인이다 뭐다 다 따져보면 그렇지도 않죠. 실제 라프 구매할려해도 돈 모자라거나 신용안되서 아방이, 폴테로 가는 사람들 많지.
  • 레벨 대장 여성시대 05/20 19:11 답글 신고
    다른건 몰라도 성능에서는 포르테가 라프보다 훨씬월등하군요..............

    라프제로백13.2 그러니 차가 굼뜨다는 얘기가 나오지...시내주행에는 쥐약이군.....

    고속도로만 탈분에겐 강추........
  • 레벨 하사 2 복고풍카리스타 05/20 21:02 답글 신고
    포르테가 달리기성능은 월등히좋을진 모르지만 라프가코너링,주행안정성에서는 포르테 비교가 안 되더군요.
    직접 몰아보세요.
    구입을 한다면 전 라프에 한표합니다.
    라프가 현대나 기아에서 나왔다면 대박일텐데..
  • 레벨 원사 3 반나절인생 05/20 21:49 답글 신고
    직접 몰아봤습니다 코너링이 월등하다라 솔직히 그렇지 않던데요 포르테 코너링 좋습니다 헨들링도 괜찮고 솔직한 말로 현대나 기아에서 나왔어도 지금 차에서 가장 이슈가 되는 연비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옵션 아방이나 폴테 팔리는 만큼 팔릴지 의문이 드네요 물론 대우에서 팔리는 지금 양보다는 많겠지만
  • 레벨 상병 tmalrhf 05/20 22:13 답글 신고
    라프가 연비가 딸리고 엔진성능이 조금 딸리는건 뭐.. 다 인정해야하는 사실이지만.. 앞으로 테스트결과가 어떻게나올지 모르겠지만, 아방이 플랫폼을 쓴 포르테의 안전도도 뭐.. 그다지 아방이hd에 비해 월등히 좋아질거 같진 않군요. 적어도 안전에 있어서만큼은 라프와 아방/포르테는 안드로메다차이라는것 역쉬 사실.. 모든건 다 소비자가 알아서 판단한다오. 2000년대 이전에 이보다 더 심한차들도 몰고 다녔어도 쥐약이니 이런소리 안나왔으니까.. 물론 아방/포르테에 비하면 답답할순 있겠지만 실생활에 그다지 큰 문제아니니.. 쥐약이니.. 그딴 소리는 도로 당신입속에 넣어놓길 바라오.
  • 레벨 소위 1 근무중보배질금지 05/21 00:41 답글 신고
    아방 플랫홈에 32점 맞은 i-30과 시드가 있는건 어찌 생각하실런지..
  • 레벨 훈련병 똘방구리 05/20 19:23 답글 신고
    여성시대 이분은 라프 깐다고 수고가 많으시네 ...
    라프 오너로서 차 괜찮아요..정말 고속도로에서 길 몇번 들였더니 잘나가요
    연비도 그닥 나쁘지 않고요. 뭐니뭐니해도 안전성에서 믿고 질러 버렸지요
    저도 처음에 연비생각해서 포르테 아반떼 고민하다 안전한게 제일이다고 생각해서..
    너무 기분 나쁘게 생각마요 저 나름대로 다 좋은찬데 굳이 다른차를 깔필요가 있나시퍼
    자기차 좋다고 하는게 다른차 비방하는것보다 좋아 보일것 같네요...^^
    차 천천히 몰고 다녀요 안전운전 하시고요..
  • 레벨 병장 대형경차 05/20 19:32 답글 신고
    중국 시보레 크루즈 제로백 제원을 보면 1.6 MT가 12.6초, 1.6AT가 13.9초, 1.8AT는 12.1초라고 하네요.
    http://www.chevrolet.com.cn/models_cruze_features.htm
  • 레벨 상사 1 레코블 05/20 19:34 답글 신고
    1.8 a/t 가 12.1초라면 조큼 실망이내요.....
  • 레벨 1 tkfskwr 05/20 19:45 답글 신고
    무엇을 고민하시나요? 성능 연비 모두 만족시켜줄 2.0디젤이 있지요. ㅎㅓ나 세금은 불만족하지만요
  • 레벨 원사 3 킨타쿤테 05/20 20:00 답글 신고
    2.0 1년에 세금 1.6과 비교해서 26만원에서 12로 나누면 한달에 2만원꼴 더내는건데 세금이 그렇게 부담이 되시나요? 접촉사고 한번 나면 한달에 2만원이 아니라 더한 보험료 인상이 포르테는 기다리고 있을텐데. 그러다가 조금만 더 큰 사고나면 포르테는 답이 없을텐데요.
  • 레벨 중장 2막2장 05/20 20:09 답글 신고
    한달에 2만원 꼴이지만 실제 지출은 한번에 나가는 돈이니 준중형급을 구입하는 입장에서는 부담이 될수도 있죠...분명...
  • 레벨 원수 XLR8 05/20 20:39 답글 신고
    인터넷 스피드도 몇만원만 더 투자하면 캐광속인데 일반 인터넷 쓰는 사람은 이유가 있겠죠 ㅋㅋㅋ
  • 레벨 일병 초풍검무 05/20 20:53 답글 신고
    포르테에 자동 5단이상만 나오면.. 최강일텐데.. 이번에 쏘렌토 r에 들어간 6단자동 못넛나요??ㅋㅋ
  • 레벨 중장 반즈 05/20 22:22 답글 신고
    어디감히 포르노따위가...
    라프승!
  • 레벨 1 라이언재키 05/21 00:00 답글 신고
    라프는 대우차 포르테는 기아차 이므로 포르테승 !
  • 레벨 대장 토스카트랜스폼 05/21 07:48 답글 신고
    그래도 종이접어 만든 포르테 보단 튼튼한 라프....ㅡ.ㅡ

    연비로 돈아끼면 머합니까 사고나서 골로가면 그걸로 끝
  • 레벨 중사 2 막장백군 05/21 14:16 답글 신고
    라프 최고 속도 찍어본게 계기판 195였으니 실 GPS는 한 180나올듯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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