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 국산차게시판
쪽지 | 작성글보기 | 신고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22578
제로백으로 미니 쿠퍼s 압도하나요?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목록 이전페이지 맨위로
포르쉐 이긴 동영상 있습니다..
120정도면 충분히 들어갈까요?????
불가능하지만은 않을듯해도 차를 몇일 못탈거 같은데..ㅋㅋ
차는 소형찬데 엔진이 대형차급이면 차 찢어져요.
충돌사고보다 더 사고강도가 큽니다.
차체강성 최고인 라세티 프리미어도 고성능 엔진은 못견뎌요.
(코닉세그 CC) Koenigsseg CC : 28,100 Nm/deg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Lamborghini Gallardo: 23,000 Nm/deg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 ) Lamborghini Murcielago : 20,000 Nm/deg
(맥라렌 F1) McLaren F1 : 13,500 Nm/deg
(파기나 존다) Pagani Zonda S : 26,300 Nm/deg
(셀린 S7 )Saleen S7 : 45,000 Nm/deg (hard to believe)
(페라리 360 모데나 ) Ferrari 360 Modena : 23,000 Nm/deg
(페라리 360 스파이더 ) Ferrari 360 Spider : 8,500 Nm/deg
(페라리 F430) Ferrari 430 : 27600 Nm/deg (supposedly 20% higher than 360)
(파라리 F50 ) Ferrari F50 : 34,600 Nm/deg
(에스턴마틴 DB9 쿠페 ) Aston Martin DB9 Coupe : 27,000 Nm/deg
(에스턴 마틴 DB9 컨버터블) Aston Martin DB9 Convertible : 15,500 Nm/deg
(로터스 SID )Lotus SID : 16,000 Nm/deg
(로터스 엘리제) Lotus Elise 111S : 11,000 Nm/deg
(로터스 엘리제 S2 엑시제) Lotus Elise S2 Exige (2004): 10,500 Nm/deg
(포르쉐 959) Porsche 959 : 16,000 Nm/deg
(포르쉐 911 터보) Porsche 911 Turbo(2000) : 13,500 Nm/deg
(포르쉐 911 터보 996) Porsche 911 Turbo 996 : 27,000 Nm/deg
(포르쉐 911 터보 996 컨버터블) Porsche 911 Turbo 996 Convertible: 11,600 Nm/deg
(제규어 XJ) Jaguar XJ : 21,700 Nm/deg
(재규어 x-type) Jaguar X-type : 16,319 Nm/deg
(크라이슬러 크로스파이어) Chrysler Crossfire : 20,140 Nm/deg
(닷지바이퍼 )Dodge Viper Coupe : 7,600 Nm/deg
(캐딜락 BLS) Cadillac BLS : 19,000 Nm/deg
(볼로 S60) Volvo S60 : 20,000 Nm/deg
(볼로 S80) Volvo S80 : 18,600 Nm/deg
(아우디 A2) Audi A2 : 11900 Nm/deg
(아우디 A8) Audi A8 : 25,000 Nm/deg
(아우디 A8 2004년식) Audi A8 (2004) : 36,000 Nm/deg
(아우디 TT) Audi TT : 10,000 Nm/deg (22Hz)
(아우디 TT 쿠페) Audi TT Coupe : 19,000 Nm/deg
(BMW 미니) BMW Mini : 24,500 Nm/deg
(BMW Z3) BMW E36 Z3 : 5,600 Nm/deg
(BMW 구형3시리즈) BMW E46 : 18,000 Nm/deg
(BMW 신형3t시리즈) BMW E90 : 22,500 Nm/deg
(BMW Z4)BMW Z4: 14,500 Nm/deg
(BMW Z4 M 쿠페) BMW Z4 M Coupe : 32,000 Nm/deg (BMW AG's press)
(폭스바겐 폭스) Volkswagen Fox: 17,941 Nm/deg
(폭스바겐 골프 GTI) Volkswagen Golf V GTI : 25,000 Nm/deg
(폭스바겐 파사트) Vlokswagen Passat (2005) : 32,400 Nm/deg
(폭스바겐 페이튼) Volkswagen Phaeton : 37,000 Nm/deg
(포드 GT40 )Ford GT40 MK1 : 29,000 Nm/deg
(포드 GT) Ford GT: 27,100 Nm/deg
(포드머스탱 2003년식) Ford Mustang 2003 : 16,000 Nm/deg
(포드머스탱 2005년식) Ford Mustang 2005 : 21,000 Nm/deg
(포드머스텡 컨버터블2003년식) Ford Mustang Convertible (2003) : 4,800 Nm/deg
(포드머스탱 컨버터블 2005년식) Ford Mustang Convertible (2005) : 9,500 Nm/deg
(마쯔다 RX-8) Mazda Rx-8: 30,000 Nm/deg (hard to believe)
(마쯔다 RX-7) Mazda Rx-7: ~15,000 Nm/deg
(알파로메오 159) Alfa Romeo 159 : 31,400 Nm/deg
(르노 스포츠 스파이어) Renault Sport Spider: 10,000 Nm/degree
외제차 차동별 비틀림 강성표입니다.
Nm/deg는 1도를 비트는 데 드는 힘을 말합니다.
* 몇가지 계산법
마력H[PS] = T[Nm] * N[rpm] / 7023.5
1Nm(뉴턴미터) = 9.8kgfm
일의 단위 1kgfm = 1kg중 m = 9.8Nm = 9.8J
게다가 차체 강성도 충분히 고려를 하고 아님 강성을 높이는 작업을 하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