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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1 림토 05/20 20:43 답글 신고
    추가로 수출형에는 적용되고 내수용에는 적용되지 않는 폴딩 시트
    답글 0
  • 레벨 훈련병 irishblue 05/20 20:57 답글 신고
    딴지는 아니구요~ 몇개만 살짝 집어볼게요~
    직원할인과 내수 소비자 혜택은 연결지을 문제는 아닌거 같네요~
    논리를 비약하자면 농부에게 쌀 제돈 주고 사먹으라는 것과 같을듯하네요~
    또한 USB나 헤드레스트의 경우 단가 문제일 경우가 큽니다.
    여러가지 편의 사양이 다 들어가서 2500만원에 출시한다면 당연히 안사겠죠~
    외국의 경우는 여러 편의 사양이 다 포함되도 될 만한 가격대여서
    포함시켰을겁니다.
    그리고 MY10에는 USB 등등 편의사양이 추가될듯하네요~~
    답글 2
  • 레벨 중사 3호봉 기동지누 05/20 21:01 답글 신고
    irishblue/안전 관련 옵션을 선택도 못하게 하는것과 원가와는 무슨 상관이 있나요?
    usb와 액티브헤드레스트는 옵션으로 선택도 못하게 하고 최고 윗트림에도 없는데요.
    답글 0
  • 레벨 대위 1 림토 05/20 20:43 답글 신고
    추가로 수출형에는 적용되고 내수용에는 적용되지 않는 폴딩 시트
  • 레벨 원수 XLR8 05/20 20:56 답글 신고
    단순히 메이커만의 문제가 아닐수도 있습니다;; 심지어 그 나라에 반입이 금지된 원자재 이런게 있을수도 있죠(예를 들자면 뭐 수은 함량 이런거 따질수도 있구요).. 모든 공학/생산이 그렇듯이 자동차라는게 워낙 변수가 많은지라.. ㅎㅎ

    쨋든 빨리 방법을 찾아내서 타 차종과 뒤지지 않는 장비로 경쟁하면 좋은 일이겠죠!
  • 레벨 하사 2 autoback 05/20 22:36 답글 신고
    이런식으로 비약하지는 맙시다.
  • 레벨 훈련병 irishblue 05/20 20:57 답글 신고
    딴지는 아니구요~ 몇개만 살짝 집어볼게요~
    직원할인과 내수 소비자 혜택은 연결지을 문제는 아닌거 같네요~
    논리를 비약하자면 농부에게 쌀 제돈 주고 사먹으라는 것과 같을듯하네요~
    또한 USB나 헤드레스트의 경우 단가 문제일 경우가 큽니다.
    여러가지 편의 사양이 다 들어가서 2500만원에 출시한다면 당연히 안사겠죠~
    외국의 경우는 여러 편의 사양이 다 포함되도 될 만한 가격대여서
    포함시켰을겁니다.
    그리고 MY10에는 USB 등등 편의사양이 추가될듯하네요~~
  • 레벨 원사 2 나돌아버리겠네 05/20 22:22 답글 신고
    현기틑 안전장비도 기본사양에 선택할수 있게 된다는데..

    지대차는 아니라며??? 그건 뭔가? ㅋㅋㅋㅋ
  • 레벨 원사 3 703cd 05/21 10:53 답글 신고
    현기차 기사에서도 같은 입장으로 의견 발표 부탁드립니다.
  • 레벨 중사 3호봉 기동지누 05/20 21:01 답글 신고
    irishblue/안전 관련 옵션을 선택도 못하게 하는것과 원가와는 무슨 상관이 있나요?
    usb와 액티브헤드레스트는 옵션으로 선택도 못하게 하고 최고 윗트림에도 없는데요.
  • 레벨 훈련병 irishblue 05/20 21:11 답글 신고
    기동지누/ 안전관련 옵션은 문제삼지 않았네요~ 잘못 보신듯~ ^^
    그리고 편의사양은 2000만원 미만의 가격에 포함되기엔 아직 단가가 맞지 않을수 있는거죠~
    i30나 포르테와 비교하지 않고 라프만 봤을때 말이죠~
    어느 회사든 초기 투자비용이 어느정도 회수되면 고급 편의사양이 대거 들어갑니다.
    그래서 10년형에 들어갈 수 있을것으로 보는거구요~
    옵션을 추가한다는건 라인공정이 추가되므로 그 비용이 상당하죠~
    그런이유로 초기 모델엔 편의사양이 부족한듯 하네요~ ^^
  • 레벨 원사 2 나돌아버리겠네 05/20 22:23 답글 신고
    현기차에도 안전장비도 기본사양에 선택할수 있게 된다는데..

    지대차는 아니라며??? 그건 뭔가? ㅋㅋㅋㅋ
  • 레벨 중사 3호봉 기동지누 05/20 21:15 답글 신고
    irishblue/수출용에는 기본으로 잘만 들어가더군요.오히려 수출용따로 내수용따로 만드는게
    더 생산성 효율의 차이가 더 나지 않을까요?
    게다가 내수용이 수출용보다 싸다는 근거는 어디에 잇나요?
    참고로 현대,기아차같은 경우 내수용이 수출용보다 더 비싼데 차별을 하는걸 보면 단가핑계를
    대는건 변명같군요.사실 납품받는 가격은 훨씬 저렴하겠지요.
  • 레벨 훈련병 irishblue 05/20 21:34 답글 신고
    기동지누 / 라프는 수출용이 더 비쌉니다. 14900유로정도 하죠~ 2500만원이네요~
    우리나라에서 준중형차량을 2500만원에 판다면 안팔리겠죠?
    국내 평균 가격대에 맞추다보면 편의 사양에서 빠지는 내용이 있겠죠~
    하지만 님이 말씀하신대로 라인 단일화를 위해 편의 사양도 합쳐지겠죠~
    그리고 현기차는 내수가격이 더 비싼걸로 잘 알려져있자나요~ ㅋ
  • 레벨 원사 3 반나절인생 05/20 21:43 답글 신고
    북미가 아닌 유럽쪽은 현기도 수출형이 더 비싸던데요 국내 가격욕할때 항상 사용하는게 북미가격이죠 유럽쪽은 왜 비교해서 안까일까요 더 비싸니 그렇지 않겠습니까?
  • 레벨 중사 2 lionet 05/20 21:43 답글 신고
    핸들 왼쪽은 크루즈 컨트롤러입니다. 당근 국내용은 없겠지요? 쿠르즈 기능이 없으니...알고 적으셨으면...쯧
  • 레벨 중사 3호봉 기동지누 05/20 22:09 답글 신고
    그러게요.내수용은 크루즈 기능은 아예 선택도 못하게 해놧네요.아마도 운전의 재미를 주기 위해서 선택도 못하게 해 놨나봐요.gm대우의 내수소비자를 배려해서 말이죠? 그쵸?
  • 레벨 중사 3호봉 기동지누 05/20 21:56 답글 신고
    irishblue/유럽같은 경우 세금이 무지 막지하게 붙어서 비싸뵈는거죠.하지만 세금으 제외한 순수 차량가격도 내수용보다 비쌀까요? 유럽같은 겨우 관세만 12.5%+부가세15~19% +물류비용 포함하면 당연히 국내보다 비쌀수밖에요. 순수차값도 그렇게 비싼지 묻고 싶네요.
    참고로 2500만원이라고 햇는데 유럽인의 국민소득에 비하면 무척이나 싼 가격이지요.
    그렇게 비싸게 파는데 과연 대당 마진은 얼마나 될까요? gm대우가 허벌라게 수출하고도 영업이익은 겨우 3천억원밖에 안되는 사실이 증명하죠.아마 대당 수출가격은 판매가격 2500만원에
    비해 형편없이 낮을겁니다.게다가 유럽인들은 소득이 높기 때문에 대당 판매 마진도 많이 줘야하구요.
    즉 세금을 제외한 차량가격만 보면 내수용과 별반 차이가 없을겁니다.그런데 내수용은 원가가 싼걸 달아주죠.
  • 레벨 중사 1 매직핑거 05/21 02:01 답글 신고
    무역을 제대로 못 해보신 분인듯..

    수입시 관세와 같은 세금이라는 것은 수입 원가에서 붙히는 겁니다
    최종 소비자 판매가를 기준으로 붙히는게 아니구요
    그리고 소득이 많다고 해도 마진률의 기준은 있습니다
    꼬우면 많이 팔아서 그만큰 챙기면 되는거구요
  • 레벨 일병 럭셔리켄신 05/20 22:01 답글 신고
    정말 이런글들이 올라오면 망설이지않고 10점 쏩니다. 제발 이런글들이 꼭 메인을 차지하고 전국민이 알수있게 기사화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승엽 홈런한방에 신문 몇면을 할애하는것보다 이런글들이 한면은 아니더라도 한켠이라도 보일수 있게 말입니다.
  • 레벨 중사 3호봉 기동지누 05/20 22:16 답글 신고
    결론은 라프같은 경우 월드카 개념으로 만든것이기 때문에 내수용과 수출용이 거의 차이가 없다는 말은 뻥임에 드러났습니다.차이가 있는것만 찾아도 한 10개는 되겟구만 뭔 차이가 없어요.
    게다가 상당수가 안전과 관련된 옵션임...크루즈기능 삭제,기본형에 6개 에어백,하위트림에 사이드,커튼 에어백 선택 불가.액티브 헤드레스트 없음,뒷자석 일체형헤드레스트,usb단자없음,차체제어장치 하위 트림 선택 못함,폴딩시트 없음 등등 찾아낸것만도 8개임...
  • 레벨 대위 2 봉붕봉 05/20 22:20 답글 신고
    라프 한국에서 엄청싼거에요 유럽에서 크루즈로 팔리는가격보면 ㅎㄷㄷ 할껄요?
  • 레벨 원사 2 나돌아버리겠네 05/20 22:24 답글 신고
    넵 맞습니다..

    현기차도 유럽에는 엄청 비싸게 팝니다.. ^^

    그런데 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위 2 봉붕봉 05/20 22:26 답글 신고
    크루즈 유럽에서 소나타보다 비쌉니다~
  • 레벨 원사 3 반나절인생 05/21 12:38 답글 신고
    슬슬 이제 입에 나오는데로 그냥 써가는구나 ㅋㅋㅋ 왜 크루즈 유럽가격 싼타페보다 비싸다고도 해보시죠 ㅋㅋㅋ
  • 레벨 대위 1 림토 05/20 22:37 답글 신고
    크루즈 유럽 가격이 소나타 유럽 가격 보다 비싸다구요??????
    무슨... -_-
  • 레벨 원사 1 츄츄츄 05/20 23:35 답글 신고
    에이... 현기차는 미국 딜러의 요구나 해당주의 법규에 최소한 맞춘 규격으로 생산하는 것이고
    내수는 최소 국내규정에 맞추어 , 혹은 규제는 없는 부분이라면 최대한 싼것으로 제작하는 것이고, 라프는 해당조건에 따라 옵션이 달라지는 것은 맞으나, 현기차처럼 차량의 차대, 고장력강판의 비율, 도금강판 비율여부가 달라지는건 아니죠.

    그렇다고 월드클래스의 품질이라는 것도 아니고.. 그냥 요즘 많이 좋아지고 있는 듯 하고...
    그래도 현기차와 좋은 경쟁으로 발전하는게 서로 윈윈이고...

    어떻게 보면, 내수 고객을 봉으로 본다. 라는 말이 틀리지는 않으나...
    솔찍히 차량에 대한 인식이 많이 발전해 가고있으나
    (여기글을 보는 네티즌의 경우는 글로벌리더 수준이지만)

    전체적으로는... 아직 뭐.. 후진국 약간 벗어난 수준인듯합니다.

    중국은 비호보 좌회전으로 온 교통상태가 개병신되지만
    일본은 비보호 우회전이지만 교통상태가 아주 원할하지요.

    유럽,일본의 지형과 기후가 비슷한 국내실정이지만
    소형차, 웨건등 실용적인 차량의 판매실적이 말해 주지요.

    중국같이 외관 크고 번지르르 한거 아직도 좋아하는 거 보면...
    후진국 갓 벗어난거 맞다고 봄.

    짱깨 별로라지만.. 뭐.. 확실히 뛰어나다고 자부할만한건 몇개 없지않나 싶네요.

    한 5,6십년 지나면 선진국쯤 될듯합니다.
  • 레벨 원사 3 703cd 05/21 10:57 답글 신고
    지역에 따라 스팟 용접 부위랑 차체용 본드 사용 비중은 다릅니다.

    중구과 일본의 교통상황은 국민의식 문제이지요^^
  • 레벨 소위 1 근무중보배질금지 05/21 00:36 답글 신고
    고장력 강판 비율...


    이건 아니죠....

    차라리 아연도금 강판 이라고 하면 씨알이라도 먹히지 이것도 요즘 부품 일원화로 내수나 수출이나 요새는 거의 그대로 쓰는걸로 아는데..

    그야말로 도금강판을 쓰냐 안쓰냐 굳이 따지자면 그건데..

    수출형과 내수형 고장력 강판 비율 다르게 하는 ㅄ이 어디있나??

    그런거 다르게 하면 충돌해석이라던가 그런 테스트라던가 다다시 해야 하거든..

    그렇게 되면 결국 개발비가 더 들고 돈이 이중으로 들어감..

    차라리 갈바니아징 강판 이야기면 걍 옛날 이야기라도 그러려니 하지만 고장력강판 비율 어쩌구에선 정말 실소를 금할수가 없다...

    차라리 그럴경우 그런 설계는 한가지로만 만드는게 나중에 뭐 어쩌구 해도 더 싸게 먹힘..

    조금만 생각해보면 쉽게 나오는건데 이런것도 묻어 간다니.. 참....
  • 레벨 상병 Doong2 05/21 00:51 답글 신고
    솔직하게 내수 역차별이 현기로 인해 비롯되는거 아닐까요??

    현기차 편한거 인정하지만... 거진 독과점에서 현기가 선방 날리면 다들 따라올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더더욱 현기가 밉습니다~
  • 레벨 원사 3 703cd 05/21 10:58 답글 신고
    그러니 현기차랑 틀리게 가야 더 인정 받을거란 생각은 안하세요^^
    묻어갈려는 심보가 더 문제죠^^
  • 레벨 훈련병 ppss 05/21 08:43 답글 신고
    라프에는 내수/수출 모두 엑티브헤드레스트 자체가 없는걸로 압니다. 엑트브헤드레스트 안쓰고도 성능 만족시켰다는군요..그리고 뒷좌석 시트의 헤드레스트는 폴딩사양만 분리형 헤드레스트일겁니다. 수출형에도 폴딩사양이 아니면 분리형 적용 안될겁니다.

    시트관련 사항은 잘못된거 같은데요...

    림토님이 쓰신거 처럼 뒷좌석 폴딩 씨트가 내수용에 적용이 안된다는거만 차이라면 차이겠네요...
  • 레벨 대위 3 더다이나믹럭셔리 05/21 10:13 답글 신고
    요즘 대우차에 관심이 넘많네요...
  • 레벨 준장 왕초페라리 05/21 21:24 답글 신고
    호주에서 라프 가격 봤어요?

    호주 차 가격 봤어요?

    디게 비싸요~ 아니다.. 디게까지는 아니고... 1.5배쯤 비싸다....

    뭐... 소득수준에 비하면 비싼건 아니지만 차대차 비교로 하면 우리나라보다 1.5배는 비싸요

    그거 따지면 답 나오는거 아닌감?

    저도 내수용과 수출형에 차이 두는거 싫어하는 사람이지만

    일단 까기전에 현실을 알고 까야하는거 아닌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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