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는 뭐 이런 쪽에 워낙 유명해서 생략하겠습니다.
허나 내수용,수출용이 거의 차이가 없다는 라프에 대해서 한마디 하겠습니다.
우선 라프의 안정성에 대해선 칭찬을 해야겠지요.고장력 강판 수출용과 똑같이 사용..
현대기아차 같은 경우는 이 부분도 수출용과 아마 비율 차별을 두겠지요.그놈의 원가 절감을 위해서...
근데 라프같은 경우도 여전히 내수용을 차별하고 잇더군요,
일단 액티브 헤드레스트..최고 윗단계 트림도 액티브 헤드레스트 없습니다.고를 수도 없습니다.
또 최고 윗단계 트림임에도 뒷좌석 헤드레스트가 분리형이 아닌 보다 원가가 싼 일체형 헤드레스트더군요.
즉 모든 라프차량이 뒷자석 일체형 헤드레스트..
게다가 호주수출형에는 기본에도 다 들어가는 6개 에어백이 내수용의 몇몇 트림은 아예 커튼,사이드 에어백은
선택도 못하게 해 놨더군요,차체자세제어장치도 그렇구요,
뭐 usb단자가 없는것도...중국생산 라프는 usb단자가 있더군요,
또 차이가 잇다면 핸들 양옆에 있는 조절장치(?) 수출용에는 양쪽에 다 조절장치가 달렷지만
내수용은 최고트림에서도 왼쪽 핸들 부분은 휑~하더군요.
암튼간에 현대.기아차던 gm대우던 왜이리 내수용을 차별하는지 이해가 안 갑니다.
그것도 국내생산이면서 말이죠.
적어도 그 자동차 회사직원이던가 협력업체 직원이 차를 사면 10~20% 할인이라도 해주지 않습니까?
직원이라는 이유로...혜택을 주지 않습니까?
그런데 왜 내수소비자들은 자국서 생산하는 차량을 혜택은 커녕 차별 대우를 받아야 하는지 이해가 안가는군요.
그러면서 자기 기업들이 상황이 어려울때는 잘도 국민세금으로 도와달라고 손 뻗치던군요.
평소엔 잘만 차별하다가도 어려울때는 도와달라? 국내소비자가 착한건지 멍청한건지...
아니 제가 보기엔 불쌍한거 같아요.
변변한 자국 자동차 회사(홀덴이 잇긴 하지만) 도 없고 차판매량도 한국보다 못한 호주도 선택의 다양성이 잇는데..
제 값 다주고 사는데도 자국서 생산되는 차량에 대해서 역차별을 받고 잇으니...
p.s:자동차 생산 직원한테 같은 차종의 내수용과 수출용중에 하나 고르라면 1초의 망설임도 없이 수출용 고른다면서요? ㅋㅋ
자기네들이 직접 조립해 봐서 그런지 직원들도 수출용이 좋은건 아나봐요.
직원할인과 내수 소비자 혜택은 연결지을 문제는 아닌거 같네요~
논리를 비약하자면 농부에게 쌀 제돈 주고 사먹으라는 것과 같을듯하네요~
또한 USB나 헤드레스트의 경우 단가 문제일 경우가 큽니다.
여러가지 편의 사양이 다 들어가서 2500만원에 출시한다면 당연히 안사겠죠~
외국의 경우는 여러 편의 사양이 다 포함되도 될 만한 가격대여서
포함시켰을겁니다.
그리고 MY10에는 USB 등등 편의사양이 추가될듯하네요~~
usb와 액티브헤드레스트는 옵션으로 선택도 못하게 하고 최고 윗트림에도 없는데요.
쨋든 빨리 방법을 찾아내서 타 차종과 뒤지지 않는 장비로 경쟁하면 좋은 일이겠죠!
직원할인과 내수 소비자 혜택은 연결지을 문제는 아닌거 같네요~
논리를 비약하자면 농부에게 쌀 제돈 주고 사먹으라는 것과 같을듯하네요~
또한 USB나 헤드레스트의 경우 단가 문제일 경우가 큽니다.
여러가지 편의 사양이 다 들어가서 2500만원에 출시한다면 당연히 안사겠죠~
외국의 경우는 여러 편의 사양이 다 포함되도 될 만한 가격대여서
포함시켰을겁니다.
그리고 MY10에는 USB 등등 편의사양이 추가될듯하네요~~
지대차는 아니라며??? 그건 뭔가? ㅋㅋㅋㅋ
usb와 액티브헤드레스트는 옵션으로 선택도 못하게 하고 최고 윗트림에도 없는데요.
그리고 편의사양은 2000만원 미만의 가격에 포함되기엔 아직 단가가 맞지 않을수 있는거죠~
i30나 포르테와 비교하지 않고 라프만 봤을때 말이죠~
어느 회사든 초기 투자비용이 어느정도 회수되면 고급 편의사양이 대거 들어갑니다.
그래서 10년형에 들어갈 수 있을것으로 보는거구요~
옵션을 추가한다는건 라인공정이 추가되므로 그 비용이 상당하죠~
그런이유로 초기 모델엔 편의사양이 부족한듯 하네요~ ^^
지대차는 아니라며??? 그건 뭔가? ㅋㅋㅋㅋ
더 생산성 효율의 차이가 더 나지 않을까요?
게다가 내수용이 수출용보다 싸다는 근거는 어디에 잇나요?
참고로 현대,기아차같은 경우 내수용이 수출용보다 더 비싼데 차별을 하는걸 보면 단가핑계를
대는건 변명같군요.사실 납품받는 가격은 훨씬 저렴하겠지요.
우리나라에서 준중형차량을 2500만원에 판다면 안팔리겠죠?
국내 평균 가격대에 맞추다보면 편의 사양에서 빠지는 내용이 있겠죠~
하지만 님이 말씀하신대로 라인 단일화를 위해 편의 사양도 합쳐지겠죠~
그리고 현기차는 내수가격이 더 비싼걸로 잘 알려져있자나요~ ㅋ
참고로 2500만원이라고 햇는데 유럽인의 국민소득에 비하면 무척이나 싼 가격이지요.
그렇게 비싸게 파는데 과연 대당 마진은 얼마나 될까요? gm대우가 허벌라게 수출하고도 영업이익은 겨우 3천억원밖에 안되는 사실이 증명하죠.아마 대당 수출가격은 판매가격 2500만원에
비해 형편없이 낮을겁니다.게다가 유럽인들은 소득이 높기 때문에 대당 판매 마진도 많이 줘야하구요.
즉 세금을 제외한 차량가격만 보면 내수용과 별반 차이가 없을겁니다.그런데 내수용은 원가가 싼걸 달아주죠.
수입시 관세와 같은 세금이라는 것은 수입 원가에서 붙히는 겁니다
최종 소비자 판매가를 기준으로 붙히는게 아니구요
그리고 소득이 많다고 해도 마진률의 기준은 있습니다
꼬우면 많이 팔아서 그만큰 챙기면 되는거구요
게다가 상당수가 안전과 관련된 옵션임...크루즈기능 삭제,기본형에 6개 에어백,하위트림에 사이드,커튼 에어백 선택 불가.액티브 헤드레스트 없음,뒷자석 일체형헤드레스트,usb단자없음,차체제어장치 하위 트림 선택 못함,폴딩시트 없음 등등 찾아낸것만도 8개임...
현기차도 유럽에는 엄청 비싸게 팝니다.. ^^
그런데 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슨... -_-
내수는 최소 국내규정에 맞추어 , 혹은 규제는 없는 부분이라면 최대한 싼것으로 제작하는 것이고, 라프는 해당조건에 따라 옵션이 달라지는 것은 맞으나, 현기차처럼 차량의 차대, 고장력강판의 비율, 도금강판 비율여부가 달라지는건 아니죠.
그렇다고 월드클래스의 품질이라는 것도 아니고.. 그냥 요즘 많이 좋아지고 있는 듯 하고...
그래도 현기차와 좋은 경쟁으로 발전하는게 서로 윈윈이고...
어떻게 보면, 내수 고객을 봉으로 본다. 라는 말이 틀리지는 않으나...
솔찍히 차량에 대한 인식이 많이 발전해 가고있으나
(여기글을 보는 네티즌의 경우는 글로벌리더 수준이지만)
전체적으로는... 아직 뭐.. 후진국 약간 벗어난 수준인듯합니다.
중국은 비호보 좌회전으로 온 교통상태가 개병신되지만
일본은 비보호 우회전이지만 교통상태가 아주 원할하지요.
유럽,일본의 지형과 기후가 비슷한 국내실정이지만
소형차, 웨건등 실용적인 차량의 판매실적이 말해 주지요.
중국같이 외관 크고 번지르르 한거 아직도 좋아하는 거 보면...
후진국 갓 벗어난거 맞다고 봄.
짱깨 별로라지만.. 뭐.. 확실히 뛰어나다고 자부할만한건 몇개 없지않나 싶네요.
한 5,6십년 지나면 선진국쯤 될듯합니다.
중구과 일본의 교통상황은 국민의식 문제이지요^^
이건 아니죠....
차라리 아연도금 강판 이라고 하면 씨알이라도 먹히지 이것도 요즘 부품 일원화로 내수나 수출이나 요새는 거의 그대로 쓰는걸로 아는데..
그야말로 도금강판을 쓰냐 안쓰냐 굳이 따지자면 그건데..
수출형과 내수형 고장력 강판 비율 다르게 하는 ㅄ이 어디있나??
그런거 다르게 하면 충돌해석이라던가 그런 테스트라던가 다다시 해야 하거든..
그렇게 되면 결국 개발비가 더 들고 돈이 이중으로 들어감..
차라리 갈바니아징 강판 이야기면 걍 옛날 이야기라도 그러려니 하지만 고장력강판 비율 어쩌구에선 정말 실소를 금할수가 없다...
차라리 그럴경우 그런 설계는 한가지로만 만드는게 나중에 뭐 어쩌구 해도 더 싸게 먹힘..
조금만 생각해보면 쉽게 나오는건데 이런것도 묻어 간다니.. 참....
현기차 편한거 인정하지만... 거진 독과점에서 현기가 선방 날리면 다들 따라올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더더욱 현기가 밉습니다~
묻어갈려는 심보가 더 문제죠^^
시트관련 사항은 잘못된거 같은데요...
림토님이 쓰신거 처럼 뒷좌석 폴딩 씨트가 내수용에 적용이 안된다는거만 차이라면 차이겠네요...
호주 차 가격 봤어요?
디게 비싸요~ 아니다.. 디게까지는 아니고... 1.5배쯤 비싸다....
뭐... 소득수준에 비하면 비싼건 아니지만 차대차 비교로 하면 우리나라보다 1.5배는 비싸요
그거 따지면 답 나오는거 아닌감?
저도 내수용과 수출형에 차이 두는거 싫어하는 사람이지만
일단 까기전에 현실을 알고 까야하는거 아닌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