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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사 2 성용18번곡바람기억 16.10.21 23:36 답글 신고
    언더코팅이 오히려 부식속도 증가시킴. 크랙생기고 수분을 머금는데 그게 물주머니 역할을함 왜 저리 돈내고 호구짓하는 인간들이 많은지
    답글 1
  • 레벨 하사 3 유아인성생활수첩 16.10.21 23:36 답글 신고
    저도 안해요 그딴거안해도 차가 썩진않더라고요 바닥 긁히면 오히려 더안좋다고함
  • 레벨 소위 3호봉 꼬마스포R 16.10.21 23:38 답글 신고
    전 그걸 지금 알았어요 생각해보니 틀린말이 하나도 없네요 제길
  • 레벨 중사 2 성용18번곡바람기억 16.10.21 23:36 답글 신고
    언더코팅이 오히려 부식속도 증가시킴. 크랙생기고 수분을 머금는데 그게 물주머니 역할을함 왜 저리 돈내고 호구짓하는 인간들이 많은지
  • 레벨 소위 3호봉 꼬마스포R 16.10.21 23:39 답글 신고
    그얘기도 하더군요 ... 바보같은짓이래요 근데 그게 샵운영자가 하는말이니 더이상 논할 필요가 없겠어요.
  • 레벨 하사 1 진환이형 16.10.21 23:51 답글 신고
    얼마전 말리부 계약했는데 영맨과 대화하다가 언더코팅 얘기가 나왔는데 단호하게 할필요 없다! 라더군요 하부상태 얼핏 보기엔 코팅상대가 좀 부실한데.. 본사에서도 얼마전 공문이 내려왔데요 고객들에게 언더코팅 사제로 하지말게끔 안내해주라고요.. 그만큼 하부부식에 대해서 자신있는걸까요 gm은.. 저도 할까말까 너무많이 고민했던 터라 저렇게 자신에찬 확답을 들으니 속시원해지네요.. 현대도 그렇고 요즘엔 알아서 잘 나온다네요 ㅎㅎ
  • 레벨 중사 1 꽁무원 16.10.22 03:50 답글 신고
    하부 부품 교체할때 볼트 체결부 푸는데 귀찮아서 아닐까요.
    두껍게 입혀졌다면 코팅제를 긁어내야할텐데..
  • 레벨 하사 2 핸드마스터 16.10.22 12:03 답글 신고
    지엠은 직영사업소에 언더코팅 작업할수있게 따로 해놓던데요
  • 레벨 원사 1 광장현대 16.10.21 23:53 답글 신고
    언더코팅하고 오래된차 언더코팅 뜯어내면 그안에서 부식이 심해져서 더썩어있더군요. 간단하게 생각하면 되요 모든 튜닝 들이 정말필요하고 도움되면서 몇십만원 이라면 완성차업체에서 합니다.
  • 레벨 소위 2 깜빡이를켜라 16.10.22 00:30 답글 신고
    진짜 알고보면 호구짓이죠.. 차가 녹슬어도 안에서부터 녹쓸기 때문에 겉에 하나마나입니다 아연도금이 잘되있느냐가 중요함
  • 레벨 상사 3 MalibuLTD 16.10.22 00:33 답글 신고
    오히려 구멍이나 틈으로 수분이 들어가서 코팅속에 갇혀버리면 답도없죠....염화칼슘이나 진흙등 이물질 하부세차 자주해주고 잘 건조시켜주는게 백배낫습니다
  • 레벨 원사 1 뉴프디V 16.10.22 00:39 답글 신고
    근데 수출가는 차들 언더코팅이 아주 떡으로 되어잇다는 글을 많이봣는데 ??
  • 레벨 하사 1 쓰고제자리 16.10.22 00:43 답글 신고
    근데 문제는 수출형은 유투브동영상보면 언더코팅되있더군요
    이너왁스하고 쫀득함오래가언더코팅제는 할만합니다. 차라는게 몇년만타야지하다가 10년타야할경우도 생길수있으니
  • 레벨 중장 울산쉐비 16.10.22 00:52 답글 신고
    요즘차들은 언더코팅이 아닌 클리어 코트를

    차체에 도포해주는 경우나 아예 언더커버를 씌우고..


    수출형 차들중에 극강의 폭설이 내리는 지역은

    염화칼슘에 쉽게 노출되지만 잦은 세차를 할 수는

    없기 때문에 좀 두텁게 바르는거 뿐입니다.


    보통 세차시 하부에 고압수 좀 잘쏴주고

    진흙같은거 잘 씻겨주면 잘 안썩는데 그렇게 안하는

    차주가 많은것도 문제..
  • 레벨 중령 1 jschoi2468 16.10.22 03:33 답글 신고
    우리나라도 염화칼슘에 극한인 곳이 많은데 언더코팅 깔끔하게 안 해 주는 우리나라 자동차 회사들..
  • 레벨 중사 1 꽁무원 16.10.22 03:48 답글 신고
    이건 이쯤되면 어느정도 강하게 이야기할 수 있어요. 내 경험 기준으로만 봤을때..
    단순 얇은 언더코팅이 아니라 방음 목적까지 해서 두껍게 구석구석 차량 하부를 도포 시공해주는 전문업체가 있어요.
    아무데나 가서는 이 시공을 못해요. 도포제 점성이 두텁고 무겁기때문에 후끼건으로는 구석구석 못날려입힌답니다.
    전문장비를 써야하는거고 에이코드라는 곳에서 시공을 받았습니다.
    허술한 , 하나마나한 도포제도 얇은 그런 언더코팅 말고요..
    내차에 시공된 이 두꺼운 방음+방청 언더코팅은요 하부 잡소리가 안납니다.
    나도 동호회에 들어가 있는데 그런곳에서 타 차주들의 경우를 다 뒤적거려보기 때문에 잘 안단말입니다.
    지금 내 키로수나 년식이면 다른 사람들 케이스 적용하면 방지턱에서는 하부 찌그덩소리라든가 일체 소리가 나야 되는거거든요. 이 소리는 쇼바에서 나는 소리 말고 주로 로워암쪽, 토션빔 쪽 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런곳에서 두껍고 구석구석 도포제가 들어가서인지 찌그덕 소리같은거 안나고 있어요. 저는 그덕분이라 생각합니다.
    하부 녹 없는건 당연한거고.. 다른 언더코팅 시공해놓은거 보면 사각지대 도포 포기하고 철판 그대로 드러나고 형편없는데 그런데서 할바엔 안하는것도 납득은 됩니다.
  • 레벨 상사 2 daybreak 16.10.22 13:04 답글 신고
    어디서 하셨는지 위치 좀 알려주세요 ㄷㄷ
  • 레벨 중사 1 꽁무원 16.10.22 17:32 신고
    @daybreak 네이버에서 '에이코드 대구 ' 이렇게 치시면 사장님 개인 블러그로 들어가서 시공기들 보실 수 있어요. 근데 시노프 라는 이름으로 하고계시네요..에이코드랑 따로 하시나.. 두꺼운 방음시공 이름이 NVF 인데 이 명칭도 이젠 잘 사용 안하시고 그냥 언더코팅 이라 해버리네요.. 어쨌든 거기서 시공 받은 각 동호회 사람들 후기들 같이 검색되지만 방음효과는 다들 좋다고들 하십니다. 소문듣거나 소개로 소개로 그렇게 들어가요 거기
  • 레벨 하사 1 진환이형 16.10.23 22:34 답글 신고
    찌그덕 소리는 부싱류만 교체해도 싹다 잡힙니다
  • 레벨 병장 가솔오너 16.10.22 06:26 답글 신고
    하부 부식으로 폐차를 하고나니 다음차는 언더코팅을 꼭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하고나니 최소한 부식으로 폐차를 하지는 않겠구나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하고말고는 본인의 선택이니 그 결과도 본인 스스로 감당해야죠.
  • 레벨 중사 3 캐딜락산내가병신이지 16.10.22 11:25 답글 신고
    흐음.. 저는 차에 투자 해봤자 전체 ppf 인데 정말 관리 하게 편하더군요 새똥이 묻던, 시멘트 물이 묻던, 벌레가 터지던 정말 돈은 비싼데 정신적 스트레스는 없더군요, 하부도 하는게 좋긴할것 같은데.. 아니면 부분적으로 바퀴 쪽만 하는건 안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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