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091345
대충 D2SC와 D2LC의 차이점을 알수 있을겁니다.
D2SC= 중국
D2LC= 미국
주요 차이점으론 휠베이스 길이(차체길이포함)
그냥 아주 간단하게 뒷자리 공간확보 D2LC
일단 크기를 보면 중국형 버전이 미국버전보다 짧다는것은 아실수 있을듯.
(휠베이스,전장등등)
아래 사진 참조
기존 15-16년형 상하이 GM크루즈 입니다.
대부분 신문기사에 중국형 크루즈라고 나올때 참조하는 사진되겠습니다
이상은 상하이 GM 15-16년형 이야기 였구요. 이제 역사의 뒤안길로..
하지만 세월이 흘러감에 따라서 상하이 GM도 본사지엠(미국)과
플렛폼 통합작업을 하게 됩니다.
중국 SGM의 경우 신형크루즈 데뷔(2014년 8월)이후
뷰익 Verano도 신형이 나오게 되는데(2016년형)
(쉐보레 크루즈, 오펠 아스트라, 뷰익 베라노 형제차들 )
이때 흔히 알고 있는 D2LC를 적용하게 됩니다.(휠베이스 2,700)
아래는 SGM의 뷰익 베라노 사양중일부.
아래는 17년형 상하이GM의 크루즈 입니다. D2LC 채용이 눈에 보이죠.
휠베이스- 전체길이등등.
뽀너스로 디자인도 미국쪽으로 Go, Go.
미국지엠의 2016년과 17년형 규격(미디어 지엠)
대략 사진과 표를 보면 알수 있겠지만.
현재 상하이지엠도 크루즈의 2017년형 부터는 D2LC 사용하니깐(뷰익 베라노와 동일한 플렛폼공유)
D2SC는 중국에서만 2년정도 판매된 이제는 볼수 없는 차종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D2SC를 원한다? 이건 사실을 잘못알고 있는 분들이 올린 헤프닝
아마 말그대로 D2SC채용되었으면 뒷자리 좁음(리어 레그룸 확보)의 문제로
2세대도 줄기차게 까였을텐데 ㅋ.
아래 어떤분이 퍼온 펌글의 본문 아래 관련답변이 이미 있더라는.ㅋ
그냥 위의 댓글에 첨언하자면(저건 14년글이라서)
16년 후반기 최신뉴스는 상하이GM의 D2SC는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귀찮다
한줄요약:
17년형(올해 10월)들면서 SGM(상하이GM)의 D2SC기반 크루즈는
사라지고 미국과 같은 D2LC만 운용중입니다.
이제 15-16년에 사용된 좀 어설픈 2세대 크루즈 사진은 역사에 묻어두시고.
17년형부 중국에 데뷔한 크루즈 사진을 올리시길 부탁드립니다.
(기자들도 해외뉴스 검색도 좀 .. )
중국
미국 2016(RS패키지) , 2017
미국은 현재 헤치백도 출시예정이기 때문에 세단과 같이 나오는군요.
P.S> 이정도면 한국GM에서 나중에 제가 차 구입할때 뭔가 서비스 좀 ...
그간 ad가 시장 다 빨아먹고 sm4나오면 디자인으로 승부가 안되겠던데요 ㅡ
우리나라도 동일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대충 보배등등 목격담을 봐도 그런듯 보이구요.
전에 듣기로 2018..?
예전에 지엠관련 사이트등에 나와 있던것을 참조하자면 2019년에 트랙스와 앙코르 리디자인(신형)이
나오는듯 하군요.
헤드램프 두종류이더라구요 클리어타입과 프로젝션타입 두종류이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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