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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령 1 파송송부랄탁 17.01.02 21:40 답글 신고
    넌아트 2.3은 기름값이 3.5하고 차이도 안나요
    회사 다닐때 직장상사분 넌아트 2.3타는데 엄살 부린다고 생각했는데 진짜 기름 엄청 퍼먹더라구요
  • 레벨 대위 3 낡은국어쌤 17.01.02 21:42 답글 신고
    엇험;; xg 2.5만큼만 나와주면 좋은데... 아닌가요?
  • 레벨 소장 쿨앤굿 17.01.03 02:04 신고
    @낡은국어쌤 그렌저는 연비 좋은 차...+_+;;
  • 레벨 상사 2 여친친구폭격기 17.01.02 21:40 답글 신고
    2열 및 실내공간 1%차이없이 똑같습니다 sm5티아나 차가좀 답답하고 연비 부산시내 6키로나옵니다 저라면 sm7갑니다
  • 레벨 대위 3 낡은국어쌤 17.01.02 21:42 답글 신고
    헐....암만 그래도 중형과 준대형?차이 인데 똑같나요?????
  • 레벨 상사 2 여친친구폭격기 17.01.02 21:42 신고
    @낡은국어쌤 차체 같습니다 둘다티아나 플랫폼입니다 총길이는 범퍼길이로 sm7이더 깁니다
  • 레벨 상병 개사고팝니다 17.01.02 21:45 신고
    @낡은국어쌤
    실내는 100% 같습니다. 다른건 계기판. 정도 ㅋ
    본냇이 조금 튀어나온 정도차이.. ㅎㅎ
  • 레벨 소장 미스치 17.01.02 22:08 신고
    @낡은국어쌤 딱 까놓고 말해서 SM5 2세대는 SM7의 보급형 트림이라고 하는편이 더 정확한
    수준이었기에 시장 평가에서는 두 모델이 사실상 같은 차종으로 인식되었다.
    티아나의 오리지널 디자인은 SM5가,
    엔진만 SM7이 가져간 형태이니 얄팍한 자금사정과 생산능력, 엔지니어링으로 부족한 라인업을 풍성하게 만들려 노력했던 니치브랜드의 절치부심이 그대로 녹아있는 안타까운 사례.

    출시 당시 르노삼성자동차에서 범퍼의 길이만 늘인 SM7의 전장이 준대형급이라는 언플에 가까운 되도않는 해명을 하는 바람에 더더욱 까임을 받게 되었고, 결국 SM7에서 범퍼의 두께만 팍팍 늘린 SM9이라는 희대의 합성물까지 인터넷에서 등장하게 되었다.
  • 레벨 소장 미스치 17.01.02 22:08 신고
    @낡은국어쌤 범퍼만 늘인 만큼 실내공간 역시 SM5와 완전히 동일하며, 편의사양은 대부분 기존의 SM5와 동일하다. 그렇다고 아예 같으면 곤란하기에 뒷좌석 편의사양이 몇가지 추가되었으며 소재나 장식이 SM5보다 고급스럽다. 문고리도 'ㄱ'모양으로 멋스럽게 꾸며놨고 계기판쪽 디자인도 SM5보다 이것저것 터치를 넣었다

    라는 글이 있네요.
  • 레벨 대위 2 선더볼 17.01.02 21:41 답글 신고
    기왕 탄다면 7
  • 레벨 대위 3 낡은국어쌤 17.01.02 21:42 답글 신고
    저도 그러곤 싶은데 조금 더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2열이 차이나게 넓다거나 하는...
  • 레벨 상병 개사고팝니다 17.01.02 21:44 답글 신고
    차가 좀 크긴 해도. 조금 더해서 sm7가시는걸 추천합니다.
    뉴임프2010년산 탑니다
    아시다시피 엔진출력이 많이 아쉽습니다 그렇다고
    속도가 안나오는건 아니지만.(180이상도 가능함. 200도 되더군요) 이리저리 차에 돈을 써도
    정지후 초반가속이나 오르막길에 힘딸리는건 매우 아쉽습니다.
    엔진출력이 2.3만 되도 많이 좋아질거 같습니다 중고를 찾아본 경험상
    2.3이나 3.5이나 그렇게 차이가 크지 않더군요..
    연비는 오르막길천국인 성남에서 100%출퇴근 5-6키로
    고속도로 14-15까진 나와봤음 그래도 전체 평균은 10정도 입니다
  • 레벨 상사 2 여친친구폭격기 17.01.02 21:45 답글 신고
    임프는고속좋네요 저는 부산에서 대전 연비 11정도나오더라구요 07년LE입니다
  • 레벨 대령 3 소나나가타슈 17.01.02 21:48 답글 신고
    3.5 추천... 현 넌아트 2.3 오너입니다...
  • 레벨 상병 개사고팝니다 17.01.02 21:48 답글 신고
    차 정비에 고질병요??

    비싼 수리비지요 ㅋㅋ 돈돈돈..
    현대보다 1.5 많으면2배정도 비싼 수리비ㅋㅋ
    거의 준외제차 수준인거 같아요.
    앞차 좀 밖았는데 제차수리비 700이 나왔어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1 deaf 17.01.02 21:51 답글 신고
    두차종 내외장재 100% 호환입니다.
    SM7 2.3 타는데 출력은 SM5 대비 좋긴한데 그냥 요새 쏘나타 정도 생각하심 됩니다.
    제가 1주일에 50리터 넣고 고속 350km, 시내 100km 정도 타고 있습니다. 딱 연비 9정도?
    고속 정속 시 10~12km, 시내 가다서다는 4~5km 정도 연비입니다.
    주행질감이나 승차감은 7이 더 낫습니다. 5는 유지비 면에서 좀 저렴하겠죠? 5나 7이나 둘다 실내 크기는 동일하구요.
    5는 오래되면 D딸이라고 변속기 D넣고 신호대기 시 떨리는 증상
    7은 캘리퍼 변형이랑 엔진미미 나가면 진동 오는거 정도? 다그런건 아닙니다. 제차 16.4만km인데 잔고장은 도어락 고장외 없었습니다.
  • 레벨 소위 3 수동의정석 17.01.02 22:02 답글 신고
    저렴하게 5가스 추천이요~둘다 가솔린으론 연비 감당 힘듭니다
  • 레벨 중령 1 jschoi2468 17.01.02 23:20 답글 신고
    2.3이나 3.5나 세금차이만 클 뿐 연비차이는 크지 않고요. sm5나 7이나 둘다 티아나 베이스 시절은 축거까지 같은 걸로 아네요. 그리고 뉴임프의 경우 가스차는 헤드 잘 나가니 가스차는 절대 사지 말고.. 넌아트도 오토 4단이려나요?? 어쨌든 5나 7이나 큰 차이는 없고 계기판은 7이 조금 더 좋고 뒷좌석 옵션같은게 있어요. 그거빼곤 별차이 없습니다
  • 레벨 대장 일확천금 17.01.02 23:38 답글 신고
    음..
  • 레벨 중위 3 hanjanara 17.01.03 02:23 답글 신고
    윗분들 말대로 실내차이 없어요
    그러나 6기통 회전질감이 4기통보다 낫기에 저는 달릴 때 만큼은 만족합니다
    단 유류비가 만만치않아 어쩌다가 주말에만 타게 되네요ㅜ 10년된 휘발류차는 거의다 연비 별로인듯 합니다 도찐개찐 인듯해요
  • 레벨 간호사 landover 17.01.16 18:11 답글 신고
    sm5죠 당연..2열크기 똑같구요. sm5는 그릴만 티아나나 AXIS로 바꿔도 현대적 디자인이지만..SM7 넌-아트는 SM디자이너의 유물급 할배스탈 앞뒤 디자인입니다. 중고차니만큼 성능, 출력은 둘째치고라도 할배 노땅 그릴디자인에 엠블럼은 대체 어쩔겁니가?? 사제그릴 교체도 불가능합니다. 연비도 더욱 좋지 않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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