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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264493
경차에 토크 벡터링이라 ㄷㄷㄷ 게다가 aeb가 벌써 경차에 내려왔네요...
이번 신형 모닝은 안전성에 나름 신경을 써서 나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영상 보니까 초고장력 강판도 강조를 많이 하던데...
경차에 안전성이 어딨냐 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뭐 없는거보다는 났..*.*;;;;;;
근데 궁금한게 토크 벡터링 나름 고급옵션 아닌가요?
쏘나타에도 없는걸로 알고 있는데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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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전에 어디에서 본거 같은데 I40에 들어간 토크백터링시스템은 큰 실효성이 없다는거 같은...
TVBB 같은 전자식 LSD는 많은 도움이 되겠지요...
FF 차에 전자식 LSD 적용한 차량은 골프gtd(XDS), i30 3세대 & i40 (ATCC) 타봤는데
코너링 탈출에서 악셀 밟으면 뉴트럴 하거나 대가리가 살살 안쪽으로 오려는
FR차 특성 비슷한 느낌 나게 해줘서 운전이 훨씬 재밌어 지더군요.
폭바 XDS 에 비해 현기차 토크벡터링은 큰 실효성 없다는 평이 있긴한데
ATCC 켜고 S자 슬라럼 돈거랑 끄고 S자 슬라럼 돈거랑 조타각에 따른 움직임 1미터 이상 차이 납니다...
좋은거 안좋은거 차이는 크게 못느껴도, 있는거 없는거 차이는 확 느껴지더라고요.
보는게 맞을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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