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레그룸이 이슈라 다시 올려봤어요~
(댓글참고해서 순위 재조정)
금메달 : 에쿠스eq900 (3160)
은메달 : k9 (3045)
동메달 : k7 (2855) 준대형중 가장 넓습니다
공동4위 : 아슬란, 그랜저(2845)
신형 그랜저도 아슬란을 의식해서 인지
휠베이스가 2845를 넘지 못합니다
6위 : 임팔라(2835)
전체길이는 그랜저보다 길지만 휠베이스는 약간
짧습니다
참고로 알페온은 휠베이스가 2837입니다
7위 : 제네시스 g80(3010)
휠베이스는 길지만 후륜기반이고 시트가
두꺼운 편이라 레그룸이 그랜저보다는
좁다고 합니다.
8위 : 체어맨w (2970)
후륜기반이라 2열 레그룸은 역시
좀 손해를 봅니다.
9위 : sm7노바(2810)
준대형중 가장 짧은 휠베이스입니다만
동급유일하게 vip시트(뒷좌석 전동시트)가
선택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옵션 꼭 가지고 싶었어요ㅠ
10위 : 말리부(2830)
한등급 위인 슴7을 압도하는 휠베이스입니다.
다만 뒷좌석의 안락함은 슴7이 낫다는 평.
헤드룸이 좁아서 LF가 더 넓어보인다는 평도
많습니다.
11위 : lf소나타, k5(2805)
거의 준대형인 슴7에 육박하는 휠베이스로
택시만 타봐도 이전세대 중형에 비해 큰걸
느낄수 있습니다.
13위 : sm6(2810)
휠베이스만 가지고 보면 소나타보다 길고
윗등급인 SM7과 동급입니다만 실제로 탑승
해보면 SM7이나 LF가 훨씬 넓어보입니다.
말리부와 소나타는 좀 의견이 분분하더군요...
미국쪽 자료도 찾다보니 봤는데...
레그룸은 말리부가 헤드룸은 소나타가 넓은것
같네요.
전반적인 안락함은 소나타가 나은듯 합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왜 큰차(세단)를 좋아할까?
라는 물음에 개인적인 답은...
둘째 아이가 태어나고 와이프가 뒤에서
아이들을 돌보면서 주행하다 보니 너무 끼어
있게 되어서 였습니다.
그리고 세단 이외에 미니밴은 승차감과
소음, 진동 면에서 좋은 점수를 주기
힘들었구요.
물론 아이가 셋이상이 되면 세단으로도
힘들고 미니밴쪽으로 가야겠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