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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피터팬] 17.03.24 11:37 답글 신고
    저정도 사고에는 안부러지는게 정상.. 저정도 사고에도 부러지면 포트홀 잘못 밟으면 부러져서 대형사고가 날듯..
    르노삼성차가 이 글을 보게된다면 잘 판단해야 할게 위의 차량 한대에 장착된 부품의 불량으로 처리하면 별 문제 없이 넘어갈것을 부품이 정상인데 경미한 사고로 인해 부러졌다고 처리한다면 SM6 전체의 신뢰도의 문제가 되는것이라는..
    답글 1
  • 레벨 이등병 rcr 17.03.24 15:30 답글 신고
    저부분의 정확한 명칭은 IBJ&OBJ ASS'Y 라고 하구요.
    실제 종사하는 사람입니다. 타이로드 파단면 보니깐 알루미늄 합금 맞는거 같고요....
    제가 HKMC를 대분분 설계하다보니 타이로드를 알루미늄으로 하는곳도 있군요....
    HKMC는 타이로드는 탄소강 쓰고, 엔드는 하이브리드 차량쪽에 알루미늄을 사용합니다.
    실제로 성능시험하다보면 저렇게 부러지는 경우가 가끔 있으나 쉽게 부러지는 부위는 아닌건 맞습니다.
    사고가 나서 부러졌다기 보다는 사고전에 부러져서 조향력을 잃고 사고가 나신게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답글 3
  • 레벨 대위 3 zmK 17.03.24 12:21 답글 신고
    이햐 현기였으면. 완전 개까였을텐데.
    답글 1
  • 레벨 중령 1 세레지아 17.03.25 07:29 답글 신고
    후기 남겨주세요 르노삼성에서 어떻게 대처할지 궁금합니다
  • 레벨 대장 일확천금 17.03.25 08:12 답글 신고
    헐ㄷㄷ
  • 레벨 원사 1 조은차사고싶다 17.03.25 08:20 답글 신고
    르노보단 걍 현기탈래 내가 sm은 진짜 치가떨린다
  • 레벨 대위 3 체록 17.03.25 08:26 답글 신고
    위험성을 가지고 있군요. 저부분이 쉽게 부러졌다는건 대형사고를 잠재하고 있다는 얘긴데. 르노차 대책을 잘 세워야겠네요. 안전에 의심이 드는 순간 타기 싫어지잖아요.
  • 레벨 병장 하늘사랑80 17.03.25 08:57 답글 신고
    파단면을 좀 접사로 올려주세요. 그날 온도가 어땠나요? 몇가지 질문드립니다. 직선으로 파단된 곳의 파단면이 매끄럽나요? 아님 거친가요?
  • 레벨 중사 1 웅아이 17.03.25 09:04 답글 신고
    도대체 차는 뭘 사야되는건가!
  • 레벨 원사 1 사치스키 17.03.25 09:10 답글 신고
    저게 부러지다니 대박이네요
  • 레벨 원사 3 애미넴 17.03.25 09:19 답글 신고
    믿고 거르는 르노삼성 극혐 도로위의 민폐
  • 레벨 대령 1 야동영농조합 17.03.25 09:23 답글 신고
    털리스만.....털렸네 와 부러진거보소
  • 레벨 중사 3 꺼뿍이 17.03.25 09:30 답글 신고
    부러진거 보니 욕 나오네..
  • 레벨 상사 3 크리스마스 17.03.25 09:49 답글 신고
    절단면을 근접촬영 해보시면 좋을텐데
  • 레벨 중위 1 kumho 17.03.25 10:09 답글 신고
    저건아니지 장난하나
  • 레벨 소위 2 작은독 17.03.25 10:09 답글 신고
    살땐 난달라 했으니ㅋ
  • 레벨 중사 3 장트라볼타 17.03.25 10:58 답글 신고
    역시 결함6..
    현기 였으면 댓글 천개 달릴만한 결함이네요
  • 레벨 대령 3 계작두순실치킨 17.03.25 11:03 답글 신고
    헐 역시 토션식스
  • 레벨 준장 다까보까 17.03.25 11:18 답글 신고
    탈있수만
  • 레벨 중사 2 씹짜또라이바 17.03.25 11:35 답글 신고
    그나마 큰사고가 아니라 다행입니다. 파손된 부분은 정확하게 파워스티어링 기어 인너볼 입니다.
    더 정확히는 인너볼과 엔드볼이 연결되는 부분이구요.
    파손부분 휘어진걸 보면 충격으로 절손된듯 합니다.
    허나 실제로 그전에 조향장치에 진동 및 이상증상이 있었다 하시니...
    이전에 충격이 있었고 그로 인해 운행중 절손되었지 않나 생각됩니다.
    대부분 인너볼이 문제가 되면 저부분이 아닌 반대쪽 볼이 있는부분이 파손이 되느데...
    저부분이 휘어서 파손된다는건 힘들거든요.
    풀이하자면 조향장치에 진동 및 이상증상이 있었다는건 저부분이 휘어서 변형된 상태에서는
    휠얼라이먼트가 틀어져 운행시 진동 및 이상증상이 생길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시말해 진동 및 이상증상으로 저렇게 된다기 보단 그전에 충격으로 휨변형이 약간 있었고
    그로인해 휠얼라이먼트가 틀어진상태에서.... 그상태에선 직진시 바퀴의 벌어지는 힘이 가중되고
    결국에는 운행중 버티지 못하고 절손되었고 조향력을 잃고 사고가 난듯 합니다.
    인정하기 힘드시겠지만.... 제가보는 정비사 입장에선 그렇습니다.
    그리고 메모리시트와 와이퍼 문제는 아~주 예전부터 있었던 문제인데 신차가 나와도 그대로인걸 봐선.....
    개선할 의지가 없는듯 합니다.
  • 레벨 원사 2 현다이싫어요 17.03.25 12:08 답글 신고
    명불허전 삼성차 ㅋㅋㅋ
    국산은 그래도 현기가 낫다고 생각함
    물론 현기도 안좋지만~ㅋ
  • 레벨 병장 하늘사랑80 17.03.26 08:24 답글 신고
    파단면이 명확히 보이지 않으니 이게 피로파괴인지는 분별하지 못하겠고, 일단 이게 연성파괴인지 취성파괴인지를 봐야 하는데 파단부에서의 소성변형이 거의 보이지 않는 것으로 보아 취성파괴에 가까운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재료가 철인지 알루미늄인지 온도가 높은지 낮은지, 재료의 물성치에 따라 큰 소성변형을 보이지 않을 수도 있기에 판단하기가 어렵지만 현재 보이는 사진만으로는 취성파괴로 보입니다. 파괴는 노치부분에서 발생하는 것이 일반적이고, 위 파괴 역시 노치 부분에서 발생한 것으로 보이구요. 정확한 판단은 사진만으로는 할 수 없습니다. 취성파괴라면 제작사가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 레벨 중사 2 씹짜또라이바 17.03.29 12:15 답글 신고
    파단면 휨변형 심한데요.ㅡㅡ 차량 바퀴에 앞에서 뒤로 심한충격이 있다면 저부분 나사선부분이 제일먼저 휨변형 생깁니다. 그후 변형으로인한 바퀴와 노면의 저항이 심해져 타이어 편마모 혹은 저렇게 피로파괴 되는경우 종종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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