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배에 가입한지 몇년됐는데 항상 눈팅만하다가
글올려보는건 처음이네요....
자주 글올리고 해야되는데 항상 보배님들 글오려주시는거 재밌게 보느라구....ㅜㅜ
아무튼 궁금한게있어서 글올립니다..어머니 부탁두 있었고요..
저희 어머니가 얼마전 작은 사고가 났는데요..
차량은 sm6 이구요..
역시나 결함때문에 어머니 속을 많이 썩히고 있었는데요..
메모리시트 불량문제.
와이퍼 오작동 문제.
몇가지 있었는데
결함중에서 핸들쪽 그러니까 조향 쪽에서 소음과 진동이 있었는데요..정확히는 조수석쪽에서요,.,조수석 아래쪽에서 진동과 소음이있었습니다.
부산 사상 사업소에서 부품이 없어서 오래걸린다고 무슨 200만원짜리 부품이라고 부품 올때 까지 기다리고 있는상태였습니다.
그런데 수리전에 아파트 단지내에 오르막경사로에서 올라가는중 저희 어머니는 핸들을 약간만 틀었는데 바퀴가 그보다 더 꺽이면서
주차된 차량을 접촉하는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물론 이것은 제가 직접본건 아니고 어머닌 부산 전 충주라서....어머니 말씀만 듣고 적는거라 정확성은 떨어질수도있습니다/..
오늘 어머니께 사고부위 사진을 받았는데..
이해안되는 부분이있어서요...
아래두사진은 접촉하신 상대 주차된 차량이구요.. 그위부터는 어머니 차량 파손부위입니다..
궁금한거 저기 저 조향부분인데요...
저게 저렇게 쉽게 부러지나요?
저도 사고도 몇번나보고 보기도했지만 저부분이 저정도 충격에 부러진다는게 이해가 안되서요..
맨윗사진은 어머니 차량 범퍼부분이구요....
어머니 말씀은 저게 먼저부러지면서 박은거 같다고 하시는데..
즉..결함때문에 사고가 났다구요...
사고직후 차는 운행이 안되어 견인해서 부산 사상사업소로 옮겨졌습니다..
사상쪽에서 어머니 잘못으로 판단하여 그럼 정확한 판단을 위해 동래 사업소로 옯겼으나(거기가 더크고 정확하다고하여)
동래 사업소 에서도 어머니잘못으로 돌리고있습니다...
저희 어머니는 운전경력 20년이시구요...이건 뭐..그리 중요한건 아니지만....
보배님들께 여쭤봅니다...
저부분 명칭이무었이여... 저렇게 쉽게 부러지는지요???
그리고 그냥 자차 보험으로 수리할수밖에 없는건지요?
결함으로 인해서 사고가난건데 억울한 면도 있고..
사고 영상 블박 확보되면 그것도 올려드리겠습니다....
아댓글보고 혹시나해서 이전운행중에 보도블럭이나 방지턱 이런곳등 충격받은적이 있냐 물어보니
전혀 그런적이 없으시다고 하셨습니다..(어머니 개인적 말씀이라 100%정확치는 아닐수도있느나)
평소에 운행도 잘안하실뿐더러 일주일에 한 두세번 운행하시거든요.. 고속도로 탈일없구요..
문제는 저렇게 사고나서 저부분 부러질수도 있다고 치더라도
평소에 결함이 많았기에 그래서 더욱 의심을 하는거구요...
뭐 평소 문제 없었는데 그랬다면 아..하고 수긍할수도있겠으나...
그게아니라 평소에도 결함이많았고 그래서 의심하고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여기에 글올리는이유는 저게 부러진 이유도궁금하고
그리고 르노를 상대로 결함을가지고 싸워서 이기기는 불가능 할지라도
이런일이 있었다는걸 여러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어하셨거든요...
수리견적은 330만원정도 나왔구요..
수리부분은 프론트범퍼,우측 프론트휀더,서스펜션 우측,얼라이먼트,스티어링 기어박스 교환이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항상 행복하십시요... ^^
그리고 죄송하지만 추천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대기업상대로 해결하기가 어렵네요...
3000만원 넘게 주고 차를 구입하셨는데 이런문제로 스트레스 받고계시니...ㅜㅜ
추천 부탁드립니다....
르노삼성차가 이 글을 보게된다면 잘 판단해야 할게 위의 차량 한대에 장착된 부품의 불량으로 처리하면 별 문제 없이 넘어갈것을 부품이 정상인데 경미한 사고로 인해 부러졌다고 처리한다면 SM6 전체의 신뢰도의 문제가 되는것이라는..
실제 종사하는 사람입니다. 타이로드 파단면 보니깐 알루미늄 합금 맞는거 같고요....
제가 HKMC를 대분분 설계하다보니 타이로드를 알루미늄으로 하는곳도 있군요....
HKMC는 타이로드는 탄소강 쓰고, 엔드는 하이브리드 차량쪽에 알루미늄을 사용합니다.
실제로 성능시험하다보면 저렇게 부러지는 경우가 가끔 있으나 쉽게 부러지는 부위는 아닌건 맞습니다.
사고가 나서 부러졌다기 보다는 사고전에 부러져서 조향력을 잃고 사고가 나신게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현기 였으면 댓글 천개 달릴만한 결함이네요
더 정확히는 인너볼과 엔드볼이 연결되는 부분이구요.
파손부분 휘어진걸 보면 충격으로 절손된듯 합니다.
허나 실제로 그전에 조향장치에 진동 및 이상증상이 있었다 하시니...
이전에 충격이 있었고 그로 인해 운행중 절손되었지 않나 생각됩니다.
대부분 인너볼이 문제가 되면 저부분이 아닌 반대쪽 볼이 있는부분이 파손이 되느데...
저부분이 휘어서 파손된다는건 힘들거든요.
풀이하자면 조향장치에 진동 및 이상증상이 있었다는건 저부분이 휘어서 변형된 상태에서는
휠얼라이먼트가 틀어져 운행시 진동 및 이상증상이 생길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시말해 진동 및 이상증상으로 저렇게 된다기 보단 그전에 충격으로 휨변형이 약간 있었고
그로인해 휠얼라이먼트가 틀어진상태에서.... 그상태에선 직진시 바퀴의 벌어지는 힘이 가중되고
결국에는 운행중 버티지 못하고 절손되었고 조향력을 잃고 사고가 난듯 합니다.
인정하기 힘드시겠지만.... 제가보는 정비사 입장에선 그렇습니다.
그리고 메모리시트와 와이퍼 문제는 아~주 예전부터 있었던 문제인데 신차가 나와도 그대로인걸 봐선.....
개선할 의지가 없는듯 합니다.
국산은 그래도 현기가 낫다고 생각함
물론 현기도 안좋지만~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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