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사 3 영창BlackwheeL 17.03.29 16:43 답글 신고
    허.. 몰랐던 사고네요..
    전복됐다고 저정도로 필러가 주저앉는건 심각하네요
  • 레벨 원사 3 SsR6 17.03.29 16:47 답글 신고
    무쏘,코란도에 비해 a필러의 각도가 더 누우면서
    강성이 부족한게 더 부각이 된거 같습니다.
    정은임아나운서가 결국 사망하면서 여론이 시끄러워져서
    쌍용에서 뉴렉스턴때 한번 렉스턴2때 또 한번 a필러에
    보강제를 넣었다고 합니다.
    확실히 뉴렉스턴 이후 차량에서 전복시 심각할정도로 찌그러진 사고가 사라지긴 했습니다
  • 레벨 상사 3 영창BlackwheeL 17.03.29 16:51 신고
    @SsR6
    아무리 차가 무거워도 필러가 차에서 제일 단단해야 하는 부분인데..저정도면 보강제 넣었다고 될건 아닌것 같습니다. 쌍차 엄청 튼튼한 인식받는 브랜드인데 허울만 좋았군요
  • 레벨 소장 민중의지팡이강철중 17.03.29 17:06 신고
    SUV 차의 특성상

    차체 중량이 많이 나가는데

    루프 강성이 따라가지 못해서 전복시 루프가 내려 앉으면서 목뼈가 부러져 죽었죠

    사실 쌍용차나 국산 SUV는 루프 강성이 걱정되서 쉽게 구매를 못하겠네요

    아직도...

    볼보는 굴리고 던져도 루프가 견디는데...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SsR6 17.03.29 16:48 답글 신고
    안전하다는 프레임을 가진 차의 어두운 부분이죠.
  • 레벨 준장 실리주의자 17.03.29 16:55 답글 신고
    루프강성이 많이 약하기도 하고 프레임 무게를 루프가 이기질 못했었군요
  • 레벨 원사 3 SsR6 17.03.29 20:02 답글 신고
    그렇죠. 그때는 충돌테스트에 관심도 없었고 자체로 정면충돌이나 해보고 심하지않으면 끝이였던 시절이였으니까요. 또한 지금 우리가 덤프랑 받으면 다 죽는다 라는 인식이 있듯이 전복되면 안 죽으면 다행이다라는 인식이 만연할 때라 그에 대한 대응이 사실상 없었고 일반 차량 수준의 강성으로 그 무거운 차를 버티게 한거구요
  • 레벨 원수 XLR8 17.03.29 16:57 답글 신고
    저 당시에는 루프강성 같은거에 관심 자체가 없던 시절이라.. 테스트는 물론이고..
  • 레벨 소장 민중의지팡이강철중 17.03.29 17:11 답글 신고
    관심이 없는게 아니라~

    돈쓰기 싫고 기술력이 부족했죠

    전복사고가 많이 나는 SUV에서 루프 강성에 관심이 없다는게 말이 되나요?

    ^^~
  • 레벨 원사 3 SsR6 17.03.29 20:23 신고
    @민중의지팡이강철중 관심이 없었던건 맞습니다. 렉스턴 개발할때 쯤 겨우 정면충돌시험에 대해 관심가질때였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