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직원 모닝 개봉기 올렸었는데,
이번에 우연찮게 스파크 그린카를 빌리게 되서
빌린 김에 경차 비교! 두둥!
경차의 양대산맥 더 넥스트 스파크와 올 뉴 모닝
외형 디자인은 뭐 개취니깐. 뭐 자세한 이야기는 하지 않겠습니다.
뭐 이렇습니다.
이렇고요.
이렇습니다.
이렇고..
이렇네요.
뭐 그렇습니다.
앞모습은 모닝이 화려하고 화나 보인다면. 스파크는 잘 정돈 된 디자인?
그리고 뒷모습은. 요즘 쉐보레차들이 대부분 그렇던데.
먼가 껑충한 느낌이네요. 앞모습은 가라앉은 느낌인데.
반면에 모닝 뒷모습은 좀 안정적 느낌이고. 그냥 느낌입니다. 저스트 필링
외형디자인 비교 끝
스파크 그린카지만. LTZ 트림에 C-tech,
컨비니언스 패키지, 스마트키 들어간 차인 듯 보였습니다. ㅎ
그렇게 가격표를 보니. 1,550만원 짜리 스파크 였음.
모닝은 저번에 말했듯이
프레스티지 트림에 선루프만 빠진 풀옵이라.
1570만 원짜리.
차가격은 비슷하네요.
(물론 스파크는 지금 할인해주고 있음)
주행 느낌은
모닝은 가속력이 부드러운 느낌? 밟
그리고 소음은 진동이나 스파크 보단 덜한 느낌이더군요.
반면 스파크는 먼가 펀치력?이라고 해야하나. 가속이 먼가 치고나가는 느낌.
그러나. 진동이나 소음이 모닝보단 큰 거 같았음.
물론 관리의 차이일 수도 있으니. 감안하세요. ㅎ
그리고 모닝도 구형 모닝에 비해 먼가 차체가 짱짱한 느낌은 들더군요.
스파크도 그 부분에서는 모닝에 뒤지지는 않고요.
모닝에는 토크 컨버터? 토크 백터링 시스템 (TVBB)이 있다고 하는데.
사실 노사장의 지오메트리 처럼. 느끼기에는 제가 아직.. 부족해서. ㄷ
주행느낌은. 여기까지.
전문 리뷰어도 아니고. ㄷ 경차에서 뭘 바라겠습니까? ㅋ
그리고 마지막으로
편의성.
모닝은 일단 후방카메라 핸들 방향 알려주는거 좋더라구요.
스파크는 없던데. 물론 없어도. 괜찮지만. ㅎ 있는게 더 편리?
(사진 따위는 찍지.. 않는다)
그리고 스파크는 후측방경고시스템.,,. 요거 좋더라구요.
모닝에는 없던 옵션이던데.
세세하게는 모닝 선바이져에 달려있는 거울ㄷ 이건 여자들이 완전 좋아함.
(근데 운전석에만 있음. 여자들에게 운전을 미룰 수 있는건가.)
그리고 뒷바퀴 브레이크. 모닝은 디스크로 바뀌었고.
스파크는 드럼이더군요.
성능은 뭐 차이는 모르겠지만.
이쁘긴 디스크가 이뻐~
그리고
트렁크 편의성은 진짜 모닝이 짱임.
스파크는 아오………………..
뒷좌석 폴딩 욕나오더라구요.
뒷좌석 밑판 올리고.. 세워서.. 헤드레스트 빼고.. 내려야. 뒷좌석이 폴딩됨.
헤드레스트 따로 보관. ㄷ 밑판 안올리면. 접히지도 않음 ㄷ
반면에 모닝은 그냥 원터치.
진짜 이건 비교 불가. ㄷ
기본적인 트렁크 공간은 모닝이 조금 더 넓어 보였음.
공간도 위에 아래 나눠놔서. 더 편리해 보였고.
트렁크 및 공간 활용도는 모닝 압승이더군요.
스파크 공간을 활용할려면.. 좌석 폴딩 안하고. 그냥 쓰세요!
폴딩하다 홧병나요…..
총평.
경차가 좋아봐야 경차.. 도토리 키 재기,, 겠지만.
뭐 그래도 ㅎ
예전에는 모닝보다 스파크가 주행능력이나 강성이 더 좋았다고 하지만.
모닝도 많이 따라 온 듯합니다.
그래도 약간의 차이가 있으니.
그나마 쏘는 거 좋아하는 남성들은 스파크를 더 선호할 것 같고.
나이드신 분들이나 여성분들은 모닝을 더 선호 하실 듯 합니다.
근데 문제는 가격.
현재 비교 차량은 앞에서 말했듯이.
비슷한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ㅎ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성은 모닝이 좋아요. 까놓고 보면.
경차의 특성상.. 디자인은 개취이고.
성능이 거기서 거기라면.. 문제는 가격인데.
가격하고. 옵션구성 면에서는 모닝이 더 좋은 듯 합니다.
이상. 경차 비교해보기. ㅎ
끝~!
가실 때 추천
어제 밤에 작성하다 날려먹고. ㅠ
아침에 출근하자마자.. 월급루팡.. 이라니 ㄷ
내가 산다면 스파크 남들에게 추천은 모닝.
간혹 간튜닝 장거리도 ㅎ
경차 타기전엔 남자가!!!왠 경차 ???
무시하는 사람엿쥬 뭐 다들 그러하시지만 ㅎ
일단 타보고 기름값 톨비 주차비등
타면탈수록 경차 한대쯤은 꼭 가지고 가야할
아이템으로 인지하고 있어요 ㅎ
돈버는 늒낌아니까요 추천 ㅎ
참 안전성은 오도바이보단 안전합니다 ㅎ
선루프 빠진 풀옵 이러는데..판매하는 옵션중 하나라도 빠지면 풀옵션이 아닌데 왜 풀옵이란 말을 하는거죠? 말그대로 하나도 빠짐없이 전부다 갇다 붙여야 풀옵션이데
왜이렇게 비싼갸 외국은 1.0이상도 있던데 ㅡㅡ..
개인적으론 스파크가 더 끌리긴하네요
요즘 경차는 예전 경차 생각 하시면 안됩니다
확실히 짱짱하고 조용해지고 안정감 있고 부담감 없습니다
앞으로도 세컨차는 무조건 경차 입니다
제 생각은 스파크가 더..좋지 않았나...
합니다....
경차살 경재력과 예산이라면 조금더 써서 아반테라도살듯해요
돈과 안전이 타협하는 최소마지노선이 준준형은 되야지 싶어서..
등받이 내려서 트렁크로 쓰고 있어요 ㅡㅡㅎㅎㅎㅎ
진짜 차값 많이 올렸네요...
뭐 신기술 적용했다하면 다 올리니...
진짜 컴퓨터 회사들은 천사네요...
10년넘게 스팍타는 횽님이 있는디 2열 폴딩하는거 한번도 못밧슈.
저는 스파크가 더 좋네요.
거치형 네비가 너무 덜덜떨어서 쩝
스파크가 나은게 하나도없네 하나뽑자면 애플카플레이되는거?
예전에는 판매량 비슷하던데 요즘은 판매량이 꽤차이남
스파크는 CVT 미션으로 적절한 기어비를 통해 엔진효율을 최대로 활용하고 오르막에서 힘있고 빠르게 올라감
모닝은 4단 미션으로 기어비에 제약이 커서 엔진효율이 나쁘고 오르막에서 빌빌거림
※ 안전성 스파크 승
스파크
KNCAP 충돌안전도 별 5개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 충돌테스트 Good등급
모닝 KNCAP 충돌안전도 별 2개
미국 수출 못함
※ 실내공간 : 스파크 승
(단, 키가 185cm이상 장신이면 헤드룸 높은 모닝을 타야 함)
1열 레그룸은 둘 다 비슷하고,
2열 레그룸은 스파크가 모닝보다 10cm 넓음
스파크가 2열에 아이 태우고 다니기 좋음
※ 트렁크 공간 : 모닝 승
스파크는 2열이 넓은 대신 트렁크가 좁음
트렁크 폴딩 방식도 모닝이 간편함
※ 유지비 : 모닝 승
5년 보증기간이 끝나고 수리 시 쉐보레는 현대기아보다 부품값이 평균 1.5배 비쌈(국산부품은 비슷하고 수입부품은 2배 차이나는 것도 있고.. 쉐보레 국내생산 정책이 미국 수출 차량에는 신뢰도 높은 미국 부품을 50%?? 가량 사용하도록 해서 그럼)
제가 사라면 스파크
제 아내한테 사주라면 스파크
본가 가족한테 추천해주라면 스파크
친한 친구한테 추천해주라면 스파크
직장 동료한테 추천해주라면 모닝
안 친한 친구한테 추천해주라면 모닝
(유사 시 피곤함.. 커뮤니케이션이 곤란한 사람에겐 그냥 남들 많이 타는 보편적인거 추천)
하지만 뒷 디스크 브레이크와 폴딩뒷시트 때문에...
지금은 둘다 3기통인거 맞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