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 쌍용자동차에서 올린 G4렉스턴 자체충돌 시험중 40% 오버랩 실험 중 A필러가 접히는 사진 입니다.
IIHS(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형의) 는 미국내 내수 수입차량 모두 25%스몰 오버랩 시험을 거치고 있습니다. 헌대 쌍용은 수출 차량이 없다보니 국내 기준의 시험만 하는 형태이고 수출차량 시험역시 유럽 NCAP 만 하는게 쌍용의 관행입니다.
그렇다 보니 요즘 전세계적으로 핫한 25%스몰오버랩 시험을 안하는 유일한 국내 차종입니다. 좀문제가 있어 보이는게 사실이고 무었보다 위사진에서 보시다시피 40%오버랩에서 A필러가 접힌다는건 매우 위험한게 사실일거 같습니다. 25%스몰오버랩 이 처음 시행 됐을때 그단단하기로 유명한 볼보조차도 통과 하지 못했었죠 그뒤 모든 자동차 회사들이 스몰오버랩 테스트를 통과 하기위하여 측면을 많이 보강하게 돼었고 A필러는 특히 강성을 2배 이상으로 증가 시켰습니다. 스몰오버랩이 자동차의 강성을 대표한다해도 과언이 아님니다. 그정도로 통과하기 힘든 시험인 것입니다. 프레임차량의 단점은 프레임 자체가 강한것이지 셰시가 강한것은 아님니다 . 여하튼 쌍용 G4렉스턴은 A필러의 강성이 의심되는건 확실한것 같네여 소비자들을 충족시킬려면 빠른 실네에 IIHS 25% 스몰오버랩 시험을 통과 해야 할것 입니다.
동영상 여기있네요
첫 충돌영상 줄자 있는거 도어변형테스트
두번째 충돌영상 줄자 없는거 그게 필러테스트 같은거 아닌가??
현기차는 결함사실 은폐축소 하다가
내부고발 당해서 강제리콜 당하냐
그것도 국토부 리콜명령 거부하다가
정권바뀌니까 꼬랑지 내리고 "겸허히 수용하겠다" 웃음만 나네 고객들
이 제조사 정권바뀌는거에 따라서 리콜여부가 결정되니 무슨영문인지 모르겠네ㅋㅋㅋ
현기는 이런데 돈쓸시간에 그돈으로 부품하나 제대로 만들기나하지....
쪽 모서리에 25% 박치기해봐
A필러 꺽기나 안꺽기나ㅋㅋㅋ 여기
서 혼자서 부들부들 거리지 말고ㅋㅋㅋ
이런것도 좀 올리고해라 마음이 매사가 그리 삐딱하냐
분투중ㅋㅋㅋ 근데 어쩌냐 G4렉
스턴 이미 대박났는데ㅋㅋㅋ
적당히해 임마 너무 티네지말고
너같은 애들 때문에 오히려 현기차
이미지만 깍아먹고 역효과난다ㅋㅋ
알바팀장 너때문에 열받았을듯ㅋㅋㅋ
그러니까 알바짓도 적당히해 임마
내가 얘기했지 니가여기서 아무리
부들부들 데봤자 바뀌는거 없다고ㅋㅋㅋ
좀 활동이라도 하던 사람이었으면 사람들 반응이 이렇진 않았을것임 ㅋㅋㅋㅋ
쌍용차는 이 글 쓴사람을 스카웃하라!! 일 겁나 열심히 한다ㅋㅋㅋ
왜 저한테는 한심하다고 하시나요? ? 너무하네 ..
보아하니 반박리플보면 죄다 자기는 옳고 의문을 가지는것에 대해서는 뭣도 모르면서 나대냐는 식으로
반박하시는거 같은데. 손상이 있다 = 안전성이 낮다 라는 주장보다는
좀 더 객관적인 자료와 비슷한 사례를 가져와서 주장하는게 더 맞는게 아닌가 싶네요
무조건 "내 말이 맞아!" 식으로 나오면 당연히 여론몰이 알바로밖에 안보이는게 현실입니다.
/> 단정한것도 아닌데 이렇게 난리치시네요. 결국 개인 추측이라는건데 이렇게 확신하셔도 되는건지 모르겠네요.
맞으면 좋고 아니면 말고 식이라는건가요? 말씀하시는게 앞뒤가 안맞는듯
쏘렌토 iihs 스몰오버랩 테스트 할땐 a필러 굽힘도 거의 없더니만..
하긴 기적의 논리 수출형 드립이 있으니..
까 G4렉스턴 더사고 싶어지네
1. 현대기아자동차
2. 국정원
3. 쌍용해고 노동자
4. 아무게
http://kbench.com/?q=node/150402
즉 g4 보다 더 안전
참고로 40프로에서 충격이더 완화 잘되는데 훨씬 등급 좋게 받고 a필러까지 충격 최소화 되는데
40프로에서 a필러다 접히면 그냥 차체 강성이 엄청 약하는것도 증명이되지
A필러는 최소 다른데보다 2.5배 에서 4배 강해야하는데 2배정도 에이필러가 강력하다는건데 그게 접히면 다른 차체 강성은 쓰레기라는게 증명
제조사에서 안하는건 수출도안하는건 자기들이 알지 차체에들어가는 프레임이나 스틸들어가는걸 늘려서 최대 싼마이 치겠죠
쌍용도 대기업이니 이윤창출이 먼저니까
탄성 변형 구간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동영상을 분석하면 최대치로 변형하다가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는 도중에 영상이 바껴서 완벽하게 파악이 안되는데.
훅스 법칙에 의하면 재료는 힘 = 재료강성 * 탄성변형량 을 거치게 됩니다.
힘이 가해졌을때 탄성 변형 구간이라면 재료는 영구변형을 가지는게 아니라 다시 원복이 됩니다.
쉽게 생각하면 고무줄을 늘였다가 놓으면 다시 원래모습으로 돌아온다고 생각됩니다.
철강 재료도 정도의 차이이지 탄성변형구간이 있다는 것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영상의 A필러를 보면 탄성한계를 넘어서 영구변형까지 갔는지 아니면 복원중인지 편집으로 인해 결론을 내릴 수 없는 상황입니다.
차량 안전성에서 가장 양보못하는게 A필러인데
A필러가 나중에 복원되던말던 상관없고
동일한 충격에서 밀린다는것 자체가
안전하지 않은거라고 ...
당신의 몸은 고무고무 입니까 ?
지렁이도 밟으면 터져
사람 장기가 고무고무야 ?
무슨일이 있던
일정속도에서는 절대로 세이프트존이 밀리면안돼
어짜피 차에 대해 아는사람들은 썅용차 안삽니다 ㅋ
디자인 보고 사는거에요
25% 오프셋은 고사하고
40% 오프셋도 통과못하는 차를 누가사요 ㅋ
그리고 애초에 어떤물건이든
좋은 물건은 미국에 수출됩니다
미국에 수출이 안된다는건
그만큼 경쟁력이 없다는 소리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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