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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령 1 제네식스 17.05.20 03:13 답글 신고
    커넥팅로드 베어링이 윤활이 부족하거나

    내구성이 약해서 마모가 빠르면

    피스톤이 상하운동하면서 진동이생겨

    실린더벽에 스크레치 내는게 아닌가 싶네요.
  • 레벨 대령 1 필씨 17.05.20 03:15 답글 신고
    4번에 해당하는군요.. 공감합니다.. 하중변동의 원인을 짚어주셨네요
  • 레벨 중령 1 일호팬더 17.05.20 03:15 답글 신고
    차암.. 현기도 자체엔진 만든지 오래되지 않았나요..

    이런 문제 빨리 해결해줫으면..
  • 레벨 대령 1 필씨 17.05.20 03:20 답글 신고
    네~~ 맞아요
  • 레벨 소위 1 550원만 17.05.20 03:58 답글 신고
    공부하시는군요!!
    전자쪽 정비하시려면 산업기사까진 필수죠.

    1번 부가설명해드리면 오일링이나 피스톤링의 재질 및 강성은 실린더벽보다 약하게 만듭니다.
    그래야 상처가 벽에 안남으니까요.
    열팽창을 막기위해 헤드 아래쪽에 오일젯(오일 제트)이 엔진오일을 분사하는데 이게 오일을 분사 맞는 부분과
    맞지않는부분 온도가 다른데 논문 찾아보세요.
    흥미로운 내용이 많아요.
  • 레벨 대령 1 필씨 17.05.20 04:01 답글 신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준장 디젤OUT 17.05.20 05:05 답글 신고
    콘로드 베어링 문제인걸로 결론 난거 같은데,
    현기 예전엔진 베어링하고 요즘엔진 베어링하고 비교해 놨잖아요,
    예전건 넓고 구멍도 있고 한데, 요즘건 작고 구멍도 없음.
  • 레벨 대령 1 필씨 17.05.20 05:08 답글 신고
    1.6GDi도 해결봐야 합니다.
  • 레벨 준장 디젤OUT 17.05.20 05:17 답글 신고
    내가 인터넷에서 몇번 검색해 봤는데,
    대체로 콘로드베어링에 문제 있을때, 스커핑현상이 같이 발생하는 자료가 많이 나오더구만요.
    현기 엔진 전반에 걸쳐 콘로드 베어링 구조에 문제가 있는게 확실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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