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나 고속화도로 주행할때 시속90,100km 상태에서
언덕에서 경사진 내리막내려갈때 그냥 엑셀에서 발 뗀 상태로
관성으로 이동하게끔.. 운행하고있는데
이렇게 해도 되는거죵??
엔진에 무리가 간다든지 그러진 않으려나 궁금해서요..
+
연비주행할 수 있는 좋은 방법들엔 또 뭐가있을까요
고속도로나 고속화도로 주행할때 시속90,100km 상태에서
언덕에서 경사진 내리막내려갈때 그냥 엑셀에서 발 뗀 상태로
관성으로 이동하게끔.. 운행하고있는데
이렇게 해도 되는거죵??
엔진에 무리가 간다든지 그러진 않으려나 궁금해서요..
+
연비주행할 수 있는 좋은 방법들엔 또 뭐가있을까요
후락셀하면 숑갑니다
그 속도로 내리막 내려오는게 가장 연비에 좋죠
90~100키로에서 엑셀 때고 내려오면 교통 흐름에 어긋날수있어요
요즘차는 이 기능이 아에
이 기능을 달도 나오는 트럭들이 있어요 일반 차들이 이 기능을 쓸 경우 밋숑에 무리 갑니다 스팀어 처럼 밋견 오일이 탈수도 있어요
브레이크에 무리가 갈수도 있어요
그상태로 주행하는게 젤좋은 연비운전입니다.
퓨얼컷걸려서 연비 좋아지죠.. 다만 엔진브레이크로 인해서 속도가 약간씩 줄어들긴 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다는 의견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