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피터팬님 말씀대로 자동변속기액(ATF, Automatic Transmission Fluid)의 양과 색깔을 체크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자동변속기에서 변속기액은 변속 타이밍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어떤 문제들은 변질된 변속기액을 교체하는 것만으로도 저절로 치유됩니다.
지금 겪고 있는 증상은 2단->1단 변속시 충격입니다. 많은 자동변속기들이 멈춰있는 동안(브레이크를 밟고 있는 동안) 변속기를 1단에서 2단으로 변속해서 정지 중 변속기 크리프(악셀러레이터를 안 밟아도 차가 조금씩 앞으로 감)현상을 약하게 해서 브레이크를 세게 밟지 않아도 되도록 편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브레이크를 놓으면 다시 1단으로 돌아가서 발진에 대비하는데, 이 때 충격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간단한 변속 타이밍 불일치의 문제같으니 위에 적은대로 ATF 점검이 먼저입니다.
ATF의 양과 색상부터 확인하셔야..
지금 겪고 있는 증상은 2단->1단 변속시 충격입니다. 많은 자동변속기들이 멈춰있는 동안(브레이크를 밟고 있는 동안) 변속기를 1단에서 2단으로 변속해서 정지 중 변속기 크리프(악셀러레이터를 안 밟아도 차가 조금씩 앞으로 감)현상을 약하게 해서 브레이크를 세게 밟지 않아도 되도록 편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브레이크를 놓으면 다시 1단으로 돌아가서 발진에 대비하는데, 이 때 충격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간단한 변속 타이밍 불일치의 문제같으니 위에 적은대로 ATF 점검이 먼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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