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XLR8 17.07.09 10:46 답글 신고
    완전 정차후 출발 보다는 감속하다가 재가속 할때, 경사로 주차 등 가속페달로 악셀 오프와 좀 더 움직이고자 살짝만 밟을때가 가장 이질감이 큽니다.

    시승을 하시면서 이런 상황에 스스로를 노출시켜 내가 감내해낼 수 있는 수준인지 평가해보세요
  • 레벨 소위 3 아방만몇년타는지 17.07.09 10:49 답글 신고
    네 조언 감사합니다
  • 레벨 대위 1 김앤장 17.07.09 10:47 답글 신고
    저는 오토변속기가 적응이 안됩니다...

    수동만 타다보니..
  • 레벨 소위 3 아방만몇년타는지 17.07.09 10:49 답글 신고
    저랑 정 반대의 상황이시군요 ㅎㅎ
  • 레벨 중사 1 D20 17.07.09 10:50 답글 신고
    아방스 시승 때 가장 이질적이라고 느꼈던부분은 감속을위한 악셀오프상황에서 다시 부드럽게 밟을 때, 예상 이상으로 울컥했던 부분이고요.

    충격이 전부일뿐 그외에는 기존자동변속기 차량과 동일해요.
    경사로도 경사로밀림방지시스템 요게 다 있어서 깜짝 놀랄일은 없던데요?
    살짝 어리버리까는 느낌은 받았습니다.
  • 레벨 소위 3 아방만몇년타는지 17.07.09 10:51 답글 신고
    아 그러셨군요 ㅎ 충격이라 하시면 당연히 자동변속기 대비 '울컥'하는 차체의 진동이 그대로 느껴지신다는 표현이시겠죠?

    스포츠모드로 놓고 다녀도 비슷할까요?
  • 레벨 소위 2 대중후불교통카드최고 17.07.09 10:50 답글 신고
    그냥 오토랑 비슷해요

    그런데 2->3 단으로 변속될땨 약간 이질감이 있어요.
    이 이질감이 제가 수동으로 2단 -> 3단으로 변속하는 느낌이랑 흡사하더라고요.

    언덕길은 걍 오토차처럼 하시면 됩니다.
    번거롭게 N 넣었다가 D 옮길 필요는 없어요 ㅎㅎㅎ
  • 레벨 소위 3 아방만몇년타는지 17.07.09 10:53 답글 신고
    소중한 답변 감사합니다. 변속기 과열에 대한 부분도 신경을 써야한다는 글도 봐서요 ^^;

    그 이질감이라고 말씀해주신 부분 변속충격이 많이 있을까요? 여차하면 그냥 스포츠모드 고정시켜놓고 다닐까 싶기도하네요 ㅎㅎ
  • 레벨 병장 걷고또걷자 17.07.09 10:51 답글 신고
    저단 변속 충격있습니다. 울컥 거리는 느낌이랄까.. 전 오르막은 신경안쓰고 d단 놓고 엑셀 밟습니다. 오르막 후진 주차때 r놓으면 액셀 안밟을시 뒤로 밀립니다. 3번은 잘 모르겠고 엑셀 계속 밟고있어도 알아서 자동변속 됩니다. 이부분에서 충격은 잘 못느꼈네요. 둔해서 그런건지... 근데 저단변속충격은 확실히 있습니다.
  • 레벨 소위 3 아방만몇년타는지 17.07.09 10:54 답글 신고
    말씀해주신 저단변속충격이 어느 정돈지 두렵네요 ㅎㅎ 오르막이 제일 걱정되구요

    신호등 앞 정차 후 가속할 때도 충격은 있다고 보는게 맞다는 말씀이시죠?ㅎ
  • 레벨 병장 걷고또걷자 17.07.09 10:58 신고
    @아방만몇년타는지 예 근데 엄청 심한건 아니고 살짝 울컥거린달까.. 전 그런거에 둔한편이긴한데.. 느껴지더라고요
  • 레벨 소위 3 아방만몇년타는지 17.07.09 11:03 답글 신고
    @걷고또걷자 넵 답변 감사합니다 ㅎ
  • 레벨 소장 wiNeGOLF 17.07.09 11:04 답글 신고
    수동타던 사람들은 그냥 그런가 한데..ㅎㅎ
  • 레벨 소위 3 아방만몇년타는지 17.07.09 11:25 답글 신고
    자동만 탔던지라 염려가 좀 되네요 ㅎㅎ
  • 레벨 원사 3 쇼핑왕고복실 17.07.09 11:36 답글 신고
    아이게진짜 죄송한데 1년째타고있는사람으로써
    님이 글에적어놓으신불편사항 하나도 모르겠어요 다적응되고 아무느낌없어요 ㅋㅋ
  • 레벨 소위 3 아방만몇년타는지 17.07.09 12:23 답글 신고
    그러면 다행이구요 ㅎ 다들 '문제없다' '큰 차이 없다'라는 분들은 안계시고 이질감 느껴지신단 분들이 많아 걱정되는 마음에 여쭤보았습니다 ㅎ
  • 레벨 중령 1 영춘검 17.07.09 11:44 답글 신고
    걍오토일뿐. 면허있으면 누구나몰수있습니다ㅋㅋㅋ
  • 레벨 소위 3 아방만몇년타는지 17.07.09 12:23 답글 신고
    ㅎㅎ 감사합니다 마음이 한결 편안하네요
  • 레벨 하사 3 괜히핥기 17.07.09 11:48 답글 신고
    언덕 정차시 클러치 갉아먹는 원인은 악셀을 밟은 상태에서 차량이 정차할때 발생합니다. 정차시 브레이크 밟아주시면 됩니다.
    미션 구조상 악셀을 밟지 않았을경우에 토크컨버터가 DCT에 비해 더 많이 전진하려는 경향이 있는데, DCT가 처음에 익숙하지 않으면 언덕 정차시 앞차와 거리 유지하기가 애매해서 악셀을 밟은 상태로 정차하는 경우가 제법 있습니다.
    저속에서 토크컨버터 비해 변속느낌이 드는건 어쩔수 없는 부분이고 그건 타다보면 악셀 밟는 감이 대충 느껴질텝니다..그리고 스포츠모드도 변속충격 있습니다.
  • 레벨 소위 3 아방만몇년타는지 17.07.09 12:24 답글 신고
    친절하신 답변 감사합니다. 클리핑이 토크컨버터에 비해 많이 약하게 나타나서 엑셀을 밟게된다는 말씀이시죠? 그 때 저속이라면 미션에 무리가 간다는 것이구요
  • 레벨 하사 3 괜히핥기 17.07.09 13:28 신고
    @아방만몇년타는지 오르막에서 악셀을 밟고있는데 차량이 정차해있으면 클러치가 마모된다는 이야기였습니다 ㅎㅎ
  • 레벨 소위 3 아방만몇년타는지 17.07.09 13:47 신고
    @괜히핥기 아 그거군요 ㅎ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소위 1 잘해보쟈 17.07.09 12:22 답글 신고
    항상 풀악셀 막조지고 다니는데 현기 dct는 무리갈까봐 벨텁 dct적용 직전 모델 중고로 샀습니다
  • 레벨 소위 3 아방만몇년타는지 17.07.09 12:24 답글 신고
    아 그러셨군요. 고민 많이 되셨겠습니다
  • 레벨 원사 3 행복이란무엇인가 17.07.09 14:20 답글 신고
    여친이 투싼1.6t dct 베프가 아반떼스포츠 dct 가끔 운전해주지만 너무 적응이 안되서 포기욥..ㅜㅜ그냥 오토인 제차로 태워다닙니다.ㅎㅎ
  • 레벨 소위 3 아방만몇년타는지 17.07.10 06:37 답글 신고
    아... 저도 그럴까봐 걱정입니다
  • 레벨 상사 1 Ahoj 17.07.09 14:20 답글 신고
    아방스 오너입니다.
    듀얼클러치 맞나 싶을 정도로 부드럽습니다.
    그래서 언제 클러치 나가서 미션내리는건 아닐까 걱정만 됩니다.
    이질감이라... 후진할때 후까시 주면 클러치 붕뜨는거 외엔
    문제될건 없습니다.
  • 레벨 소위 3 아방만몇년타는지 17.07.10 06:37 답글 신고
    죄송한데 클러치가 붕 뜬다라는 느낌이 어떤겅지 다시 여쭈어도 될까요??
  • 레벨 대위 3 Aftermath 17.07.09 14:47 답글 신고
    수동 생각하시면 너무나 편안한 미션이라 생각됩니다
  • 레벨 소위 3 아방만몇년타는지 17.07.10 06:37 답글 신고
    수동느낌을 지닌 건 확실한가보네요 ㅎㅎ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