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위 2 류빵떡 17.07.10 23:06 답글 신고
    쿼터패널 사고차도 똑같은 사고라도 어떻게 수리하냐가 큰 차이있습니다. 쿼터패널 판금할때 어디서 따는지가 중요합니다. 일반 공업사는 손상된 곳 바로 위를 따서 판금한다면 사업소는 리어램프쪽을 따서 판금합니다. 둘 다 사고차로 보는게 맞다고는 생각되는데 어디서 어떻게 수리했냐가 더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 레벨 상병 어라어쭈구리 17.07.11 11:29 답글 신고
    잘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중령 1 마이뿌 17.07.10 23:10 답글 신고
    1. 판금도 용접하는 경우 있음. 정상적인 쿼터패널 전체교환은 스폿용접자리 따내고 c필러자리 잘라내어 용접하지만 휠 주변이나 범퍼쪽 일부만 교환이 필요할때 그 부분만 잘라내고 용접하는경우 그냥 판금으로 분류됨. 이유는 육안판별도 어렵고 실제로 스폿자리 따내는 교환이 아니면 모노코크 구조체의 강성이나 형태에 영향을 거의 주지 않기 때문임.
  • 레벨 중령 1 마이뿌 17.07.10 23:16 답글 신고
    2. 쿼터패널은 뒤휀다 전체이고 c필러는 뒤휀다랑 루프가 이어진 기둥부분임.
    퀴터패널 교환이 c필러와의 관계는 서로이어져있고 정확한 경계선이 없기 때문임. 그리고 쿼터 교환작업시 c필러 중간부분을 자름.
  • 레벨 상병 어라어쭈구리 17.07.11 11:29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