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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2 이은호 17.07.18 18:01 답글 신고
    그래도 브레이큰데
    혹여나 싶어 교체하고 싶은데
    정비소에서 두번이나 안해주네요.
  • 레벨 소령 1 파송송부랄탁 17.07.18 18:01 답글 신고
    오일교환 순환장치 있으면 그나마 간단한데 장비 없으면 이더운날에 한명은 운전석에서 죽어라 부레이크패달 펌핑질하고 한명은 오일빼고 개고생입니다. 저도 예전에 동네카센터에서 교체했는데 사장님 혼자 일하는곳이라서 제가 언에서 펌프질했는데 무릎 도가니 나가는줄 알았어요
  • 레벨 소장 ㅜㅜ 17.07.18 18:29 답글 신고
    그게 밟아 밟고 입니다 에어빼는 작업이죠 줠 귀찮죠
  • 레벨 소장 일렉전도사 17.07.18 18:05 답글 신고
    제모닝은 브레이크가 너무딱딱해서 dot4로 갈아줬는데 갈고 몇번을 계속 밟아봤는데 딱딱해지는 현상이 바로 해결됨
  • 레벨 소장 ㅜㅜ 17.07.18 18:25 답글 신고
    밟아 ~~~~~~밟고
  • 레벨 하사 2 풍각쟁이7 17.07.18 18:30 답글 신고
    승용은 한 10만키로는 문제 없을 거예요
    화물차가 문제죠
  • 레벨 중장 [피터팬] 17.07.18 18:43 답글 신고
    브레이크액의 수분테스트를 해주던가요? 아마 했어도 상단의 리저버탱크에서만 했을건데..
    브레이크라인의 특성상 수분의 대부분은 바퀴쪽의 실린더를 통해서 침투하는데 라인이 순환되는게 아니라 리저버탱크에는 수분함유량이 거의 없어도 실린더에는 수분이 매우 많이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단 비오는날 전혀 운행을 안한다거나 주행중 브레이크의 사용을 거의 하지 않는다면 실린더의 수분침투량이 매우 적기에 교체주기보다 훨씬 오래 가기도 하지만..
    참고적으로 리저버탱크에서는 2%가 되지 않았는데 실린더 옆의 배출구에서 측정한건 10%나 되는것도 본적 있네요.
  • 레벨 준장 꿈이라도 17.07.18 19:15 답글 신고
    7만이라 브레이크 오일 갈아야 한다고 했던 센타 정비사

    왠지 호구된 기분이네요.
  • 레벨 대위 2 몰덴 17.07.18 19:27 답글 신고
    엔진오일은5~7천에 교환하는 사람들이
    장마가 있는 대한민국에서 브레이크액 5만이상 안갈고 타는게 이상한것
    가만히 있어도 자연적으로 수분침투되는데
  • 레벨 하사 2 이은호 17.07.18 23:36 답글 신고
    낼 다시 정식 섭센타가서 갈아달라고 할 예정
  • 레벨 중령 1호봉 녹을찾아삼천포 17.07.19 23:09 답글 신고
    브레이크 밟고 밟아는 잘못된 작업이죠 2인1조로 하는 작업이 절대 아닙니다 에어찬다? 라인수리도 안하고 교환인데 왠 에어? 호스연결하고 혼자 계속 밟으면 됩니다 단,브레이크 오일을 리저버탱크에서 떨어트리면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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