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7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MIRAGE21 17.07.30 10:28 답글 신고
    저거보면 경영진의 중요성이 바로 보이죠.

    쌍용 체어맨도 벤츠랑 협업할 때 벤츠가 못 잡던거

    쌍용이 잡아내던 그런 시기가 있었는데....ㅜㅜ

    하여간 한국인은 잘 할 수 있어요.

    그 위에 누구가 의지를 가지고 있느냐의 문제죠.
    답글 7
  • 레벨 원사 3 닥터왓슨 17.07.30 09:56 답글 신고
    예전엔 잘했는데 요즘 엔진은 왜 그럴까요
    답글 7
  • 레벨 원사 3 여누여누 17.07.30 11:53 답글 신고
    공교롭게도 현직 일본계 자동차 회사에서 가솔린엔진 관련으로 근무중 입니다
    내용은 대부분이 맞습니다

    사실 미쯔비시 자동차는 일본 내에서도 이미지가 가장 구린 브랜드에요

    란에보나 그나마 고전 명작이지요
    다만 미쯔비시의 경우 자동차 사업은 이미 망했다 생각하고 미쯔비시 은행 같은 금융을 비롯하여 미쯔비시 전기, 그리고 방위산업 군수물자쪽으로는 여전히 사업이 굳건합니다

    현대가 자동차 외에도 방위산업쪽 사업도 하듯이요

    참고로 미쯔비시가 자동차만 유달리 ㅂㅅ이 되었지

    전투기 헬기 비행기(에어포스원)등에 들어가는 미사일 열추적 회피장치인 플레어 같은 것들도 미쯔비시에서 만들고 미국에서 사다 쓰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확실한건 아니지만 전세계적으로 만들 수 있는 회사가 세개뿐이라는 가스터빈도 미쯔비시가 그 중 한 곳이라고 들었네요(지멘스,GE,미쯔비시)

    어쨌든 저도 일본 회사 다니면서 미쯔비시는 아웃오브안중이지만 자동차 사업을 제외한 다른 영역들에서의 파워는 여전히 막강한 편 입니다

    미쯔비시를 자동차 분야에서 앞지르고 사실상 이긴 것은 한국사람으로서 통쾌한 일이지만
    아직 도요타 닛산 혼다 마쯔다 스바루등 세계적으로 쟁쟁한 일본 자동차 회사들이 많아서 갈 길이 멀어요...
    답글 8
  • 레벨 대위 2 이건어때 17.07.30 15:47 답글 신고
    너무너무 잼있게봤어요ㅠ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원사 3 난이아가 17.07.30 16:22 답글 신고
    흉기차는 그저 양아치일뿐
    자국민을 호구로 만든 최초이자 최악의기업!
  • 레벨 중령 1 얌삐 17.07.30 16:57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다른 재미있는 이야기도 올려주시길 다른차종이나 엔진에 대한 비화나 비하인드 스토리등...
  • 레벨 중위 2 국싼엔트리 17.07.30 16:57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후진도풀악셀 17.07.30 17:23 답글 신고
    구아방 진짜 명품이였는데... 횬대가 그때 가격정책과 내구성으로 돌아간다면 다시 현대기아 매니아가 될수도있음.
  • 레벨 간호사 푸푸아빠 17.07.30 17:44 답글 신고
    마지막 엔진 사진은 알파가 아닌
    베타네요~~~
  • 레벨 상사 3 개매너 17.07.30 17:46 답글 신고
    구보 회장 권투선수 출신인가요
  • 레벨 중장 아일톤세나 17.07.30 17:54 답글 신고
    좋은글 잘 읽었네요. 그나저나 일베는 일베 입니다.
  • 레벨 훈련병 밥이킹 17.07.30 17:59 답글 신고
    자동화 업계에 있는데 미쯔비시전기 산업용 PLC 국내, 해외 점유율 80는 될겁니다. 일례로 작년 말부터 올해 초까지 삼성에서 싹 쓸어가서 품귀현상까지 있었어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장 내쿠페매니아 17.07.30 18:22 답글 신고
    이건 인정할수 밖에
  • 레벨 원사 1 한남자두여자 17.07.30 18:34 답글 신고
    왕회장님 승! 아들레미들 반성해야됨 ㅋㅋㅋ
  • 레벨 대위 1 시바사키 17.07.30 19:02 답글 신고
    알파엔진에서 HOT를 보았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hahizzang 17.07.31 00:03 신고
    @CeedSW 사나이다운 댓글에 ㅂㄹ을 탁 치고 갑니다
  • 레벨 중장 육포짱 17.07.30 19:25 답글 신고
    어느기업이든 대가리가 중요함..근데 흉기는 대가리랑 공돌이랑 같이 말아먹을려고 작정한 곳...
  • 레벨 중사 1 forever2 17.07.30 20:02 답글 신고
    아버지가 차 만들때는 장인정신과 자존심이라도 있었지. 그 아들하고 손자는 원가절감에 겉만 번드르하게 만드니 속은 썩어빠지고 문드러져 고객들 원성이 자자하구나. 지하에 계시는 왕회장님이 통곡하겠디ㅡ.
  • 레벨 이등병 언더더더씨 17.07.30 20:05 답글 신고
    사진은 베타엔진아닌가요?
  • 레벨 상사 1 REFRESH 17.07.31 17:43 답글 신고
    엔진사진에 알파라고 쓰여있지만 베타엔진임여 티뷰론에 올라간엔진
  • 레벨 대위 3 땡초AMG 17.07.30 20:07 답글 신고
    현대도 배부르기 전까지는 괜찮았는데....역시나 그들도 사람인지라.....사람의 특성?상 등따시고 배부르면 오만해진다는것에 의해서.....지금처럼 자국민이 자기들거 아니면 대안이 없다는 망상에 쳐박혀서....이렇게 욕먹고 있죠;;
  • 레벨 소령 3 켈빈킴 17.07.30 20:11 답글 신고
    아 방사능홍차
  • 레벨 원사 3 초전도체 17.07.30 20:16 답글 신고
    작성자님의 "공밀레"를 통해서 이 분이 기계공학분야에 근무하시고 계시다는 것을 확실하게 추측해본다
  • 레벨 대위 2 PAPICO 17.07.30 20:41 답글 신고
    엔진뿐만 아리나 전분야 특히 주행 밸런스 부분에 많은 투자를....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7~8년전 소형차 밸런스 너무 밑바닥 수준입니다.
  • 레벨 이등병 몽구임 17.07.30 21:26 답글 신고
    92년식 스쿠프터보 LS풀옵 한여름 대관령와인딩 미친듯이 조저도 열받는거 없었어요 ㅎㅎㅎ
  • 레벨 중령 1 행복한동행 17.07.31 00:47 답글 신고
    제스쿠프는 쫌달리다 중간에 트렁크에서 피티병을 찾아서 냉각수를 보충했죠ㅜㅜ
  • 레벨 대령 1 파나메라911 17.07.30 21:40 답글 신고
    띙띙띙띙 뉴 띙킝 뉴 파쓰블뤼티
  • 레벨 중사 2 여보클럽 17.07.30 22:09 답글 신고
    로그인안할수가없네
  • 레벨 대장 Santiago 17.07.30 22:23 답글 신고
    넘 재밌게 봤습니다.ㅊㅊ ㅎ
  • 레벨 중령 1 마이뿌 17.07.30 22:30 답글 신고
    한창때 스쿱터보에 g16터빈 올려서도 잘타고 다녔음.
    그리고 현대가 일본에 굴욕당한 일화가 생각났는데 티뷰론 개발 당시 일본국보 스포츠카 스카이라인 기술진에 조언 좀 구하려갔더니 하는말이... 날렵한 맹수중에 앞다리가 뒷다리보다 큰 동물이 있냐???
    그말인즉슨 전륜구동 밖에 못만드는 것들이 무슨 스포츠카냐는거지. 그로부터 20년이지나서 나온게 스팅어. 많이 발전한거도 같고 아직 깜깜한거 같기도 하고 ㅎ
  • 레벨 소령 2 Boradream 17.07.31 06:20 답글 신고
    첫 후륜구동 스포츠 쿠페는 젠쿱이죠.
  • 레벨 대령 3 제네시스준 17.07.30 22:30 답글 신고
    현대차 칭찬해줄 부분은 있다
    난 현대보다 노조새끼들을 더 싫어해
    그놈들 개지랄만 안떨어도 원가절감 덜할거다
  • 레벨 중령 1 행복한동행 17.07.31 00:49 답글 신고
    놀구있네 ㅎㅎ
    쫌 알고씨브리라 원가절감을 노조가 허냐???글고 귀족노조라고 하는데 귀족이 노조하겠니???
  • 레벨 이등병 MELOSOOK 17.07.30 22:32 답글 신고
    그런데 위의 사진은 베타엔진이네요.
    알파엔진은 12valve입니다.
  • 레벨 하사 1 옥토넛 17.07.30 23:04 답글 신고
    후기형은 16valve 아닌가요?
  • 레벨 중장 봉탄고학주 17.07.30 23:28 답글 신고
    아...진짜 무지하다..
    말씀하신건 스쿠프,엑센트의 SOHC일때 얘기이고
    구아방은 DOHC라 16밸브 맞습니다..
  • 레벨 대장 일확천금 17.07.30 22:37 답글 신고
    ㅎㅎ
  • 레벨 원사 3 거친콧소리 17.07.30 22:38 답글 신고
    좋은 글 감사합니다
  • 레벨 하사 3 간다가 17.07.30 23:06 답글 신고
  • 레벨 대령 2 Irvine시민 17.07.30 23:07 답글 신고
    현대는 전범기업에 뿌리를 둔것이 확실
  • 레벨 하사 1 41번훈련병 17.07.30 23:16 답글 신고
    님글 최고!!!
  • 레벨 대령 1 야동영농조합 17.07.30 23:23 답글 신고
    견적충들과 , 차알못들의 리뷰보다

    이게 진짜 리얼이네요

    감사합니다 씌드님
  • 레벨 대위 1 검쩡이싸니 17.07.30 23:23 답글 신고
    최고
  • 레벨 이등병 엔사이클로넷 17.07.30 23:25 답글 신고
    에보에 들어간 세타엔진은 현대꺼 그대로 엔진 수입하여 가져다쓴게 아니라 엔진블록형상만 공유 할뿐..나머지 피스톤, 캠샤프트 기타 등등은 전혀 달라 다른 엔진으로
    봐야함...크라이슬러 미쯔비시 현대가 공동개발시작하여 현대가 완성해 로열티받는건 맞지만.. 암튼 지금까지 그래왓던것처럼 생산량으로 승부하는 회사가 아니 엔지지어적으로 인정받는 회사가 되기를 바랍니다. Lf 타보고 첨 놀랏음 하체도 변하고 있어서 ㅋ
  • 레벨 대장 Koup 17.08.01 16:36 답글 신고
    세타엔진이 공동개발한건 아닙니다. 당시 월드엔진 프로젝트는 3사가 각자 다른종류 엔진 개발하는거였구요..개발중 크라이슬러와 미쓰비시는 중도에 포기해서 결과물이 없는거고 현대만 끝까지 진행해 완성한게 세타엔진 입니다.
  • 레벨 중령 2호봉 예원사랑 17.07.30 23:54 답글 신고
    소나타 3까지는 차가 좋았죠....소3처음나오고 한달만에 신차 뽑았죠....1.8 DOHC 수동으로 당시 1010만원..

    경부고속도로에서 180~190KM로 달려도 충분히 아니 남아돌았죠...모든게 좋았든....

    그런대 그 이후에는 내리막..오른거라곤 차량가격만....
  • 레벨 대령 3 e325 17.07.31 00:43 답글 신고
    IMF를 버틴게 연구소때문이였는데
    앞으로는 지금의 과오를 벗고 더 발전하는 자동차 회사가 되기를 바랍니다
    부동산회사 말고
  • 레벨 상사 3 코모도도마뱀 17.07.31 00:56 답글 신고
    요즘은 파워트레인에 투자할생각 안하고... 귀족노조한테 돈 다퍼다주니까 투자할 돈이 없어 결국엔 외형만 죽어라 바꿔서 엔진불량차량 겨우겨우 팔아먹고있지... 안타깝다 현대 ㅠ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령 3 NIGAGARAHaWaiii 17.07.31 03:20 답글 신고
    한전부지 산거만 봐도 투자할돈이 없는건 아닌듯 대충만들어도 알아서 호구들이 사주는데 쓸데없이 투자하며 만들겠음????
  • 레벨 대령 3 신께감사하며먹읍시다 17.07.31 01:13 답글 신고
    어디든 재벌2세부터가 문제의 시작..
    눈 앞에 뻔히 보이는 현기 내수차의 이미지 개박살의 현실을 부정하며 인터넷 댓글 알바들 사서 언플하는 개짓거리를 하지...
    현기빠 알밥 셋기들 꺼지는 날이 현기 정신 차리는 날
  • 레벨 원수 equus2012 17.07.31 04:42 답글 신고
    좋은내용 잘봤습니다.
    한때 좋아하던 회사였는데, 요즘 현기의 모양새 안타깝네요..
  • 레벨 원사 1 번호판 17.07.31 05:55 답글 신고
    리카르도가 함께 했었군요. 새로운 사실 알아갑니다. 그나저나 이 분 참 '릴단 말이지' 님의 색채가 비슷한 글을 쓰는 것 같은 것은 저만의 착각이겠죠?
  • 레벨 소위 2 돼지주인 17.07.31 07:26 답글 신고
    재밌고 유익한 글 잘 봤습니다.
    터보엔진 라인업 출력만 조금 더 높이면 좋겠는데..
    세타 터보는 그렇다 치고, 3.3 터보로 370마력은 좀...
  • 레벨 상사 3 용달화물 17.07.31 15:03 답글 신고
    3.3터보 370이면 훌륭한거죠.
    체어맨은 5.0인데 306마력이에요ㅡ.ㅡ
  • 레벨 대령 2 산천으로 17.07.31 07:45 답글 신고
    좋은내용 잘봤습니다......
  • 레벨 대위 3 입으루 17.07.31 09:41 답글 신고
    저 때 아반떼가 700 만원대 소나타가 1,000 만원대 였는데
  • 레벨 대령 3 달콤한인내 17.07.31 10:24 답글 신고
    제가 저 알파엔진 스쿠프엘에스 사서 끌구 댕겼습니다....
    95년도 첫차엿죠..ㅋㅋㅋㅋㅋ(옛생각이 새록새록....)
    다 좋은데...
    이놈에 헤드커버가스켓이....
    교환해구 교환해두 오일이 새요...ㅜㅜ
    나중엔 포기...ㅋㅋㅋㅋㅋㅋ
  • 레벨 하사 2 여자고픈늑대 17.07.31 10:42 답글 신고
    결론 현대는 전범기업 미쓰비시에 굽신거리던 친일이다 이거인가요?
  • 레벨 원사 3 수신불량 17.07.31 11:31 답글 신고
    잘 읽고 추천 드리고 갑니다. 너무 잼있게 잘쓰시네요 ㅎㅎ
  • 레벨 중사 1 착한오라방 17.07.31 13:38 답글 신고
    잼나게 봤습니다. 근데 엑센트는 SOHC였는데요.. TGR이 DOHC였지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사 3 용달화물 17.07.31 15:02 답글 신고
    97년도에나온페리부터
    DOHC추가되었습니다.
    일반프로도 DO가있고요.
    TGR은 DO엔진에 기어비조정등
    튜닝살짝한겁니다.
  • 레벨 중사 1 착한오라방 17.08.01 15:00 신고
    @용달화물 아!! pro가 있었네요. 예전에 TGR로 스피드웨이에서 TT 나갔을때가 좋았었는데.. 그때나이로 돌아가고싶네요.
  • 레벨 소령 1 다함께국산차 17.07.31 14:23 답글 신고
    재밌당
  • 레벨 병장 이제눈팅그만 17.07.31 20:08 답글 신고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3 아라미시스 17.07.31 23:46 답글 신고
    알파는 12v입니다~~ㅋ
  • 레벨 상사 3 용달화물 17.08.01 01:26 답글 신고
    SO는 12v
    DO는 16v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픽업트럭 17.08.04 10:02 답글 신고
    그래서 현기 엔진 리콜에 소리상 이상 없으니 엔진 부서지면 들어오라고함? 웃기고 자빠졌네 현기
  • 레벨 대령 3 누구니넌 17.08.04 10:42 답글 신고
    저런 집념과 연구로 이뤄놓은 엔진을 원가절감등으로 뒷단에서 다 말아먹고 있네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