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방식의 자동차를 만날수 있습니다.
빠르면 내년에 나올 신차들은 12V 대신 48V를 차량전압으로 쓰게됩니다.
48V 차량전원은 원래는 스톱&고 기능에서 부족한 용량의 납배터리를 개선시키기 위한 방법중 하나였는데
지금은 자동차의 연비와 성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시스템으로 발전했습니다.
48V 차량시스템은
기존차에 크게 3가지 부품이 추가됩니다.
1) 고성능 전기모터 한개 (발전과 보조동력발생)
2) 48V -> 12V 컨버터 (12V로 설계된 기존 전장시스템에 전력을 공급)
3) 트렁크에 고용량 리튬이온배터리
(사진은 vw차 예를 가져왔지만 대부분의 차회사들이 다 도입예정)
-스톱&고 : 기존방식의 실제 사용시 불편했던 문제들이 사라짐. (에어콘도 off안됨)
-성능 : 엔진 출력 + 전기모터 출력 (출발할때, 언덕오를때, 급가속할때 엔진보조)
-연비 : 연비가 떨어지는 위 3가지 동작에서 엔진 RPM을 쥐어짜지 않아도
전기모터가 보조동력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연비가 줄어들지 않습니다.
일상적인 주행때는 알터네이터로 발전을 하게되며,
감속, 특히 내리막길에서는 엔진을 끄고 회생발전을 합니다.
일반적인 하브차처럼 저속에서 전기모터 만으로 주행하는 방식은 아니지만
하브차와 연비차이도 크게 줄어들게 되고 동일 배기량의 엔진에서 성능이 높아지기 때문에
실사용자들에게 주는 만족감이 아주 높아질것입니다.
2016년 기준으로
글로벌 대형 부품공급사들 컨티넨탈, 델파이, 발레오, 보쉬는
수많은 자동차 제작사들과 48V 전기시스템의 부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자체적으로 부품을 개발하는 제조사들은 각자 개발)
통상 신차의 개발기간 3년이 되는해가 2018년 입니다.
내년에는 48V 시스템의 우수한 장점을 내세우는 차들이 쏟아져 나올겁니다.
차를 바꾸려는 마음을 갖고 있다면 1년 참아보세요.
*48V 시스템에 추가되는 부품가격은 $1,000 ~ $1,200 정도라고 합니다.
아반떼lpi 하이브리드가 마일드 하이브리드 방식인걸로...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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