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그워너의 48V기반 E-Booster는 다임러의 새로운 3.0리터 엔진에 터보차저와 함께 공급됩니다.
핵심은 전기모터로 구동되는 고성능 흡기 컴프레셔로 터보가 동작되지 않는 저rpm구간에서
토크를 발생시켜 터보랙이 없는 엔진을 만듭니다.
eBooster 기술은 6기통 엔진으로 훨씬 더 큰 기존 V8 엔진과 동일한 성능을 냅니다.
보그워너의 e부스터는 다임러를 비롯한 여러 자동차 회사에 공급중 (다임러,아우디, 포드...)
일단 데뷔는 다임러의 새로운 직렬 6기통 엔진과 함께 새로나올 메르세데스의 S 클레스 입니다.
*제가 이해가 잘안되서 0.27초만에 70,000rpm에 도달한다는 모터기술 부분은 생략.
아우디 Q5도 테스트중
이것은 차량전압이 48V로 바뀌어야 적용할수 있습니다.
제가올린 48V 관련글의 링크 입니다.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4207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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