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령 3 레스기릿 17.09.20 10:32 답글 신고
    가변스포일러는 .. 장단점이 좀 있어요

    일단 뒤에 스포일러 달리면 무조건 공기저항계수
    올라가고 최고속 -10% 낮아지죠. 대신 다운포스는 늘고..
    그래서 요즘 트렌드는 스포일러보다는 트렁크 리드를 살짝 올려서 공기저항계수 영향을 최소화하며
    적당한 다운포스를 살리게 하는게 트렌드에요
  • 레벨 원사 2 제Z트 17.09.20 10:34 답글 신고
    가변보다는 덕테일이 더 단점이 많져
    가변은 자동으로 혹은 수동으로 언제든 조절가능한데
    덕테일은 항상 고정식이잖아요
    덕테일의 장점이라면 원가가 저렴하고
    구동장치가 없어 무게가 가벼운것정도
  • 레벨 상사 2 둥둥이쥔장 17.09.20 17:22 신고
    @제Z트 가변을 달면 앞뒤 무게중심을 잡는데는 도움이 되지않을까요? 조금 더 무거운 부분도있으니까요
  • 레벨 대령 2 1400mah 17.09.20 11:54 답글 신고
    시제품은 이미 만든지 꽤 됨. 스팅어에도 적용하려다 '멋' 빼고 죄다 단점이라 양산에선 빠졌다고...
  • 레벨 소위 2 OnlyWON 17.09.20 14:49 답글 신고
    다른 것 보다는 효율대비 원가가 높은 이유가 크다고 들었네요.
  • 레벨 상사 2 둥둥이쥔장 17.09.20 17:21 답글 신고
    역시 원가절감의 현기인가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