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이야 보급률이 낮으니까 아파트에 몇개 설치한걸로 그럭저럭 충전하면서 다니겠지만
보급률 올라가면 진짜 충전 지옥일거 같습니다;
충전소가 있는것도 중요하지만
전기차 주행거리를 보면 사실 밤에 자기집에서 충전하는게 제일 중요할거 같은데..
단독주택이면 보조금받고 그냥 설치하면 되겠지만 공동주택에서 그게 쉬울까요..?
획기적인 충전기술이나 주행거리가 나오지 않는이상
지금 기술로는 도저히 한국에서는 대중화가 힘들거 같은데..
지금이야 보급률이 낮으니까 아파트에 몇개 설치한걸로 그럭저럭 충전하면서 다니겠지만
보급률 올라가면 진짜 충전 지옥일거 같습니다;
충전소가 있는것도 중요하지만
전기차 주행거리를 보면 사실 밤에 자기집에서 충전하는게 제일 중요할거 같은데..
단독주택이면 보조금받고 그냥 설치하면 되겠지만 공동주택에서 그게 쉬울까요..?
획기적인 충전기술이나 주행거리가 나오지 않는이상
지금 기술로는 도저히 한국에서는 대중화가 힘들거 같은데..
순수 축전지 전기차는 명이 길지 않을거라 봅니다
좋게보면 만능인데 나쁘게 보면 이도저도 아닌..
급속충전이라는 말인거죠?
주차공간에 각각 다 개인 충전 가능한 인프라 만들어 두면 충분히 탈만해지겠지요
그 기름 세금때문에 엄청 더디긴 하지만 우리나라처럼 좁은 땅덩어리는
충분히 가능할거라고 생각되긴 합니다
지금 스마트폰 보조배터리처럼 전기차도 보조배터리같은 개념의 물건이 나올수도....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