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스팅어와 제네시스 G70이 각각 제로백 4.7초, 4.9초라는 국산차의 신기원을 연 이후로,
주행성능면에서 늘 수입차와 비교되며 무시당했던 국산차들이 상당한 브랜드이미지 개선이 이루어지는 것 같습니다..
사실 자연흡기엔진(직분사포함)을 장착하는 대부분의 국산차들이 제로백 6~7초대는 커녕 10초안에 들어오기도 버겁습니다. 불과 수년전부터 터보모델과 스포츠모델이 쏟아져 나오기 시작하면서 제로백 7~8초대에 진입하기 시작했지요. 물론 그전에도 투스카니 2.7 엘리사가 제로백 8초대, 뉴 제네시스 쿠페 3.8 모델이 제로백 5.9초를 끊는 저력을 보여주기는 했습니다만 워낙 타겟수요가 빈약하고 실제 판매대수도 적어서 쉽게 경험하기는 좀 어려운 희귀한 차들이었으니까요..
무튼 국산 양산차가 제로백 4초대를 돌파한건 정말 대단한 일인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제네시스 G70의 제로백 4.7초는 포르쉐 718 박스터, 벤츠 C43 AMG와 동일한 수치입니다...
3천만원 이상 더 비싼 수입차들과 가속성능을 나란히 한다는건 우습게 볼일은 아니겠지요^^
국산 양산차 제조사가 공식발표 또는 언론보도자료를 통해 밝힌 제로백(0-100km) 가속성능 수치를 현재 판매중인 모델에 한해서 조금 나열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제네시스 G70 (V6 3342cc Twin-Turbo 기준) : 4.7초
- 기아 스팅어 (V6 3342cc Twin-Turbo 기준) : 4.9초
- 제네시스 EQ900 (V8 5038cc 기준) : 5.7초
- 쌍용 체어맨 (V8 4966cc 기준) : 6.7초
- 쉐보레 임팔라 (V6 3564cc 기준) : 6.8초
- 현대 벨로스터 (1591cc Single-Turbo 기준) : 7.4초
- 현대 쏘나타 (1998cc Single-Turbo 기준) : 7.5초
- 기아 K5 (1998cc Single-Turbo 기준) : 7.5초
- 르노삼성 SM6 (1618cc Single-Turbo 기준) : 7.7초
- 현대 아반떼 (1591cc Single-Turbo 기준) : 8.0초
- 쉐보레 크루즈 (1399cc Single-Turbo 기준) : 8.0초
- 르노삼성 SM7 (V6 3498cc 기준) : 8.4초
리스트에 없는 차들도 배기량과 과급기(터보) 정도의 정보만 가지고도 위의 수치들과 비교해보가며 대략적인 가속성능을 가늠해볼 수는 있을 것 같네요~
+ 어떤 분이 아반떼스포츠가 무슨 6초대를 끊는다는둥 개헛소리하고 다니시던데, 아반떼스포츠를 만든 현대차에서 공식적으로 제로백은 8초라고 밝히고 공식보도자료까지 뿌린지 오래인데요...억지 좀 작작부리세요...만약 진짜 아방스 순정상태 그대로 6초대를 끊어서 그걸 자료로 입증할 수만 있다면 현대차 본사에 찾아가서 제출하세요. 공식 제로백 갱신했다고 감사패에 상금이라도 주지 않겠습니까?ㅋㅋ
말리부2.0 터보는 엔진수입이라 안끼워 줄수도 있겠네요
지금올리신표는 몇몇차종제외하고 실제기반 데이터들과 차이가많습니다. 한마디로 엉터리정보
기사로 차를 배우신분.
해당 차량을 직접 만든 제조사에서 공식발표한 수치만 나열한겁니다. 뉴스검색만해도 보도자료로 다 나오니 눈이 있고 손이있으면 찾아보세요.
최적의 환경과 조건에서 최소 수백번 이상 테스트해서 최고기록으로 발표합니다.
제발 눈좀뜨고 귀좀열고 사세요...
살다살다 자동차제조사에서 가속성능을 낮춰서 발표한다고 우기는 사람은 또 처음보네 ㅋㅋㅋ
G80 스포츠는 제조사측에서 공식적으로 밝힌바는 없지만 언론사에 의하면 5초정도를 예상하더군요..
제로백을 공식적으로 밝히지않는 경우는 대체적으로 수치가 그리 좋은 편은 아니라고 보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단종된지라 찾아보지는 않았습니다만 정말 7.1초라면 SUV치고는 대단한 성능이었군요..
http://news.mt.co.kr/mtview.php?no=2011041320014337030&vgb=autom
제로백이 7.2~ 7.3초 정도는 됩니다.
직진성능이 발군이었죠 ㅎㅎ
http://m.bobaedream.com/board/bbs_view/national/1031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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