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는 충남 보령소재 아주자동차대학 짐카나 행사에서 한다고 몇주 전부터 이야기 했었으나, 전라남도 영암소재의 KIC(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영암서킷)로 변경되어 거기에서 진행되었더군요.
페이스북 페이지 지카(G-car)에서 페이스북 라이브로 영상을 찍어주셔서 참 재미있게 봤습니다.
https://www.facebook.com/gcarmania/videos/1593868450679309/
https://www.facebook.com/gcarmania/videos/1593956990670455/
두 차량다 동일한 페리전 LF쏘나타 2.0 LPi 자동 모델로 진행하였습니다.
다만 한쪽은 택시에 16인치 순정휠이 장착된 차량이고, 한쪽은 일반 자가용에 17인치 순정휠, 파썬까지 장착된 차량이었습니다..
양발운전 택시기사분은 2분07초 03, 한발운전 드라이버분은 1분55초 22로 한발운전을 하신 분의 승리였습니다.
택시기사분은 바로 500만원짜리 수표 2장을 지급후 창피하셨는지 바로 떠나버리려고 하시더군요 ㅋㅋ
갑자기 약속 깨버리고 잠수타서 ‘제 2의 옥수수 사건’이 일어나지 않았을까 했는데 그런건 안일어났습니다.
근데 경기전 며칠동안 도데체 왜 잠수하셨을지가 의문입니다. 이런저런 생각이 많으셨을까... ㅋㅋ
추가 : 결국 드라이버분 께서 택시기사분께 천만원을 다시 돌려주셨다고 합니다.
저분 한쪽발 자르고 싶겠네 ㅉㅉ
애초에 뻘소리 할때부터 알아봤다
WRC보시면 알겠지만요 진짜 운전 잘하는사람에게만 더 빠르다는거 해당되요
그건 테크닉이고
공도에서 양발쓰면서 테크니컬 드라니빙 하면 타이어집만 논합니드
그리고 어설프게 따라했다 젖되는거죠
저분 한쪽발 자르고 싶겠네 ㅉㅉ
애초에 뻘소리 할때부터 알아봤다
그 수표 믿어도 되나? ㅎ
저도 수동 운전경력 10년정도 있고 오토로 바꾼후 왼발로 브레이크 밟아본적 있는데 이게 수동 몰던 습관인지 아님 오른발잡이 특징 인지 모르겠지만 미세 조절 안되고 순간적으로 깊게 밟게 되더군요.
(클러치 밟을때 출발 같은 상황의 반클러치 외에는 대부분 깊게 밟죠)
그당시 깊게 밟고 급브레이크 되고, 뒷차 없어서 다행이다는 생각이...
다시는 왼발로 브레이크 안밟습니다.
전 참고로 한발운전하는 1종보통 입니다
별 쓰잘데기 없는걸로 내기를 해??!!
한국 남자들은 좀 그런면이 없지 않아 있음
걍 현재 오토차는 오른발 전용설계입니다.
논란거릴 만들지마세요.
풀브레이크도 왼발은 풋레스트 뒤져라 밟아요
변속도 코너링중에는 안할정도로 왼발은 항상 풋레스트에 있음
애초에 운전실력이 안되는데 뭐..브레이크도 차이 많이 나는듯한 느낌이고..
어쨋든 깔끔하게 인정한 모습은 괜찮더이다..
아직도 양발운전하시나 보네요 ㅎㅎㅎ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