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차량은 13년 6월식 YF하이브리드입니다.
성능상 조수석 앞휀다 교환
운전석 뒤휀다 트렁크리드 교환한 차량입니다.
자 일단 겉으로는 말짱해 보입니다.
한번 조수석 뒷문을 열고 고무패킹을 한번 뜯어보겠습니다.
출고시 스팟용접이 살아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사진을 잘 못찍어서 잘 안보여서 표시 했는데
자세히 보시면 보입니다 ;;;;;;;;;;
자 사진도 찍었으니 운전석 뒷문을 열고 고무패킹을 뜯어봅니다.
스팟용접이 없지요?
맞닿는 부분도 살짝 저리 티가 나구요.
자 이부분을 확인하였으니 뒤로 가서 트렁크로 가서 트렁크를 열어봅니다.
뒤휀다 교환이 안된 조수석쪽을 봅니다.
스팟용접이 살아있고 실리콘이 잘 발라져 있습니다.
반대쪽 운전석쪽을 봅니다.
스팟용접 흔적이 없고 조수석쪽과 실리콘 도포상태가 다릅니다.
그럼 거의 교환된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작업 된 차로 보시면 됩니다.
이런 경우는 유사고 뜹니다.
볼트 풀고 붙여내는 단순수리 개념이 아닌 절단용접으로 들어가기때문에.
아, 제 차는 트렁크도 교환이 됐으니 트렁크도 한번 보겠습니다.
트렁크 내장재를 들어서 보니 일단 볼트 풀린자국이 보입니다.
뭐 뒤휀다 교환하면서 단순 탈부착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실리콘 상태를 한번 보겠습니다.
일단 실리콘은 도포가 되어있고 도포된 실리콘을 눌러보면
교환이 안된 차량은 말랑말랑합니다. 탄성이 있죠.
허나 교환이 된 차량은 누르면 톡~하고 터집니다.
밑에 사진과 같이 말이죠.
아니면 실리콘이 도포되어 있지 않은 경우도 있구요.
도어와 본넷도 마찬가지입니다.
트렁크 교환 판별 유무법과 같습니다.
실리콘 도포된걸 눌러보면 톡 터지거나 실리콘 도포가 안되어 있습니다.
그럼 교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세하게 한번 적어드리고 픈데 사진도 없고 해서;
마침 제차를 실험대상 삼아서 바로바로 찍어서 한번 올려봅니다.
이건 일반인들도 딱보면 알수 있는겁니다.
이런건 속일수가 없어요
고지를 안하는게 문제죠
믿고보는 전주
파손된 부분만 짤라 붙이기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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