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서부터
구형크루즈 - 가솔린 1.8 NA
구형크루즈 - 디젤 2.0
올뉴크루즈 - 가솔린 1.4 터보
올뉴크루즈 - 디젤 1.6
우선 가격 함 쭉 보고 내려오십셔
뭔가 이상한걸 눈치 채셨슴?
자 봅시다
가죽시트가 들어가는 LT 디력스 가격을 봅시다
구형크루즈 - 가솔린 1.8 NA - 142마력 - 1904만원
구형크루즈 - 디젤 2.0 -163마력 - 2192만원
올뉴크루즈 - 가솔린 1.4 터보 - 153마력 - 2151만원
올뉴크루즈 - 디젤 1.6 - 134마력 - 2376만원
여기서 보시믄
구형 크루즈는 같은 등급에서 가솔린보다 디젤이 288만원 비쌌구요
올뉴 크루즈는 같은 등급에서 가솔린보다 디젤이 225만원 비싸군요
오 가격차가 줄었나 싶은데
엔진 마력도 같이 봅시다
디젤은 같은 마력에도 가솔린보다 토크가 월등하죠
구형크루즈는 그런데 디젤이 가솔리보다 마력까지 높아요
142마력 -> 163(+21)마력+디젤토크으으으!!! = +288만원이란 소리죠
그런데 올뉴크루즈는
가솔린버전이 가격상승의 주 원인인 존나 짱짱맨인 1.4터보엔진을 달고있죠
그리고 디젤은.... 1.6입니다! 구형은 2.0이었는데!
153마력 -> 134(-19)마력+디젤토크으으으??? = +225만원이라는소리죠
어어 이상하다... 분명히 가솔린버전 올뉴 크루즈는
다운사이징을 했지만 터보를 도입해서 배기량 대비 큰 마력과 토크를 확보했습니다
그래서 가격도 많이 올랐죠(지들이 인터뷰에서 말한거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디젤은.. 구형대비 배기량도 떨어지고 마력도 토크도 떨어졌습니다.
그런데 좋은엔진달고 가격 만땅올린 가솔린버전보다 여전히 230만원이 비쌉니다
디젤은 동급 가솔린보다 무조건 200~300은 비싸다?
그냥 여기에 끼워 맞춘건가요?????
저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계산법이군요
여러분들은 이해가 되십니까?
수입입니다.그리고 제가 알기로 엔진단가가
2.0디젤보다 1.6디젤엔진이 더 비싼걸로 압니다.
얘보다 훨씬 옵션 빵빵하고 출력좋은 i30도 비싸다고 망했는데, 그거보면서 아무 생각을 안한듯...
신도들이 헌금해줄거라 생각했나?
비싼데 옵션이 ㅎㄷㄷㄷ
Gm대우 라세티 시절엔 그래도 가성비 꽤나 좋았지 않나요? 라프디 보배 슈퍼카 시절
올란도랑 같은엔진이면 감수하겠지만...
수입입니다.그리고 제가 알기로 엔진단가가
2.0디젤보다 1.6디젤엔진이 더 비싼걸로 압니다.
그걸 수입까지해가면서 넣는게 진짜 꼴통짓밖에 더되나
그정도 꼴통은 아니고 한국배기기준을 맞출수있는게 1.6밖에 없는 듯해요. 지엠 입장에서는 한국은 큰시장이 아니니 한국형으로 따로 엔진세팅을 하지 않고 가용 가능한 엔진을 수입해서 쓰는듯 하네요.
오토랑 10만원 차이였어요...
얘보다 훨씬 옵션 빵빵하고 출력좋은 i30도 비싸다고 망했는데, 그거보면서 아무 생각을 안한듯...
신도들이 헌금해줄거라 생각했나?
옵션은 동급중 최악이고
판매량이 모든걸 말해줌
님이 생각하는거보다 훨씬 덜올렸습니다.
그나마 올린것도 dct 같은 걸로 올리니 사람들이 수긍이라도 하는 겁니다.
장사를 접어야겠군 쉐보레
근디 아반떼나 k3는 싼가. 2천만원이 죄다 넘어요.
안팔리면 1-200할인해주겠죠. 그때를 기달렸다
쉐보레 정상가에사면 바보 아닌가 ㅋㅋ
메니아 층이 있기 때문에 그런가 봅니다..ㅡㅡ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