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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CRDi16V 17.11.08 13:29 답글 신고
    확실히 삼성전략을 쓴다 싶은게..
    이십년전과 다르게 현재는 너무도 많은 자동차메이커가 생겨났습니다
    이제 미래형동력원과 고급화 외엔 생존할수 있는 방법이 많지 않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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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CRDi16V 17.11.08 13:29 답글 신고
    확실히 삼성전략을 쓴다 싶은게..
    이십년전과 다르게 현재는 너무도 많은 자동차메이커가 생겨났습니다
    이제 미래형동력원과 고급화 외엔 생존할수 있는 방법이 많지 않은..
  • 레벨 병장 yuun 17.11.08 13:31 답글 신고
    하청업체들 다시 살아났으면..
  • 레벨 대장 관종수사대 17.11.08 13:35 답글 신고
    중국애들이 똑같은 방법으로 따라오면요?
    피터나 맥주만 이런사람들은 자신의 능력을 시험할 무대로 생각하고 현대에 오는데 중국애들이 더 좋은조건을 제시하면...
    그래도 수직계열화의 힘은 따라가기 힘들거지만
  • 레벨 상사 1 파르나스 17.11.08 13:57 답글 신고
    당연히 패스트팔로우들의 맹추격이 있겠죠...어느 업계나 그런법....

    전자업계 세계최강인 삼성도 수십년전에는 당시 전자업계를 주도하던 일본업체들의 최첨단기술을 배우고싶어 안달났던 볼품없는 후발주자였습니다..

    후발주자들은 선도업체의 인재영입이 가장 효과적인 패스트팔로우 전략이죠.

    다만 지금의 삼성을 보면 중국이나 대만애들이 아무리 기술을 빼오고 난리를 쳐도 기술격차가 최소 수년에서 어떤건 십년이상까지 벌려놓았는데 그것은 경영진이 그만큼 발빠르게 움직이며 한치 더 멀리내다보고, 한발 더 빠르게 움직인 결과이죠...

    현대기아도 후발주자에서는 벗어났고 어느정도 선도업체 대열에 올라섰지만 삼성처럼 늘 위기의식을 갖고 미친듯이 움직이며 격차를 벌려놓지않으면 중국이나 후발업체에 따라잡힐 수도 있겠지요..

    때문에 핵심기술 확보를 통한 기술격차 벌리기와 독보적인 디자인 확립을 통한 브랜드밸류 끌어올리기에 매진하고 있는 것이지요. 또한 삼성이 전자외에도 미래 신사업으로 메디컬 & 바이오부문과 자동차 전장사업에 엄청나게 투자하고 있는 것도 눈여겨봐야할 대목이죠..

    지금의 삼성이 전성기를 찍은 것은 최소 20년전 당시 이건희를 비롯한 최고경영진이 미래를 내다보고 반도체를 비롯한 전자사업에 모든 것을 쏟아부은 결과입니다. 인재영입은 방법의 하나일 뿐이고, 그 방법에 앞서 미래를 누가 더 멀리 내다보고 과감하게 방향을 잡고 전략적 투자를 하느냐. 그게 관건입니다.

    특히 자동차업계는 요즘 내연기관의 기술이 극한의 한계치에 이르렀고, 이제는 내연기관을 대체할 전기차와 수소연료전지차 등이 미래차로 확실시된 상황입니다. 동시에 인공지능AI 기반의 자율주행차가 떠오르고 있죠. 때문에 내연기관 기술경쟁보다는 인공지능 AI와 전자장치 등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AI는 이미 상당한 수준을 앞서가고 있는 선도업체들이 존재하고 현대기아차입장에서는 전자장치와 디자인 정도가 투자할 대상인데 전장사업도 이미 삼성을 포함한 많은 업체들이 공격적인 M&A 등 앞다투어 확보하고 있죠. 때문에 현대기아로서는 브랜드가치도 올리고 앞으로의 미래차에서 독보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수소연료전지차 개발과 독보적인 디자인 확보가 필수적이죠.

    끊임없는 미래차 기술개발과 독보적인 디자인혁신만이 현대기아가 살길이라고 판단합니다^^
  • 레벨 중령 2 F3이러시면되요 17.11.08 13:47 답글 신고
    기술개발은 그런 마인드로는 충분하지만

    그를 뒷받힘 할만한 사내 신뢰도는 낮지

    않을까 싶음 스카웃만큼 내부인재에 대한

    역량을 키워서 외부로 방출이 안되도록해

    야됨 소니가 몰락될 뻔한것도 내부적인

    인재들을 내쳤기에 위기에 빠졌던것 처럼

    외부인재만큼 내부인재도 결집시켜야 가능

    함 이미 중공업이나 반도체의 경우도 짱

    깨들이 싼마이로 공급을 풀고 있어서 어

    려운 상황이고 가격만큼 가성비 좋은 품

    질을 가져야됨 예전 쪽빨이가 했던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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