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본사람이 거의 없을거 같긴한데..;
저는 아무리봐도 자동차 회사들이 못만드는게 아니라
채산이 안맞아서 안만드는 시장에 그냥 지혼자 올인해서 뛰어든거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저야 뭐 기술적인건 잘 모르니..
테슬라 차들이 i3, 볼트, 리프, 아이오닉 이런차들보다 기술적으로 확실히 뛰어난건 맞습니까?
타본사람이 거의 없을거 같긴한데..;
저는 아무리봐도 자동차 회사들이 못만드는게 아니라
채산이 안맞아서 안만드는 시장에 그냥 지혼자 올인해서 뛰어든거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저야 뭐 기술적인건 잘 모르니..
테슬라 차들이 i3, 볼트, 리프, 아이오닉 이런차들보다 기술적으로 확실히 뛰어난건 맞습니까?
품질문제가 계속나오고 생산도 못하는 물량 예약 잡아놓고
좀 막장이죠 .
오토파일럿 사망사고 터지고
엄청 빠른거야 모터 큰거 끼워서 그런건데 보통의 차들은 배터리 용량이 크지 않으니 강력한 모터를 사용하지 않는(못하는?) 것이고, 테슬라는 배터리 용량이 엄청 크기 때문에 강력한 모터를 장착할 수도, 긴 레인지를 가질 수도 있는거죠.
테슬라가 큰 용량의 배터리를 가질 수 있는 이유는 전기차 전용으로 설계된 차체 덕이고, 그런 차체를 가질 수 있게 더욱 좋은 재질을 사용한 덕이죠.
교량으로 치면, 일반 자동차 기반의 전기차는 시공비 저렴하고 아래로 선박 통과 못하는 다리 존내 많은 일반 교량이고.. 테슬라는 시공비가 비싸지만 아래로 선박 통과도 가능하고 미관도 수려한 현수교라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테슬라는 완전히 새로운 메이커로서 출범부터 아예 프리미엄 이미지로 밀고 나갔습니다. 그래서 고급 소재를 사용하여 배터리 공간이 충분한 차체 개발 > 그 만큼 많은 배터리 장착 > 배터리가 크니까 모터도 강력한거 장착 > 프리미엄 전기차 실현. 이렇게 인과관계가 되는거죠.
하지만 자동차를 만들어오던 메이커가 아니기 때문에 엉성한 부분도 많습니다. 그게 단점이라면 단점이죠.. 참고로 수력발전의 비중이 크고, 전기차 보조정책 빵빵하고, 소득이 높은 노르웨이에서는 테슬라가 전체 자동차 중 신차 판매량 1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물론 테슬라처럼 레인지가 길고 성능이 우수하지 않아도 실용적인 닛산 리프나 쉐보레 볼트가 1위 먹는 나라도 있죠.
바닥에배터리많이넣어서
무게중심낮추고
고성능모터달고도
최대주행거리탑이고
제로빽쩔고
직진잘되고
뭐대충이정도
나머지는모르겠음
쓰레기면
외국에서안팔리겠죠
홍콩가니깐
진짜많던데
전기차 기술은 1등이지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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