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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이등병 제로스알 17.11.25 00:02 답글 신고
    하이브리드도 해당 되나요?
  • 레벨 중장 정독부탁드립니다 17.11.25 00:05 답글 신고
    그렇진 않죠
  • 레벨 소장 미스치 17.11.25 01:14 답글 신고
    히이브리드 주행시엔 상관없는데 차 세워놓고 히터 튼다음 계기판에 냉각수 온도 띄워놓으면 점점 식다가 1칸남으면 다시 엔진켜서 3칸까지 데우고 다시 엔진꺼지고를 반복합니다.
  • 레벨 중사 1 미션의고장보령군 17.11.25 00:03 답글 신고
    PTC히터는 예외로 쳐야져 ㅎ
  • 레벨 중장 정독부탁드립니다 17.11.25 00:05 답글 신고
    넵!
  • 레벨 원사 3 MC탁탁 17.11.25 00:08 답글 신고
    Dag3 설치해서 실험해봤는데요

    아이들링시 1단 2단은 거의 변화없고요 분당 1,2 cc더먹고 3단은 4cc정도인데 4단부터는 급격히 상승합니다 풀로틀면 아이들링 20cc먹던게 거의 40cc먹더군요
  • 레벨 중장 정독부탁드립니다 17.11.25 00:09 답글 신고
    교통안전공단에서 뻘짓했나보군요
    아이들링 초기에는 엔진에 열이 적어 연료소모를 올리지만 엔진열 받고나서는 미미해집니다
    열간시엔 엔진에서 나는 열이 실내를 충분히 덥히고도 남아요
    좀 깊게 생각합시다
  • 레벨 원사 3 MC탁탁 17.11.25 09:30 신고
    @정독부탁드립니다 내가 그 조건도 안하고 했겠소? 당연히 수온 84도씨에서 했는데 직접 해보고 말하세요 엔진열을 실내로 끌어오려면 공조기팬이 돌아가야는데 4단 이상부터는 전기많이먹어서 연료 많이 잡숩니다 직접해봐요
  • 레벨 대령 2 덴스톨 17.11.25 00:09 답글 신고
    반대로 가정용품은 에어컨보다 전기(열선)히터가 훨신 많이 먹죠? ㅎㅎㅎ
  • 레벨 중장 정독부탁드립니다 17.11.25 00:10 답글 신고
    자동차는 잉여열을 활용하니...
    가정용 전기히터는 ㄷㄷ하죠
    자취할때 에어컨보다 조그만한 전기히터가 더 빡셋더라는
  • 레벨 대위 3 아카legend오너 17.11.25 01:04 답글 신고
    겨울에는 왜 기름이 더먹어요?
    추운날씨에 고무 부싱들이 땡땡해서 그럴수도 있을까요??
  • 레벨 상병 Sacredlife 17.11.25 09:12 답글 신고
    추운날에 냉각수온도가 올라갈때까지 공회전 구간이 길어져 그럴겁니다.
    차량이 적정온도로 올라가야 효율이 좋기 때문에.
    원래 여름다음 연비가 않좋 계절이 겨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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