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CAP에 나온 전복안정성에 관한 수치임.
정적안정성인자는 무게중심과 관련되며 높을수록 좋음
주행전복 안정성시험은 정적안정성인자가 1.25이하인 차만 측정하며 실 주행중 넘어지기 쉬운 정도의 수치임. 낮을수록 좋음
대표적인 뒤집히기 좋은 차량들을 뽑아봄
[G4렉스턴]
정적안전성인자(SSF) 1.13
주행전복안전성시험 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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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하비]
적정안전성인자 1.19
주행전복안전성시험 1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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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드스타렉스]
적정안전성인자 1.159
주행전복안전성시험 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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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터]
적정안전성인자 1.08
주행전복안전성시험 2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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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고]
적정안전성인자 1.04
주행전복안전성시험 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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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고<포터
즉 쥐포는 전복위험성으로 미국판매중단되었다는 소문의 모하비보다 잘뒤집히고 트럭류보다 겨우 나은 차.
지금 국내 판매되는 차 중 최악의 수준임.
그런 차가 부분충돌시험에(00:43초)서 드러나는 A필러 강성이 이러고있음.
영구 변형이 일어났으므로 A필러는 구조적으로 버틸 능력이 현저히 저하된 것임.
10년 이상 이전 차들이나 부분충돌시 저런 식으로 A필러가 찌그러짐
또한 측면충돌 영상이 짧아 이후 어떻게 되었는지 확인이 안되지만 전복할 뻔한 모하비보다 바퀴도 많이 들림(11초).
캡처
잠정적 쥐포 1위 인정 ok?
크기는 훨씬 커졌지만 무게는 줄어듦. 즉 고장력강은 프레임 경량화에 치중됨. 그러고도 무게중심 최악임.
홍보자료 섀시설계 확인시 주로 B필러에만 고장력강(초고장력강x) 쓰임. 이것은 cm싼타페 시절 설계 트렌드 수준임.
40%충돌에도 A필러 찌그러지는게 당연한 결과임.
크기는 훨씬 커졌지만 무게는 줄어듦. 즉 고장력강은 프레임 경량화에 치중됨. 그러고도 무게중심 최악임.
홍보자료 섀시설계 확인시 주로 B필러에만 고장력강(초고장력강x) 쓰임. 이것은 cm싼타페 시절 설계 트렌드 수준임.
40%충돌에도 A필러 찌그러지는게 당연한 결과임.
아까 작성하고 재업하긴 치매걸렸냐 ㄲㄲㄲㄲㄲㄲㄲㄲㄲ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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