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및 국내에서 잘 만들었기로 호평이 자자한
i30 = 1,890만원
해외선 취급도 못받고 국내서조차 썩었기로 명성이 자자한
티발롬 = 1,811만원
i30 - 티발롬 = 79만원
...겨우, 고작. 꼴랑..?
완전 어이없는데??ㅋㅋㅋ
일단 엔진만 해도
i30
마력: 140 / 토크: 24.7 / 연비: 13
*워즈오토 10대 베스트 엔진
티발롬
마력: 126 / 토크: 16 / 연비: 11.4
*10년 전 아반떼hd 성능과 비비는 처참한 수준
성능, 효율, 경제성 뭐든 비교불가 수준으로
제원 비교는 처참하고 더구나 i30는 터보니까
대형 라디에이터, 인터쿨러, 터보용 내구성 부품 등등
엔진에 추가되는 부품값만 79만원 걍 상쇄하고도 남겠넼ㅋㅋㅋ
이거 뿐이냐 에어백은
i30
4세대 어드벤스드 에어백 7개
*유로앤캡 충돌점수 별★★★★★
티발롬
2세대 디파워드 에어백 6개
*유로앤캡 충돌점수 별★★★
...할많하않
하체는 또 어떻고
i30
멀.티.링.크.
*완벽한 풀언더커버
티발롬
토.션.빔.
*브레이크액 라인이 노출돼 덜렁거리는 처참한 마감 수준
(※모트라인 하체 리뷰 참조)
사제 멀티링크는 할수도 없고 그보다 승차감 떨어지는
사제 토션빔 보강킷 한다쳐면 최소가 100만원 이상ㅋㅋㅋ
감성품질 차이는 애초에 준중형과 소형간 체급차로
비교하면 할수록 비참해질 뿐이고...
대충 살펴봐도 이렇게 수준 차이 나는데...
이쯤되면 진심 그 돈주고 티발롬 왜 샀냐고
븅신이라 손가락질 당해도 할 말 없네 진짜;;
i30
티발롬
지금타고 있는 2014년식 i40보다 좋음...
크기에 따른 아늑함? 넓은거 빼곤 i30가 더 좋았음
풀 LED 헤드램프, 천연가죽시트, 반자율 주행보조 등
비싼 옵션 넣고 비싸다고 하면 이치에 안맞음
티발롬은 스베누 마냥 괴랄하고 흉칙함
아니고... 리어는 커버 없어요..
하부 방음이 좀 있는데 이건 준중형이니 이해함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