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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천찌찌 LPI 달고 나온차 중에서 듀얼 머플러 차종이 있을런지..;;;;
제 차가 K5라 K5터보껄 끼우면 괜찮지 않을까요ㅜ
소음통까지 건들게 되면 구변신고 해야된다고 들었습니다...ㄷㄷㄷㄷ
구변 안할려고 소음통 앞에서 라인빼서 듀얼로 뺀다고 하는데.. 그럴경우 짝짝이로 수증기 올라올겁니다
남들처럼 양쪽 궁디로 방꾸 뀌고 싶은데 가라머플러를 달면
지금처럼 겨울엔 뽀록날테고...일단 교통안전공단 갈 준비는 해둬야겠네요
흐...전 그냥 단순히 출력증가보단 양쪽에서 김이 모락모락 나는게 부러울뿐이라...ㅜㅜ
처음 배기 바꿀때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이 배기압 하락으로 가속 문제 생기면 어쩌나 고민 했는데 몇몇 경험자들 후기 보고 저도 따라하게 되었습니다.
결론은 오히러 단발때 보다 배기음 자체도 순정 임에도 불구하고 좀더 웅웅 거리는 맛이 생겼고 가속도 아주 조금더 좋다고 느끼고 있는 중입니다.
일단 소음통을 하나더 장착 하게되면 무조건 구변 들어가야 합니다.
저는 당연히 구변 등록 했구요. 구변은 직접 할꺼 아니면 대행 하시면 되는데 비용이 다소 들어 간다는 단점이 발생하죠.
아 마지막으로 소음통 없는 부분에 장착을 할수 있는 차량과 하지 못하는 차량이 있는데 일단 그것부터 알아 보시고 진행을 할껀지 판단 하셔야 합니다.
제차는 순정 소음통 장착 자리가 있어서 아무 간섭 없이 바로 장착을 했거든요... 만약 소음통 장착 자리가 없으면 어쩔수 없이 그냥 월래 소음통 구멍 뚫어서 라인만 뺴서 작업 하셔야 합니다.
내일 오토큐 가서 소음통을 달수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러 가보겠습니다!!
만약 듀얼과 단발 중통 구경이 틀리면 소음통 뺀 중통과 Y 자 부분 까지는 사제로 구매해서 장착 하셔야 합니다.
듀얼 머퓰러 장착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기존 순정 1개 라인에 구멍을 뚫어서 다른 라인을 용접후 배기통 연결- 이 방식은 작업 비용 부분에서 조금더 들어갑니다.
중통 구경이 듀얼과 단발이 똑같다면 순정용 부품을 Y 자 부분과 듀얼용 소음통 구매 하여 용접만 해서 작업 - 부품비외 용접비 정도만 사용되어 사제부품 사용 보다는 좀더 저렴하게 가능하게 됩니다.
망할 르노삼성은 부품을 죄다 앗세이로(셋트) 판매를 해서.. 부품을 새로 다시 전부 구매 하느라 허리 휘는줄 알았습니다...
앤드 뒤에서 y자는 구변필요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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