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주에 갑자기 엔진 경고등이 들어오고 차가 안나가길래 블루핸즈갓더니
스캔 물리니 터보챠저 부스트 압력 과소 이렇게 뜨고
정비기사분이 터보엑츄에이터 교환 해야 된다고 해서
작업바로 안되고 예약도 많이 밀려서 1월 중순은넘어야 된다 하길래
전화로 다른블루핸즈 예약하고 엑츄에이터 교환을 했는데요
오늘또 경고등이 떠서 다시 방문하니
엑츄교환 했는데도 이러면 터보 배선쪽 접촉 불량이라서 그럴꺼 같다
그러면 보증수리대상이 아니라서 (현재 4년댔구 6만1천탓어요) 요금청구가 될수 있다 하는데
배선쪽은 일반 부품 이기떄문에 3년 6만이라서 안된다고 하네요
엔진 및 주요 동력계 에러 인데도 유상수리 대상인가요 이게 ?
이틀정도 시간 걸릴꺼 같다고 다음주 중에 다시 오래서 일단 경고등만 지우고 다시왔는데요...
검색을 해봐도 대부분 엑츄에이터 교환 하고 그이후로 이상증세 있으신분은 없고
저랑 비슷한경우가 없는거 같더라구요
암튼 엑츄는 교환 했는데 동일증상 엔진경고뜨고
엔진 및 주요 동력계 에러로 경고등이 들어오는건데도 유상수리 대상이 되는가요 ?
아까 타고 돌아오는길에 엔진 찐빠 현상도 약간 나더라구요 ;;;
차는 싼디2.0 이에요 13년 11월식
제차도 5년 10만 되기전에 약 8만쯤에 경고등 들어와서 터보쪽다 신품으로 교체 했습니다.
물론 제차는 기아차긴 한데 그쪽이면 동력계라 5년 10만 적용될텐데요..
아님 터보쪽은 5년 8만인가 좌우지간 그런걸로 아는데..
정확히 엑츄인지는 모르나..엑츄로 추정.. 결국 신품으로 교체하고 잡았습니다.
증상이.. 평소엔 터빈작동할때 이이잉~하는 기계음이 남.. 가속은 잘됨. 근데 고속으로 쏘다가 갑자기 악셀이 먹통됨...
잠시있다 다시 작동함..;;;
엑츄가 고열에 팽창하면서(불량이라) 작동을 멈췄다 다시 식으면 작동하는것같다..는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네요.
스캔상에 부스트압력과소로 떴던가 그렇습니다.
어떻게 해결되었나요?
http://m.bobaedream.co.kr/board/bbs_view/accident/5577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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