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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병장 보배레바논사태 11/02 22:46 답글 신고
    다운그레이드가 되겠슴다.
  • 레벨 상병 K724gdi 11/02 22:48 답글 신고
    세컨카로 딱..
  • 레벨 소장 이너비크루 11/02 22:49 답글 신고
    다운그레이드는 아닌듯.... 진짜 순정으로 다니시는 분이신것같으니
    업그레이드 수준이아닐까요.. 흠...
  • 레벨 이등병 코다218 11/02 22:49 답글 신고
    2.0타다가 다운하시려면 버거우실텐데~~
  • 레벨 소령 1 카시무 11/02 22:51 답글 신고
    a
  • 레벨 하사 2 세계제패 11/02 22:51 답글 신고
    폴쿱도 2.0이 있더라구요 ~ 2.0 vs 2.0 인데... 출력 차이가 나는지요??
  • 레벨 중사 2 왜니콜 11/04 01:05 답글 신고
    정확하겐 모르나 엔진 투카는 베타엔진 아닌가요?
    베타엔진이랑 출력차이가 나겠죠~ 폴쿱 2.0은 세타엔진
  • 레벨 원사 3 k5rgsfnx 11/02 22:53 답글 신고
    포르테쿱이 투카의 정신적 계승자죠.
  • 레벨 대위 3 TUSON 11/02 22:53 답글 신고
    폴쿱의 2.0은 투카의 2.0 보다 휠씬 좋죠.

    폴쿱은 세타엔진이고 투카는 알파엔진인데.. 꽤 차이 많이 날껄요

    오히려 2.0 타시면 다운그레이드가 아니고 업그레이드죠
  • 레벨 소장 이너비크루 11/02 22:55 답글 신고
    투카는 베타엔진이죠...ㅎㅎ
  • 레벨 중사 1 계동춘 11/02 22:54 답글 신고
    추천.
  • 레벨 하사 1 야매공업 11/02 22:55 답글 신고
    공간 활용은 더 좋으실거지만..
    그 뭐냐 시트 포지션이 약간은 좀 다르다고 표현 해야될까요 ^^;
    바닥에 덜 붙은듯한 느낌 뭐그런 차이 말곤..
    성능은 출력은 좀더 좋으니 수동이면 괜찮겠죠 ^^
  • 레벨 소령 1 카시무 11/02 22:58 답글 신고
    a
  • 레벨 원수 6500rpm 11/02 22:58 답글 신고
    투카2.0 보다는 쪼끔 더 잘나갈겁니다. ㅎㅎ

    하지만 후륜 토션빔은 좀...ㅎㅎㅎ
  • 레벨 상사 1 신화동 11/03 04:52 답글 신고
    토션빔이 왜요? 단단하기만 하더만.
  • 레벨 중위 1 l귀찮l 11/03 10:17 답글 신고
    저는 뭐 몸이 느낄수 있는 수준이 아니라 모르지만,
    모 시승기에 따르면 뒤가 통통 튄다고 하더군요....
  • 레벨 상사 3 ll은빛세상ll 11/02 23:02 답글 신고
    ㅋㅋㅋ
  • 레벨 소령 2 직분사터보세단 11/02 23:04 답글 신고
    다운그레이드는 아니고...살짝 업그레이드긴 하죠.

    투카나 폴쿱이나 거의 동일한 세그먼트인데, 폴쿱이 더 신형이니...

    비슷한 등급의 차를 신형으로 바꾸는 수준...
  • 레벨 하사 2 세계제패 11/02 23:04 답글 신고
    답변감솨합니다 ~~
  • 레벨 상병 신고맨 11/02 23:05 답글 신고
    화이트 포르테쿱을 못보셨군요 한번보시고나서 그레이냐 화이트냐 선택하시길~ ㅎㅎ

    포르테쿱은 정말이지 색상에 따라서 느낌이 다른차입니다

  • 레벨 중사 2 쥐37 11/02 23:07 답글 신고
    폴테쿱이 이쁘긴하지만

    투카2.0 에서 돈 투자해서 바꿀차는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퍼포먼스 향상은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되고..

    편의사항이나 디자인은 이쁘고 좋지만,

    전체적인 자세는 투카가 더 나은거 같습니다.

    차라리 폴테쿱 2.0 보단 좀 더 투자해서 젠쿱 2.0 중간사양으로 가시는게 어떨런지요
  • 레벨 소장 이너비크루 11/02 23:10 답글 신고
    유지하기 빠듯할것같아서 폴테쿱을 보신다고 쓰여있습니다 ㅡㅡ^ ㅎㅎㅎ
  • 레벨 중사 2 쥐37 11/02 23:11 답글 신고
    그러네요 ㅎㅎ 유지비가 좀 들긴하죠 기름먹는 하마라..

  • 레벨 소령 2 직분사터보세단 11/02 23:16 답글 신고
    기름값도 기름값이지만....타이어값 어마어마하고...보험료도 그렇고..ㅎㄷㄷ;
  • 레벨 원사 2 소지덥 11/02 23:09 답글 신고
    포르테쿱 화이트가 진리
  • 레벨 상병 김닌자 11/02 23:11 답글 신고
    뽈떼꿉은 흰색이 진리 ^^
  • 레벨 하사 1 피해망상 11/02 23:20 답글 신고
    아 저도 요즘 이놈에게 상당히 꽂혀있는데....ㅋ
  • 레벨 원사 3 나에게말해봐 11/02 23:21 답글 신고
    뉴투카 유저이며 폴쿱2.0 시승해 봤습니다. 일단 투카랑은 전혀 다른 찹니다. 컨셉이 다릅니다. 쿱은 세단도 아니고 쿠페도 아닙니다. 어중간한데요. 일단 디자인은 보신데로구요. 실내는 그냥 그렇습니다. 시트포지션 상당히(세단만큼) 높구요. 뒷좌석은 사람타기에 부족하지 않습니다. 단지 타고 내릴때 불편할뿐이구요. 배기음은 투카와 비슷한듯 했습니다. 부릉부릉 합니다. 배기음이 상당히 맘에 들었습니다. 브레이크는 고만고만하고 가속성능은 투카랑 비교할게 못됩니다. 엔진마력과 스펙은 투카보다 훨씬 유리하지만 포쿱은 달리는 차가 아닙니다. 풀악셀이면 어떨지 모르겠지만 일반 시내주행 때 운전습관이면 투카보다 잘 안나간다는게 느껴집니다. 쿱은 연비가 세단기준으로 셋팅되어 있습니다. 기름값 아끼는 셋팅이므로 당연히 안나갑니다. 투카는 기름 부으면서 달리는 차라 연비 나쁘고 잘 나갑니다. 포쿱2.0시승시 80키로 오르막길에서 정속하는데 1600rpm에서 유지됐습니다. 투카였다면 2300~2500rpm이었을겁니다. 일반 세단도 2000~2200rpm정도인데 말이죠. 즉 포쿱은 2.0인데도 불구하고 저rpm으로 동작합니다. 연비 높이라고 별 희안한 셋팅을 해 놨습니다. 정말 오르막길이라 엔진꺼지는거 아닌가 걱정했습니다. 문짝길이는 투카보다 깁니다. 일단 연비 때문이라면 포쿱도 괜찮다고 봅니다. 하지만 투카가 더 좋습니다. 연비 차이라고 해 봤자 투카랑 포쿱2.0비교하면 10%정도일껍니다. 그냥 투카 타시는게 좋다고 봐요.
  • 레벨 소위 3 드라그노프 11/02 23:23 답글 신고
    기름값, 유지비, 보험 , 신차 .다른 심장, 뒷좌석 활용성, 색다른 디자인, 투카보단 폴쿱이 낫다고 봅니다. =_=
  • 레벨 상사 1 신화동 11/03 04:56 답글 신고
    허긴, 투카 타는 분들은 대체로 젊고, 밟는 스타일이니... 폴쿱 2.0도 수동은 다를 건데요? 오토 타보시고 안 나간다는 건... 투카 매니아신가 본데... 다른 분들까지 잡고 늘어지는 건, 별로 보기 좋지 않습니다.
  • 레벨 소위 3 드라그노프 11/02 23:21 답글 신고
    폴쿱 흰색에 검정 루프스킨 강추요..
  • 레벨 원사 3 나에게말해봐 11/02 23:31 답글 신고
    몇가지 더 드리고 싶은 말이 있네요. 포쿱 가격보시면 고급이상 가면 1800~2100정도 듭니다. 지금 타시던 투카 팔고 포쿱 넘어오려면 출혈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포쿱 신차 사 봤자 몇년타면 중고차값 떨어집니다. 그냥 투카를 유지하신다면 그렇게 큰 손해 안 보십니다. 보험료할증 붙고 기름값 좀더 든다는 거죠. 감가삼각 비용도 함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전 제일 차에 돈 안들이는방법은 그냥 타던차 타는거라고 봅니다. 울 집에 뉴투카 볼때마다 간지 좔좔입니다. 포쿱이랑은 디자인 차이 많이 납니다. 딱 옆에 붙여놓아보면 바로 알죠. 차고가 정말 많이 차이납니다. 포쿱도 멋지고 좋긴한데 투카에서 포쿱으로 가는건 비용대비 만족도는 크지 못할거 같습니다.
  • 레벨 하사 2 세계제패 11/02 23:33 답글 신고
    상세한 답변감사합니다~^^ 폴쿱클럽에 가입해서 동호회분들 차량 직접만나보고 생각해봐야겠습니다 ~
  • 레벨 상사 1 신화동 11/03 05:01 답글 신고
    투카의 플랫폼은 아반떼XD에서 왔습니다. 그에 비해, 폴쿱의 플랫폼은 아반떼HD, 포르테와 공유하는 신형 플랫폼이죠. 어느 게 나을지는 일반적인 기술 발전 추세에 비춰볼때, 답이 나옵니다. 게다가, 포르테는 미국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단단한 하체를 좋게 봐주더군요. 포르테쿱 2.0은 수동의 경우 1,680 정도인데, 썬루프와 사이드&커튼 에어백 장착하면 1,780 정도입니다. 젠쿱에 비해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매력적이죠. 더 작고 경제적이고 친환경적이고... 진보된 엔진과 하체는 투카에 비해 모든 면에서 우월하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중위 1 l귀찮l 11/03 10:25 답글 신고
    위 리플은 좀 신빙성이 떨어 졌는데, (아무래도 오토인듯해서....)
    본 리플은 현실적이네요.
    맞습니다.
    솔직히.... 바꾸는데 드는 비용 대비 효과는 그리 크지 않다고 봅니다.
    폴쿱이 어느정도 장점이 있지만, 신차로 바꾸는데 드는 비용이 만만치 않으니까요.
    뽀대로 치자면 뉴투카도 절대 꿀리는건 아니죠. (오히려 나을지도..)
    신차로 바꾸는 비용과, 보험료 및 연비에서의 절감은 비교해 보세요....
    ㅎㅎ 연비와 보험료에서 본전뽑기... 불가능할걸요....
    돈 아끼시길 추천드립니다.
  • 레벨 대위 3 Olleh 11/02 23:34 답글 신고
    그래이색이넹
  • 레벨 중사 1 엑스디쩜오 11/02 23:35 답글 신고
    폴쿱 하양이 가끔보는데... 정말 볼때마다... 감탄사가~~ ㅎㅎ
    아~ 전 투카보다는 새로운 심장에 다이어트좀 해서~ 잘나갈줄알았는데
    댓글 읽어보니까~ 많이 차이는 안나나봐요~
  • 레벨 상사 2 감속 11/02 23:39 답글 신고
    신형투카가 한 200배는 이쁩니다. 투카가 하도 양카가 많아 이미지가 쌈마이라 그렇지

    이쁜걸로 치면 신형투카는 국산차 베스트5 안에 드는 디자인이죠.

    진짜 솔직히 얘기해서 투카2.0 더럽게 안나가긴 한데, 폴쿱도 뭐 마찬가지고...

    저같으면 같은 돈으로 뉴투카2.7엘리사 타고 재밌게 다니겠습니다.

    저도 나름대로 투카2.0 뉴투카 엘리 그리고 현재 젠쿱까지 수년간 국산쿠페 타고 있지만

    폴쿱은 아무리봐도 쿠페 취급 못하겠습니다.

    흰색, 파랑색, 회색 매일 보는데도 디자인 참 안습이에요.
  • 레벨 대령 3 RhymeBus 11/03 01:04 답글 신고
    매일보는 감속씨글은 참 안습이에요. 젠쿱과 기타 현대쿠페 제외하곤 다 까고 보네요. 혹여라도 젠쿱2.0에 조금이라도 신경쓰이게할만한 차량들, 라프디까고 포쿱까고 뭐 일관성은 있어좋아보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사람 글이랑 리플은 볼때마다 웃고감
  • 레벨 중사 2 왜니콜 11/04 01:09 답글 신고
    그렇게 따지면 저는 투카도 쿠페 취급 못하겠음 ㅎㅎ
    터보엔진이길 하나 뭐길 하나 ㅎㅎ
    투카도 그냥 문짝 두개라는거밖에...
    젠쿱이야 터보달렸다 치더라도 ㅎㅎㅎ
  • 레벨 중위 1 DiesOtto 11/02 23:40 답글 신고
    1.6터보가 나와줬으면 참 좋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2.0세타에 투카보다 100kg 정도 가벼운 중량덕에 제대로 밟으면, 직진가속성능은 분명 체감할 만큼 차이납니다... 일상주행에선 낮은 기어비세팅에, 스퀘어타입 특성상 낮은 알피엠에선 오히려 베타엔진보다 충분한 힘이 나오지 않는다고 느낄 수 있지만,

    4000알피엠부터 6500넘어 퓨얼컷 걸릴 때까지 토크하락없이 쭈욱 매끈하게 밀어주는 회전질감이 다릅니다.... 2.0베타는 최대토크지점 넘어서는 5000알피엠부턴 어느정도 허당친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죠.
    엔진무게가 가벼워져, 전/후밸런스도 2.0베타엔진 올라간 차량들보다 좋아졌다고 볼 수 있고.

    4단오토는 비추....YF의 가속형 기어비세팅의 6단자동이 올라갔으면 딱 어울릴텐데(중대형용 밋션이라 안되겠지만), 이건 뭐 4단밋션 쓰는 기존 로체나 NF보다도 훨씬 늘어지는 기어비세팅을 해놨더군요... 거기에 알피엠도 6000에서 리밋...최대출력 158마력이 6200알피엠에서 나온다면서-_-....

    또, 폴테쿱의 2.0세타엔진이 악셀감도 전자식쓰로틀이라 초기반응이 약간 늦다는 얘기가 있고, 쓰로틀을 완전히 개방(풀악셀)을 해도 79%밖에 안 열리도록 세팅
  • 레벨 중위 1 DiesOtto 11/02 23:56 답글 신고
    되었다고 합니다. 최고속도 GPS 195정도에서 리밋 걸려있으니, 제성능을 내려면 맵핑은 필수일 듯.
  • 레벨 하사 2 너보단낫다 11/02 23:42 답글 신고
    아직은 뉴투카 추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감속 이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풀쿱까지마 다들 이쁘다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상사 3 두통엔마이싱 11/02 23:45 답글 신고
    스틱이라면 모르겠지만 오토라면 ㄷㄷㄷㄷ 쿠페에 자동4단은 좀 그라제?
  • 레벨 하사 1 야매공업 11/02 23:49 답글 신고
    그렇긴해도 ㅎㅎ 뭐 전에 투숙이도 오토는 4단이었으니 그려러니 ㅋㅋ
    5단이 었음 칭잔좀 받았을건데 ㅡ_ㅡ;
  • 레벨 원사 3 청학동김간지 11/03 00:07 답글 신고
    폴쿱 이쁘죠....성능...비슷할듯
  • 레벨 이등병 KSUK 11/03 00:08 답글 신고
    주변에 폴쿱이 있어서 비교해보는데...
    외관은 아직 투카가 괜찮은 거 같아요.
    특히 신형투카는 뭔가 애스턴마틴과 비스무리한... 눈깔에;
    괜찮은 듯.

    폴쿱 너무 좀 뚱뚱하달지...
    건물에서 45각도로 내려보면 더더욱...;

    레드하고 화이트를 비교하면 화이트 폴쿱이 훨씬 낫더군요.
    스포츠카는 레드가 어울려야할 것 같은데... 은근 화이트가 낫더라는.
  • 레벨 일병 옳지잘해그래 11/03 02:01 답글 신고
    보험료면에서 훨 좋을듯..폴쿱은..세단으루 들어가서
  • 레벨 대위 3 고니곤이 11/03 02:42 답글 신고
    쿱은 수동이 진리..ㅋ
  • 레벨 원수 XLR8 11/03 09:25 답글 신고
    음..
  • 레벨 중사 3 프로스트A 11/03 09:51 답글 신고
    포쿱2.0은 투카2.0보다 더 가벼운데다 출력이 나아서 더 잘 나갈겁니다...
    수동으로 꼭 하시고요....

    유지비도 유리하고... 실내공간도 투카보단 나을겁니다.
    정통쿠페는 아니지만... 재미나게 충분히 즐기실 수 있을겁니다.
  • 레벨 중위 1 l귀찮l 11/03 10:48 답글 신고
    저도 지금 사라면 아무래도 보험료, 연비면에서 유리한 폴쿱으로 사겠지만...
    이미 투카를 가지고 있으시다면 굳이 바꾸실 필요는 없을것 같은데요...
    중고로 팔고 신차를 하면.... 적어도 300만원정도는 차값에서 더 들겠지요.
    등록비 포함하면 약 500만원 까지고 시작하시는거겠네요...
    보험료, 정확히는 몰라도.... 연간 대략 최대로 50만원 절감이요.
    연비.... 얼마나 타시는지 모르니 계산이 안되지만,
    연간 평균 20,000키로 탄다면.... 약 80만원 절감되네요....
    합이.... 연간 130만원.....
    어라... 약 4년은 타야 본전이네요....
    흠.... 이렇게 보니 바꿔도 되겠는걸요... =ㅁ=;;;;

    (ㅋ 계산은, 들어가는 비용은 최소이고, 절감되는 비용은 최대로 계산해본거네요...)
  • 레벨 훈련병 디펙클럽 11/03 10:49 답글 신고
    흰색이 이쁘더라구요 휠도 이쁘고 ㅋㅋ
  • 레벨 하사 2 칠곡카사노바 11/03 11:33 답글 신고
    일반세단보다 조금더 낮은 문짝두개 달린차로 보시면됩니다ㅋ 투카랑은 느낌이 살짝 틀리더군요..뉴투카 계속 타시기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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