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뉴투카 타고있습니다. 2.0 스틱이구요 ~
밟고다니는 스타일도 아닌지라... 재미나게 타고있네요ㅋ
터보 흡배기.. 이런것도 싫어합니다 ~~
지나가다 그레이색의 폴쿱을 봤는데 상당히 이쁘더군요 ^^ ~
실내는 한번도 못보고... 성능도 고만고만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동호회에 물어볼까 했지만... 제가 사는 지역은 하루에 1대도 볼까말까한지라... 물어보면 당연히 좋다고 할거구요..
시승차나 전시차 알아보니...없더군요;;
옵션등 디자인은 뉴투카 보다 괜찮아 보이고... 보험료 할증도없고.. 뒷자석도 폴테4짝뒷자석과 같나는 말이 있던데..
제네시스 쿠페는 제가 감당하기에 많이 빠듯할듯해서 폴테쿱을 보고있습니다.
폴테쿱 어떤가요??
업그레이드 수준이아닐까요.. 흠...
베타엔진이랑 출력차이가 나겠죠~ 폴쿱 2.0은 세타엔진
폴쿱은 세타엔진이고 투카는 알파엔진인데.. 꽤 차이 많이 날껄요
오히려 2.0 타시면 다운그레이드가 아니고 업그레이드죠
그 뭐냐 시트 포지션이 약간은 좀 다르다고 표현 해야될까요 ^^;
바닥에 덜 붙은듯한 느낌 뭐그런 차이 말곤..
성능은 출력은 좀더 좋으니 수동이면 괜찮겠죠 ^^
하지만 후륜 토션빔은 좀...ㅎㅎㅎ
모 시승기에 따르면 뒤가 통통 튄다고 하더군요....
투카나 폴쿱이나 거의 동일한 세그먼트인데, 폴쿱이 더 신형이니...
비슷한 등급의 차를 신형으로 바꾸는 수준...
포르테쿱은 정말이지 색상에 따라서 느낌이 다른차입니다
투카2.0 에서 돈 투자해서 바꿀차는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퍼포먼스 향상은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되고..
편의사항이나 디자인은 이쁘고 좋지만,
전체적인 자세는 투카가 더 나은거 같습니다.
차라리 폴테쿱 2.0 보단 좀 더 투자해서 젠쿱 2.0 중간사양으로 가시는게 어떨런지요
본 리플은 현실적이네요.
맞습니다.
솔직히.... 바꾸는데 드는 비용 대비 효과는 그리 크지 않다고 봅니다.
폴쿱이 어느정도 장점이 있지만, 신차로 바꾸는데 드는 비용이 만만치 않으니까요.
뽀대로 치자면 뉴투카도 절대 꿀리는건 아니죠. (오히려 나을지도..)
신차로 바꾸는 비용과, 보험료 및 연비에서의 절감은 비교해 보세요....
ㅎㅎ 연비와 보험료에서 본전뽑기... 불가능할걸요....
돈 아끼시길 추천드립니다.
아~ 전 투카보다는 새로운 심장에 다이어트좀 해서~ 잘나갈줄알았는데
댓글 읽어보니까~ 많이 차이는 안나나봐요~
이쁜걸로 치면 신형투카는 국산차 베스트5 안에 드는 디자인이죠.
진짜 솔직히 얘기해서 투카2.0 더럽게 안나가긴 한데, 폴쿱도 뭐 마찬가지고...
저같으면 같은 돈으로 뉴투카2.7엘리사 타고 재밌게 다니겠습니다.
저도 나름대로 투카2.0 뉴투카 엘리 그리고 현재 젠쿱까지 수년간 국산쿠페 타고 있지만
폴쿱은 아무리봐도 쿠페 취급 못하겠습니다.
흰색, 파랑색, 회색 매일 보는데도 디자인 참 안습이에요.
터보엔진이길 하나 뭐길 하나 ㅎㅎ
투카도 그냥 문짝 두개라는거밖에...
젠쿱이야 터보달렸다 치더라도 ㅎㅎㅎ
2.0세타에 투카보다 100kg 정도 가벼운 중량덕에 제대로 밟으면, 직진가속성능은 분명 체감할 만큼 차이납니다... 일상주행에선 낮은 기어비세팅에, 스퀘어타입 특성상 낮은 알피엠에선 오히려 베타엔진보다 충분한 힘이 나오지 않는다고 느낄 수 있지만,
4000알피엠부터 6500넘어 퓨얼컷 걸릴 때까지 토크하락없이 쭈욱 매끈하게 밀어주는 회전질감이 다릅니다.... 2.0베타는 최대토크지점 넘어서는 5000알피엠부턴 어느정도 허당친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죠.
엔진무게가 가벼워져, 전/후밸런스도 2.0베타엔진 올라간 차량들보다 좋아졌다고 볼 수 있고.
4단오토는 비추....YF의 가속형 기어비세팅의 6단자동이 올라갔으면 딱 어울릴텐데(중대형용 밋션이라 안되겠지만), 이건 뭐 4단밋션 쓰는 기존 로체나 NF보다도 훨씬 늘어지는 기어비세팅을 해놨더군요... 거기에 알피엠도 6000에서 리밋...최대출력 158마력이 6200알피엠에서 나온다면서-_-....
또, 폴테쿱의 2.0세타엔진이 악셀감도 전자식쓰로틀이라 초기반응이 약간 늦다는 얘기가 있고, 쓰로틀을 완전히 개방(풀악셀)을 해도 79%밖에 안 열리도록 세팅
감속 이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풀쿱까지마 다들 이쁘다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
5단이 었음 칭잔좀 받았을건데 ㅡ_ㅡ;
외관은 아직 투카가 괜찮은 거 같아요.
특히 신형투카는 뭔가 애스턴마틴과 비스무리한... 눈깔에;
괜찮은 듯.
폴쿱 너무 좀 뚱뚱하달지...
건물에서 45각도로 내려보면 더더욱...;
레드하고 화이트를 비교하면 화이트 폴쿱이 훨씬 낫더군요.
스포츠카는 레드가 어울려야할 것 같은데... 은근 화이트가 낫더라는.
수동으로 꼭 하시고요....
유지비도 유리하고... 실내공간도 투카보단 나을겁니다.
정통쿠페는 아니지만... 재미나게 충분히 즐기실 수 있을겁니다.
이미 투카를 가지고 있으시다면 굳이 바꾸실 필요는 없을것 같은데요...
중고로 팔고 신차를 하면.... 적어도 300만원정도는 차값에서 더 들겠지요.
등록비 포함하면 약 500만원 까지고 시작하시는거겠네요...
보험료, 정확히는 몰라도.... 연간 대략 최대로 50만원 절감이요.
연비.... 얼마나 타시는지 모르니 계산이 안되지만,
연간 평균 20,000키로 탄다면.... 약 80만원 절감되네요....
합이.... 연간 130만원.....
어라... 약 4년은 타야 본전이네요....
흠.... 이렇게 보니 바꿔도 되겠는걸요... =ㅁ=;;;;
(ㅋ 계산은, 들어가는 비용은 최소이고, 절감되는 비용은 최대로 계산해본거네요...)